먹고 사는 이야기/일상

캐롯 퍼마일 자동차 보험 가입 후기 (플러그 사진 첨부)

아미넴 2021. 2. 4.
반응형

저는 차를 많이 타지 않기도 하고 외제차라서 그런지 자차 보험이 너무 비싸서(정확히는 모르겠습니다ㅠ) 항상 보험료가 아까웠거든요. 그러다가 이번에 새로 나온 캐롯 퍼마일 자동차 보험 광고를 보고 관심 갖게 되었습니다.

 

목차

     

    캐롯 퍼마일 자동차 보험 선택 이유

    마침 자동차 보험 갱신할 때가 다 되어서 좀 더 상세히 알아 보았는데요. 탄 만큼만 내는 방식(기본료+주행거리 비례 추가 금액)이라 적게 타는 사람에게는 확실히 유리하긴 한거 같더라구요. 그리고 월납이기 때문에 한 번에 내는 것보다 심적으로도 부담이 적었습니다.

    (내용 추가)

    기존 자동차 보험처럼 한 번에 내는 종류도 있더라구요. 잘 따져 봐야 겠지만 경우에 따라 한 번에 내는 보험으로 선택하고 카드 무이자 할부로 나눠 내는 것이 더 이득일 수도 있습니다.

     

    제가 보통 타는 키로수를 기준으로 보험료를 산정했을 때 기타 보험사보다 대략 20%에서 많게는 40%까지 저렴하더라구요. 가장 놀라웠던건 자차 보험이 다른 보험사의 1/4 수준이었습니다. 왜 그런지 모르겠어요. 정말 대박이었습니다. 이것만 보고도 저는 이 보험사를 택하지 않을 수가 없었습니다. 다만 제 기준이므로 오해 없으시길 바랍니다. 많이 타시는 분들은 다른 보험사 다이렉트 보험이 더 저렴한 경우도 많다고 하네요. 어떤 분들은 서비스를 고려하여 일부러 대형 보험사를 선택하기도 한다고 하니 가격이 전부는 아닌 것 같습니다.

     

    보험료 계산은 다른 보험사 다이렉트 보험이랑 크게 차이가 없으므로 상세한 설명은 생략하도록 할게요.

     

     

    캐롯 퍼마일 자동차 보험 특징

    그런데 캐롯 퍼마일 자동차 보험만의 특이한 점이자 단점이 될 수 있는 사항이 한 가지 있습니다. 바로 캐롯플러그인을 자동차에 필수로 장착해야 한다는 점인데요. 가입을 하게 되면 아래 사진과 같은 플러그가 하나 배송이 됩니다.

    앞서도 말씀드렸지만 이 자동차 보험의 특징이 매월 탄 만큼만 보험료를 낸다는 건데요. 바로 이 플러그에 GPS 기능이 탑재되어 주행거리를 계산한다고 합니다. 그런데 무조건 이 플러그가 시거잭 하나를 차지하는 것은 상당한 단점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따로 사용하는 차량용 기기가 없어서 큰 문제가 없지만 기존에 다양하게 사용하시던 분들은 이 보험을 선택하지 않을 결정적 이유로 작용할 수도 있어 보입니다.

    아마 그래서 일부러 부가 기능을 많이 넣은 것 같기도 합니다. 먼저 위급 상황 때 손쉽게 보험사와 연락을 취할 수 있는 SOS 버튼은 1초 간 꾹 누르면 보험사에 자동 접수가 되어 제 번호로 연락이 오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스마트폰 충전 케이블 등을 연결할 수 있는 USB 포트도 하나 제공되어 생각보다 불편하지는 않을 것 같아요. USB 포트는 차량번호 스티커 아래에 있습니다.

     

     

     

     

    플러그 장착 기간 주의

    참고로 보험 시작일로부터 7일 이내에 장착을 완료해야 불이익이 없다고 하며 그렇지 않을 경우 최고 주행거리(1일 500km)를 운행한 것으로 간주된다고 하니 주의 바랍니다. 그리고 시작일부터 일주일 안에 미장착 기간이 있으면 1년 간 일평균 주행거리를 적용하여 만기 시 정산된다고 하며 장착한 후에 5분 정도 운행을 해달라는 당부 메시지도 있었습니다.

     

    일부 사람들은 플러그에 GPS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서 사생활 침해하는 거 아니냐는 우려를 하기도 하던데 저는 뭐 그런거 상관 없어서 별로 고민은 안 했습니다.

     

    자동차 시거잭에 꽂으면 SOS 버튼에 초록색 불이 들어옵니다. 급하게 찍었는데 사진이 좀 흔들렸습니다 ㅠ

     

     

    카톡 알림 및 주행 내역 확인

    그리고 살짝 주행을 해주면 바로 인식이 되어 다음과 같은 알림톡이 하나 옵니다.

     

    캐롯 어플을 통해 차를 얼마나 탔는지 조회도 가능합니다. 키로 수마다 신경써서 교체해 줄 소모품들도 있으니 은근 관리되는 느낌입니다. 또한 납부해야 할 요금을 바로바로 알 수 있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상세조회를 클릭하면 월별 보험료 및 주행 내역 상세 조회도 가능합니다.

     

    월별 보험료 조회 화면 입니다.

     

    주행 내역 상세 조회 화면 입니다.

     

    이것 저것 주저리 작성했는데요. ㅋㅋ 광고하는 건 절대 아니고 그냥 궁금하신 분 있을까봐 조금 상세히 적어 보았으니 참고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