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2 레저렉션/모드(MOD) 정보

디아블로2 레저렉션 아이템 줍기 전에 홈(소켓)과 무형(에테리얼) 구분하기

아미넴 2021. 10. 22.
반응형

디아블로에서 바닥에 떨어진 아이템을 보면 홈을 가진 아이템과 무형인 아이템의 텍스트 색상이 회색으로 같아서 주워보지 않으면 구분을 할 수가 없습니다. 그런 불편을 조금이나마 덜기 위해 색상 정보를 수정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드 적용을 위해서 다음 글을 참고 바랍니다.

 

디아블로2 레저렉션 아이템 필터 간단한 적용 방법

 

디아블로2 레저렉션 아이템 필터 간단한 적용 방법

(주의) 인터뷰에서 언급한 내용으로 미루어 보면 블리자드 측에서 특별히 제재를 가하지는 않을 것 같으나 만에 하나 사용 시 발생하는 불이익이 있을 경우 필자가 책임지지 않음을 밝힙니다.

sangminem.tistory.com

 

목차

     

    색상 정보 json 파일 찾기

    Ladik's Casc Viewer를 통해 룬 색상 정보를 가진 json 파일 위치를 살펴 보겠습니다.

    data\global\ui\layouts 경로에서 _profilehd.json 파일을 찾았습니다.

     

    _profilehd.json 파일을 열어서 내용을 살펴 보니 275 라인부터 툴팁 스타일이 정의되어 있었고 304 라인에 EtherealColor라는 키와 $FontColorGrey라는 밸류가 정의되어 있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이 부분에서 색상을 변경해 주면 될 것 같네요.

     

    같은 파일의 32 라인부터 색상 정보가 정의되어 있었습니다. 이 중에 FontColorDarkGreen을 적용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음과 같이 변경해 주면 될 것 같습니다.

     

    홈(소켓) 아이템 색상 확인하기

    홈 아이템은 색상을 변경하지 않았으므로 기존과 같은 회색입니다. 달라진 것이 없습니다.

     

    인벤토리에서 확인해도 마찬가지 입니다.

     

    무형(에테리얼) 아이템 색상 확인하기

    바닥에 떨어진 아이템이 바꾼 색상으로 잘 보이네요. 일단 목적은 달성했습니다.

     

    그런데 아이템을 주워서 인벤토리에서 확인을 해보면 그대로 회색입니다. 하지만 아이템이 투명하게 보여 바로 구분이 되므로 굳이 색상을 변경할 필요는 없어 보입니다. 이 부분 색상까지 변경하는 방법이 있을 수는 있지만 굳이 찾아보지 않겠습니다.

     

    앞으로 홈과 무형 속성 아이템은 줍기 전에 명확히 구분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홈과 무형 속성 다 가진 아이템 색상 확인

    그럼 두 속성 모두 가진 아이템 색상은 어떻게 표현되고 있는 지도 확인해 보겠습니다.

     

    다음과 같이 무형이면서 홈이 있는 아이템을 바닥에 떨구어 보겠습니다.

     

    바닥에 떨군 아이템 텍스트 색상이 회색으로 보이는군요. 무형 속성보다는 홈 속성의 텍스트 색상이 더 우선 시 된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매직, 레어, 유니크 이면서 무형인 경우에는 아이템의 등급 색상이 우선 시 되므로 바닥에 놓인 아이템 텍스트 색상으로는 구분이 불가능 합니다.

     

    색상 관련된 다른 글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디아블로2 레저렉션 매직, 레어, 세트, 유니크 기본 색상 변경하기

     

    디아블로2 레저렉션 매직, 레어, 세트, 유니크 기본 색상 변경하기

    이번에는 모드에서 기본 색상을 변경하는 작업을 해보겠습니다. 모드 적용하는 방법은 다음 글을 참고 바랍니다. 디아블로2 레저렉션 아이템 필터 간단한 적용 방법 디아블로2 레저렉션 아이템

    sangminem.tistory.com

     

    디아블로2 레저렉션 아이템 필터 컬러 코드(color code) 및 색상 미리보기

     

    디아블로2 레저렉션 아이템 필터 컬러 코드(color code) 및 색상 미리보기

    앞서 아이템 필터 색상 코드를 제공했었는데 실제 적용된 색상을 미리 보고 싶으신 분들이 더러 계신 것 같아서 정리를 해 보았습니다. 아이템 필터 적용하실 분은 다음 글 참고 바랄게요. 디아

    sangminem.tistory.com

     

    그럼 즐디아 하세요 :)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