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2 레저렉션/모드(MOD) 정보

디아블로2 레저렉션 티리엘 날개 적용 방법 (모드, 필터, 스킨)

아미넴 2021. 11. 24.
반응형

본인이 플레이 하는 캐릭터에 티리엘 날개를 달고 싶어하는 분들이 많아서 방법을 알려 드리고자 합니다.

 

모드 적용 방법은 다음 글을 참고 바랍니다.

 

디아블로2 레저렉션 아이템 필터 간단한 적용 방법

 

디아블로2 레저렉션 아이템 필터 간단한 적용 방법

(주의) 인터뷰에서 언급한 내용으로 미루어 보면 블리자드 측에서 특별히 제재를 가하지는 않을 것 같으나 만에 하나 사용 시 발생하는 불이익이 있을 경우 필자가 책임지지 않음을 밝힙니다.

sangminem.tistory.com

 

목차

     

    티리엘 날개 외형 모델 찾기

    tyrael 키워드로 검색하면 많은 데이터가 나오는데 그 중 data\hd\character\npc 경로의 tyrael1.json 파일을 살펴 보겠습니다.

     

    다음과 같이 NPC인 티리엘 외형 정보에 날개 모델 부분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날개 껍데기가 정확히 무엇을 의미하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어쨌든 날개와 연관이 있어 보입니다.

     

    날개 빛이라는 오버레이 효과도 포함이 되어 있었습니다.

     

    이 3가지 부분을 모두 복사하겠습니다. 코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 {
        "type": "Entity",
        "name": "entity_wings",
        "id": 1654210594,
        "components": [{
            "type": "ModelDefinitionComponent",
            "name": "entity_wings_ModelDefinition",
            "filename": "data/hd/character/npc/tyrael1/wings.model",
            "visibleLayers": 1073741824,
            "lightMask": 19,
            "shadowMask": 3,
            "ghostShadows": false,
            "floorModel": false,
            "terrainBlendEnableYUpBlend": false,
            "terrainBlendMode": 1
        }, {
            "type": "UnitPartComponent",
            "name": "entity_wings_UnitPart",
            "part": "torso",
            "variant": "lit"
        }, {
            "type": "ObjectEffectDefinitionComponent",
            "name": "entity_wings_ObjectEffectDefinition",
            "filename": "data/hd/vfx/particles/character/npc/tyrael1/vfx_tyrael_wings.particles"
        }, {
            "type": "TransformDefinitionComponent",
            "name": "entity_wings_TransformDefinition",
            "position": {
                "x": 0.0,
                "y": 0.0,
                "z": 0.0
            },
            "orientation": {
                "x": 0.0,
                "y": 0.0,
                "z": 0.0,
                "w": 1.0
            },
            "scale": {
                "x": 1.0,
                "y": 1.0,
                "z": 1.0
            },
            "inheritOnlyPosition": true
        }]
    }, {
        "type": "Entity",
        "name": "entity_wings_shell",
        "id": 2343070520,
        "components": [{
            "type": "ModelDefinitionComponent",
            "name": "entity_wings_shell_ModelDefinition001",
            "filename": "data/hd/character/npc/tyrael1/Wing_Shell.model",
            "visibleLayers": 1073741824,
            "lightMask": 19,
            "shadowMask": 3,
            "ghostShadows": false,
            "floorModel": false,
            "terrainBlendEnableYUpBlend": false,
            "terrainBlendMode": 1
        }, {
            "type": "UnitPartComponent",
            "name": "entity_wings_shell_UnitPart001",
            "part": "torso",
            "variant": "lit"
        }, {
            "type": "TransformDefinitionComponent",
            "name": "entity_wings_shell_TransformDefinition001",
            "position": {
                "x": 0.0,
                "y": 0.0,
                "z": 0.0
            },
            "orientation": {
                "x": 0.0,
                "y": 0.0,
                "z": 0.0,
                "w": 1.0
            },
            "scale": {
                "x": 1.0,
                "y": 1.0,
                "z": 1.0
            },
            "inheritOnlyPosition": true
        }, {
            "type": "ObjectEffectDefinitionComponent",
            "name": "entity_wings_shell_ObjectEffectDefinition001",
            "filename": "data/hd/vfx/particles/character/npc/tyrael1/vfx_tyrael_wings_shell.particles"
        }]
    }, {
        "type": "Entity",
        "name": "entity_vfx_lights",
        "id": 1338750443,
        "components": [{
            "type": "VfxDefinitionComponent",
            "name": "entity_vfx_lights_VfxDefinition",
            "filename": "data/hd/vfx/particles/character/npc/tyrael1/vfx_tyrael_lights.particles",
            "hardKillOnDestroy": false
        }, {
            "type": "TransformDefinitionComponent",
            "name": "entity_vfx_lights_TransformDefinition",
            "position": {
                "x": 0.0,
                "y": 0.0,
                "z": 0.0
            },
            "orientation": {
                "x": 0.0,
                "y": 0.0,
                "z": 0.0,
                "w": 1.0
            },
            "scale": {
                "x": 1.0,
                "y": 1.0,
                "z": 1.0
            },
            "inheritOnlyPosition": false
        }, {
            "type": "EntityAttachmentDefinitionComponent",
            "name": "entity_vfx_lights_EntityAttachmentDefinition",
            "targetbone": "root"
        }]
    }

     

    원소술사에 날개 적용하기

    예시로 원소술사 외형에 날개를 적용해 보겠습니다.

