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2 레저렉션/모드(MOD) 정보

디아블로2 레저렉션 티리엘 날개 달기, 모든 갑옷에 적용 (모드, 필터, 스킨)

아미넴 2021. 11. 27.
반응형

갑옷을 착용하지 않았을 때와 가벼운 천 갑옷을 착용했을 때만 적용되었던 티리엘 날개를 모든 갑옷에 적용하는 방법을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기존 티리엘 날개 적용 방법을 알고 계셔야 합니다.

 

디아블로2 레저렉션 티리엘 날개 적용 방법 (모드, 필터, 스킨)

 

디아블로2 레저렉션 티리엘 날개 적용 방법 (모드, 필터, 스킨)

본인이 플레이 하는 캐릭터에 티리엘 날개를 달고 싶어하는 분들이 많아서 방법을 알려 드리고자 합니다. 모드 적용 방법은 다음 글을 참고 바랍니다. 디아블로2 레저렉션 아이템 필터 간단한

sangminem.tistory.com

 

모드 적용 방법은 다음 글 참고 바랍니다.

 

디아블로2 레저렉션 아이템 필터 간단한 적용 방법

 

디아블로2 레저렉션 아이템 필터 간단한 적용 방법

(주의) 인터뷰에서 언급한 내용으로 미루어 보면 블리자드 측에서 특별히 제재를 가하지는 않을 것 같으나 만에 하나 사용 시 발생하는 불이익이 있을 경우 필자가 책임지지 않음을 밝힙니다.

sangminem.tistory.com

 

생각보다 간단하게 할 수 있었습니다. 원소술사 기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다른 캐릭터도 같은 방법으로 수정하시면 됩니다.

 

목차

     

    갑옷 구분 코드 위치

    앞서 복사했던 티리엘 날개 코드를 잘 살펴보면 다음과 같이 코드가 lit라고 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가벼운(Light) 천 갑옷을 나타내는 코드로 보입니다.

     

    동일한 코드가 또 있으므로 주의하세요. wings와 wings shell 두 군데 있습니다.

     

    중간 무게 및 무거운 갑옷 구분 코드

    그렇다면 중간 무게(Medium) 갑옷과 무거운(Heavy) 갑옷도 코드를 가지고 있겠죠. 다른 코드를 참고해 보면 금방 파악이 되는데 각각 med와 hvy입니다. 이어서 무슨 말을 하려는지 눈치채신 분도 계실텐데 티리엘 날개 적용 코드를 복사하여 똑같이 2번 더 붙여 넣어 보겠습니다. 그리고 variant 값을 lit에서 다음과 같이 각각 med, hvy로 변경해 주시면 됩니다.

     

    다음과 같이 중간 무게 갑옷과 무거운 갑옷 착용 시에도 잘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중간 무게 갑옷(왼쪽)과 무거운 갑옷(오른쪽) 티리엘 날개 적용 인 게임 화면

     

    (내용 추가)

    추후 알게 된 사실인데 그냥 다음 부분을 제거만 해도 전체 적용이 됩니다.

     

    캐릭터 선택화면 날개 위치 조정

    기존 적용사항을 보면 캐릭터 선택 화면에서는 날개가 조금 밑으로 내려와 있는 것 같아서 soceress.frontend 파일 내용에서 티리엘 날개 코드의 position의 y 값을 -2.0에서 -1.0으로 조정을 해 보았습니다. 총 6 군데를 고치면 됩니다.

     

    다음과 같이 적절하게 날개 위치가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티리엘 날개 위치 조정 전(왼쪽) 후(오른쪽)

     

    즐디아 하세요 :)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