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2 레저렉션/모드(MOD) 정보

디아블로2 레저렉션 게임, 난이도, 비밀번호 위치 변경 (모드, 필터, 스킨)

아미넴 2021. 12. 6.
반응형

게임 내 우측 상단에 있는 게임, 난이도, 비밀번호 정보의 위치를 변경하는 방법에 대한 문의가 있어서 확인해 보았습니다.

 

모드 적용 방법은 다음 글 참고 바랍니다.

 

디아블로2 레저렉션 아이템 필터 간단한 적용 방법

 

디아블로2 레저렉션 아이템 필터 간단한 적용 방법

(주의) 인터뷰에서 언급한 내용으로 미루어 보면 블리자드 측에서 특별히 제재를 가하지는 않을 것 같으나 만에 하나 사용 시 발생하는 불이익이 있을 경우 필자가 책임지지 않음을 밝힙니다.

sangminem.tistory.com

 

목차

     

    레이아웃 정의된 파일 위치 유추

    어떤 파일을 건드려야 할 지 유추하기가 어려우실 겁니다. 저는 일단 다음과 같이 ui.json 파일에서 힌트를 얻었습니다.

     

    automapgame이라는 코드로 검색을 해보니 몇 가지 파일이 나왔고 거기서 수정해야 할 부분을 추측할 수 있었습니다.

    Ladik's Casc Viewer를 통해 data\global\ui\layouts 경로의 hudwarningshd.json 파일을 추출하면 됩니다.

     

    추출한 파일을 모드 경로에 복사하시면 됩니다. 제가 한 방법과 똑같이 따라 하셨다면 경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레저렉션 설치 경로\mods\custom\custom.mpq\data\global\ui\layouts

     

    정보 위치 수정

    별로 어렵지 않습니다. 추출한 파일을 살펴 보면 6번째 라인에서 x, y 좌표 값을 찾을 수 있습니다.

     

    y 값을 다음과 같이 1000으로 변경해 보겠습니다.

     

    게임 내 확인하기

    다음과 같이 정보가 변경된 위치로 이동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해상도에 따라 위치 값을 다르게 줘야 할 수도 있고 각자 원하는 위치가 다를 테니 여러 값을 테스트 해 보면서 최적의 위치를 찾으시길 바랍니다.

     

    즐디아 하세요 ㅎㅎ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