     

    소서리스 외형 파일을 찾아 보면 data\hd\character\player 경로에 sorceress.json 파일과 sorceress.frontend 파일이 있습니다.

     

    이 파일을 모드 경로로 옮긴 다음 날개 외형 코드를 추가해 주면 될 것 같습니다. 모드 경로는 저와 똑같이 하셨다면 다음과 같습니다.

    레저렉션 설치 경로\mods\custom\custom.mpq\data\hd\character\player

     

    entities 키의 가장 마지막 부분에 값을 추가하면 됩니다.

     

    그런데 그냥 그대로 적용하면 날개 위치가 애매해서 보기가 좋지 않으므로 위치(position)를 조정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y축을 -2만큼, z축을 0.3 만큼 이동해 보겠습니다. 3가지 오브젝트의 position을 모두 똑같이 적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또 한가지 문제점이 있는데 날개가 방향 전환이 되지 않습니다. 이 부분은 inheritOnlyPosition 값을 false로 바꿔 주면 해결됩니다. 두 군데 있습니다.

     

    게임 내에서 확인해 보면 다음과 같이 잘 적용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캐릭터 선택 화면에도 적용되도록 sorceress.frontend 파일도 똑같이 수정하였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하면 가장 얇은 갑옷을 입었을 때와 갑옷을 입지 않았을 때만 적용됩니다. 좀 더 완벽한 방법은 다음 포스팅에서 자세히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내용 추가)

    디아블로2 레저렉션 티리엘 날개 달기, 모든 갑옷에 적용 (모드, 필터, 스킨)

     

    디아블로2 레저렉션 티리엘 날개 달기, 모든 갑옷에 적용 (모드, 필터, 스킨)

    갑옷을 착용하지 않았을 때와 가벼운 천 갑옷을 착용했을 때만 적용되었던 티리엘 날개를 모든 갑옷에 적용하는 방법을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기존 티리엘 날개 적용 방법을 알고 계셔야

    sangminem.tistory.com

     

    그럼 즐디아 하세요 ㅎ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27

    • 오 티리엘 날개 이거 정말 멋진 이팩트네요!👍
      답글

    • yeonho90 2021.11.24 17:44 신고

      대박이네요 겁나 이뻐요
      답글

    • ㅇㅇㅇ 2021.11.24 23:13

      안녕하세요 여담이지만 배경음이 너무좋아서 그러는데
      곡명과 가수를 알 수 있을까요 ^^
      답글

    • 하만칸 2021.11.25 16:13

      아이템 이름표시를 한번 눌러 표시/해제 이부분을 ALT누르지 않아도 매 게임 시작할때마다 표시가 DEFAULT가 되게 하는 방법은 없을까요? 항상 매게임마다 ALT를 누르고 시작해야하는거 같아서요
      아니면 그냥 늘 표시가 되게 하는 방법도 좋구요
      답글

    • ㅇㅇ 2021.11.29 12:51

      감사합니다 설명이 너무 쉽게 돼 있어서 쉽게 따라했네요
      답글

    • 믓믓 2021.12.01 18:53

      글보고 열심히 따라했는데, 인게임에서 캐릭터가 사라져버리네요..ㅠㅠ 오라이펙트 2개정도 적용한 json 파일이라 그런가..
      답글

    • 빵끄우 2021.12.13 12:27

      어쎄신도 부탁드려요ㅜㅜ
      답글

    • 닥터페퍼 2022.02.04 11:11

      글 항상 잘 보고 있습니다. 강의글이 너무 도움이 됩니다!
      질문이 있는데 이주얼은 몹잡고 죽으면 영혼으로 나오잖아요? 이주얼 날개도 위에 글과 같이 설정을 하면 될까요?
      그리고 혹시 어쌔신이나 소서 기본상태(갑옷미착용)에서 착용하고 있는 무릎보호대 같은거는 따로 없애지 못할까요??
      답글

