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2 레저렉션/모드(MOD) 정보

디아블로2 레저렉션 원소술사 체인라이트닝 석궁 쏘는 모션으로 변경 (모드, 필터, 스킨)

아미넴 2021. 12. 7.
반응형

원소술사 스킬 중 체인 라이트닝을 시전할 때 활 쏘는 모션으로 변경하는 방법에 대한 문의가 있었지만 문제가 있어서 석궁 쏘는 모션으로 다시 정리를 해 보았습니다.

 

모드 적용 방법은 다음 글 참고 바랍니다.

 

디아블로2 레저렉션 아이템 필터 간단한 적용 방법

 

디아블로2 레저렉션 아이템 필터 간단한 적용 방법

(주의) 인터뷰에서 언급한 내용으로 미루어 보면 블리자드 측에서 특별히 제재를 가하지는 않을 것 같으나 만에 하나 사용 시 발생하는 불이익이 있을 경우 필자가 책임지지 않음을 밝힙니다.

sangminem.tistory.com

 

목차

     

    무기 외형 변경

    먼저 원소술사 무기인 엘드리치오브를 라이트 크로스보우로 바꾸는 작업을 해보겠습니다. 각자 변경을 원하는 무기를 같은 방법으로 적용하시면 됩니다.

     

    Ladik's Casc Viewer를 통해 엘드리치오브 외형이 정의된 json 파일을 찾아 보겠습니다. 엘드리치오브는 노멀 등급인 세이크리드 글러브의 엘리트 등급이므로 동일한 외형 파일이 적용됩니다.

     

    다음과 같이 data\hd\items\weapon\orb 경로의 sacred_globe.json 파일 위치를 찾으시면 됩니다.

     

     

    그리고 라이트 크로스보우가 있는 위치도 찾아 보겠습니다. 위치 파악이 어렵지 않습니다.

    data\hd\items\weapon\bow 경로에서 light_crossbow.json 파일을 찾았습니다.

     

    light_crossbow.json 파일을 추출하여 파일명을 sacred_globe.json으로 변경한 다음 모드 경로에 세이크리드 글러브 외형 파일이 있는 곳에 복사하시면 됩니다.

     

    제가 한 방법과 똑같이 따라 하셨다면 경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레저렉션 설치 경로\mods\custom\custom.mpq\data\hd\items\weapon\orb

     

    엘드리치오브를 착용한 소서인데 다음과 같이 석궁을 잘 들고 있네요.

     

    방패 제거

    석궁을 쏠 때 방패 때문에 어색할 것 같으므로 방패 부분을 제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너크 방패를 기준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다른 방패를 착용하고 있으면 그 방패 외형 파일에 적용하시면 됩니다.

     

    다음 모드 경로에 kite_shield.json 빈 파일을 가져다 놓으면 됩니다.

    레저렉션 설치 경로\mods\custom\custom.mpq\data\hd\items\armor\shield

     

    빈 파일은 새 텍스트 문서.txt를 하나 만들어서 파일에 아무 것도 기록하지 않고 파일명만 kite_shield.json으로 변경하시면 됩니다. 혹시 확장자인 txt가 안 보이신다면 다음 절차를 따라서 먼저 보이게 하셔야 합니다.

     

    적용을 하니 방패를 든 손에 아무 것도 남아 있지 않게 되었습니다.

     

    모션 변경

    이어서 모션 변경입니다.

     

    다음 위치에 원소술사의 모션이 정의된 json 파일이 있습니다.

    data\hd\character\player\sorceress 경로의 sorceress_state_machine.json 파일입니다.

     

    먼저 1hs에 정의된 모든 부분을 석궁 모션으로 변경해 보겠습니다.


    다음과 같이 에디터 기능을 이용하여 한 번에 변경할 수 있습니다.

     

    잘 변경 되었습니다.

     

    그리고 SKILL_CHAINLIGHTNING 부분을 찾아서 석궁 공격 모션으로 고치면 됩니다. 다음과 같이 1hs 부분의 값을 xbw_attack1로 바꿔 보세요.

     

    게임 내 확인

    석궁을 들고 있는 모습이 제법 자연스러워졌습니다. 주의하실 것은 다른 한 손 무기를 들어도 석궁 모션을 취하게 되니 원치 않으시면 체인라이트닝 모션만 변경하셔도 됩니다.

     

    다음과 같이 석궁 쏘는 모션이 잘 적용되었네요.

     

    즐디아 하세요 :)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