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2 레저렉션/모드(MOD) 정보

디아블로2 레저렉션 사물, 캐릭터에 느낌표 표시 방법 (모드, 필터, 스킨)

아미넴 2021. 11. 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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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래 퀘스트 진행에 있어서 NPC에게 표시되는 마크인데 다양하게 활용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모드 적용 방법은 다음 글 참고 바랍니다.

 

디아블로2 레저렉션 아이템 필터 간단한 적용 방법

 

디아블로2 레저렉션 아이템 필터 간단한 적용 방법

(주의) 인터뷰에서 언급한 내용으로 미루어 보면 블리자드 측에서 특별히 제재를 가하지는 않을 것 같으나 만에 하나 사용 시 발생하는 불이익이 있을 경우 필자가 책임지지 않음을 밝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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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느낌표 오버레이 찾기

    data\hd\overlays\npcs 경로에 npcalert.json 파일에 정의되어 있습니다.

     

    파일 내용 하단에 FX_npcalert.particles 파일이 정의되어 있는 부분이 느낌표 오버레이가 정의된 부분입니다.

     

    이 부분을 복사하여 원하는 캐릭터나 사물에 추가하면 됩니다.

     

    코드를 보기 좋게 정렬하는 것이 궁금하신 분은 다음 글 참고 바랍니다.

     

    디아블로2 레저렉션 VS Code 에디터에서 json 코드 보기 좋게 정렬하는 방법 (모드, 필터, 스킨)

     

    디아블로2 레저렉션 VS Code 에디터에서 json 코드 보기 좋게 정렬하는 방법 (모드, 필터, 스킨)

    처음에 메모장이나 텍스트 편집기를 사용하시다가 편의성 문제로 코딩 전문 프로그램인 VS Code 에디터로 넘어 오신 분들이 꽤 되시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정렬에 대한 질문이 많아서 간단하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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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디아블로에 느낌표 표시

    어떤 분은 3막(액트3)의 증오의 억류지(증오의 사원)에 있는 저승 꼭두각시에게 표시를 하던데 저는 빠른 확인을 위해 변신이 가능한 디아블로에게 효과를 부여해 보겠습니다.

     

     

    data\hd\character\enemy 경로의 diablo.json 파일을 모드 경로로 복사합니다.

     

    저와 똑같이 따라하셨다면 경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레저렉션 설치 경로\mods\custom\custom.mpq\data\hd\character\enemy

     

    diablo.json 파일 내 entities 키의 값으로 정의되어 있는 배열 마지막 요소로 다음 부분에 넣으면 됩니다.

     

    다음 코드를 복사해서 붙여 넣으시면 됩니다. position의 y 값은 높낮이를 설정하는 부분인데 적절하게 수정하셔도 됩니다.

    ,{
        "type": "Entity",
        "name": "vfx",
        "id": 2238451436,
        "components": [{
            "type": "VfxDefinitionComponent",
            "name": "vfx_VfxDefinition",
            "filename": "data/hd/vfx/particles/overlays/npcs/FX_npcalert.particles",
            "hardKillOnDestroy": false
        }, {
            "type": "TransformDefinitionComponent",
            "name": "vfx_TransformDefinition",
            "position": {
                "x": 0.0,
                "y": 8.5,
                "z": 0.0
            },
            "orientation": {
                "x": 0.0,
                "y": 0.0,
                "z": 0.0,
                "w": 1.0
            },
            "scale": {
                "x": 1.0,
                "y": 1.0,
                "z": 1.0
            },
            "inheritOnlyPosition": false
        }]
    }

     

    적용 후 게임을 실행하면 다음과 같이 몬스터에 느낌표가 잘 표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각자 원하는 몬스터에 적용하면 될 것 같습니다.

     

    변신 모드가 궁금하신 분은 다음 글 참고 바랍니다.

     

    디아블로2 레저렉션 원하는 몬스터나 캐릭터로 변신해보자! (모드, 필터, 스킨)

     

    디아블로2 레저렉션 원하는 몬스터나 캐릭터로 변신해보자! (모드, 필터, 스킨)

    지금부터 말씀드릴 내용은 기존에 예고했던 변신 모드인데요. 예정보다 좀 늦어져서 죄송합니다. 요새 좀 바빠서 틈틈이 시간을 내서 정리를 해 보았습니다. 두 가지 케이스가 있습니다. 지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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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물(바위)에 느낌표 표시하기

    여러가지 사물에도 느낌표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바위에 느낌표를 표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각각의 바위가 어느 모양의 바위를 나타내는지는 알기 어려우므로 rock 단어가 들어간 모든 파일을 수정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data\hd\objects\env_stone 경로에 rock.json 등의 파일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다음 부분에 느낌표 오버레이 코드를 붙여 넣으면 됩니다.

     

    다음과 같이 루팅 가능한 바위에 느낌표가 표시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어 보입니다.

     

    다만 루팅 이후에도 느낌표가 사라지지 않는데 방법을 찾게 되면 추가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즐디아 하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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