      • 아미넴 2022.02.05 12:25 신고

        안녕하세요. 도움이 되신다니 보람을 느낍니다!
        이주얼 날개도 비슷하게 적용가능할듯 싶은데 직접 해보지는 않아서 잘 모르겠네요 ㅠ
        갑옷 미착용 상태에서 보이는 부분은 텍스쳐 파일을 손대야 할 가능성이 높아서 쉽지 않을 것 같습니다. 혹시 도전해 보고 싶으시면 다음 글 참고해 보세요~
        https://sangminem.tistory.com/657

      • 닥터페퍼 2022.02.05 17:25

        항상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ㅎ

    • 방탄유리 2022.02.08 14:50

      혹시 제가 사용하고 있는 투구 json 파일에 날개가 달려있는데
      날개를 제거하는 방법을 알 수 있을까요? ㅠㅠ
      제가 붙인게 아니라 다른분께서 붙여주셨는데
      지금은 날개를 때고 싶어서요
      혹시 전용 프로그램을 받아야 하는지 아니면 메모장에서 수정이 가능한지도 궁금합니다.
      답글

      • 아미넴 2022.02.08 22:36 신고

        메모장에서도 가능하긴 한데 json 구조를 잘 모르시면 직접하기는 상당히 어려울 것 같습니다.
        mod 폴더에서 날개가 적용되어 있는 투구 파일을 날리는 것만으로도 간단히 제거할 수 있긴 합니다.

    • 채수훈 2022.02.12 08:31

      후 스킨만지다 날새고 도무지 답이 안나와서 또 글 남겨봅니다ㅠ
      제가 9ashe님 버전 날개가 맘에들어서 날개만 따와서 스킨적용시켰는데
      아미넴님 방식과 다르게 투구에 날개를 적용시킨 방법이더라구요
      근데 투구가 영 맘에 안들어서 투구 외형을 바꿔볼랬는데 계속 실패합니다
      그렇다고 아미넴님 방식으로 날개만 다는것도 이해가 잘 안되네요ㅠ
      인벤 모드요청 게시판에도 질문글 올리긴했는데 시간나실때 한번 봐주시면 안될까요?
      답글

      • 아미넴 2022.02.12 13:56 신고

        가보니까 이미 완성하신 것 같네요 ㅎㅎ

      • 채수훈 2022.02.12 14:17

        생각해보니 제가 아미넴님께 질문한건 다른 부분이었어가지고 다시 댓글 남깁니다 귀찮게 해드려서 죄송해요ㅠ 그 뚜껑에 날개 달린 스킨을 다운받고 그 스킨의 뚜껑을 제가 원하는대로 변경하려면 어느 부분을 수정해야할까요? 나름 머리써서 헬멧부분을 다 수정했더니 머리가 날라가더라구요..

      • 아미넴 2022.02.13 11:23 신고

        저는 투구에 날개를 넣어본적이 없어서 잘 모르겠네요.. 죄송해요 ㅠ
        다른 분이 하신거 다시 차근차근 분석해보셔야 할거 같아요~

    • 인랑이 2022.04.30 21:57

      똑같이 따라했는데 날개가 적용이 안돼네요;; 뭐가 문제인건지 모르겠어요 ㅜ
      답글

    • 래더 피스트딘 키우는중 2022.04.30 22:59

      안녕하세요.

      티리엘 날개 적용방법 검색하다 방문하게된 디아유저 입니다.

      죄송한데 부탁하나만 해도 될까요??

      티리엘 날개 적용하고싶어서 저의 디아블로 파일을 확인해봤는데 이상하게 npc 파일에 아무것도 없습니다.

      하지만 신기하게도 인게임에선 npc들이 잘나오고요.

      그래서 tyrael1.json 파일을 좀 보내주실수 있을까 부탁드리고 싶습니다.

      빨리 티리엘 날개 적용하고싶어서 현기증 나네요.

      메일주소는 darkmountain@naver.com 입니다.
      답글

      • 아미넴 2022.05.01 10:56 신고

        파일이 없다는건 말이 안 되는 얘기인데 다음 글 한 번 참고해 보세요~
        https://sangminem.tistory.com/802

    • 래더 피스트딘 키우는중 2022.05.01 13:45

      entities 키의 가장 마지막 부분에 값을 추가하면 됩니다.

      다음 저 빨간네모 안에 "data/hd/character/npc/tyrael1/wings.model",
      "data/hd/vfx/particles/character/npc/tyrael1/vfx_tyrael_wings.particles",
      "data/hd/character/npc/tyrael1/Wing_Shell.model"

      이렇게 복사한거 붙여넣기 했더니 인게임하고 대기실에서 캐릭이 아에 안보입니다. 뭐가 잘못된걸까요?
      답글

      • 아미넴 2022.05.01 17:35 신고

        빨간 네모 박스는 효과를 설명하기 위한 부분이고 그 아래에 작성해 놓은 코드 전체를 붙여넣기 하셔야 합니다. 붙여 넣을 때 괄호에 주의해 주세요.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