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비전문 구매 후기

KT 데이터쉐어링 2대까지 무료, 유심 구매 후기 (2021.12.24 셀프 개통으로 변경)

아미넴 2021. 12. 24.
반응형

KT는 LTE 요금제를 사용하는 경우 데이터쉐어링 서비스를 2대까지 무료로 제공해 준다는 얘기를 듣고 대리점에 방문하였습니다. 그런데 기기를 갖고 방문해야 된다고 해서 허탕을 쳤습니다.

 

다시 가기 귀찮아서 인터넷을 조금 더 검색해 본 뒤에 KT DIRECT 사이트에서 온라인으로도 신청이 가능하다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결국 기기가 필요없다는 얘기인데 대리점 직원이 잘 몰랐던건지 대리점과 다이렉트 개통 방식이 다른건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주의) 2021년 12월 24일부터 온라인 신청은 유심을 먼저 구매한 뒤 셀프 개통하는 방식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목차

     

    데이터쉐어링이란

    별도의 회선을 따서 메인 회선의 데이터를 공유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말 그대로 별도의 회선이기 때문에 메인 회선을 사용하는 기기가 주변에 없더라도 독립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므로 매우 유용합니다. 다만 문자, 전화는 사용 불가하니 참고 바랍니다.

     

    데이터쉐어링 온라인 신청 사이트

    신청은 어려울 것이 없습니다. 마이 케이티 앱이나 웹 사이트를 방문하여 바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마이 케이티 웹 사이트

     

    마이 | KT

    로그인 후 고객님의 정보를 확인하세요. 즉시납부

    m.my.kt.com

     

    좌측 상단에 보이는 메뉴 버튼을 누릅니다.

     

    Shop > 유심/자급제 > 데이터쉐어링 가입 메뉴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이 데이터쉐어링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는 KT 다이렉트 사이트에 연결이 됩니다. 내용을 확인한 뒤에 하단의 가입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여기서 부터는 쭉 따라서 작성하면 되는데 갑자기 신청 화면이 달라졌습니다.

     

    어제(2021.12.23)까지는 신청만 하면 알아서 유심 배송부터 개통까지 해주는 방식이었는데 오늘(2021.12.24) 하나 더 신청하려고 보니 유심을 먼저 구매한 뒤에 셀프 개통을 하라고 나옵니다.

     

    기존 개통 방식

    신청만 하면 우체국 소포로 다음과 같이 유심이 배달이 됩니다.

     

    구성품은 다음과 같습니다. 데이터쉐어링은 개통 가이드가 필요없습니다.

     

    5G 유심이라고 되어 있어서 LTE도 되는건가 싶었는데 괜한 걱정이었습니다. LTE까지만 지원되는 옛날 폰에서도 잘 작동되었습니다.

     

    최초 연결 시에 다음과 같이 나와서 추가로 더 해줘야 할 것이 있나 싶었는데 혹시 몰라서 껐다 켜 보았습니다.

     

    껐다 켜니까 좌측 상단에 KT LTE라고 뜨고 인터넷도 잘 되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추가로 설정한 사항은 없습니다.

     

    셀프 개통 방식으로 변경

    타이밍이 기가 막힙니다. 오늘부터 셀프 개통 방식으로 변경되었다는 안내 공지가 있네요.

     

    그런데 조금 급하게 바꾼 것 같습니다. 폰 화면이 작은 경우 다음과 같이 액션을 취할 수 있는 버튼이 안 보여서 다음 단계로 진행이 불가능합니다.

     

    유의사항을 읽고 체크해야 하는 부분이 있는데 이 부분이 잘린겁니다. 이 문제로 정상적인 진행이 어려우신 분은 PC로 진행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처음에는 희망번호 단계가 없었는데 이제는 번호도 직접 고를 수가 있네요.

     

    유심카드 번호를 넣으라는 화면도 새로 생겼습니다.

     

    따라서 유심카드를 먼저 구매해야 합니다.

     

    온라인 유심 구매

    Shop홈으로 이동합니다.

     

    홈 화면에 있는 유심/자급제 메뉴를 선택합니다.

     

    아래와 같은 팝업을 확인할 수가 있는데 저는 한 대 더 개통하기 위해 KT Shop 유심 구매를 통해서 하나 구매를 하였습니다. 유심 가격은 7,700원인데 KT Shop에서 포인트로 10% 할인이 가능합니다. 빨리 받아보고 싶은 분은 쿠팡 로켓배송을 이용해도 될 것 같은데 제가 확인한 시점에는 일시품절이었습니다.


    (내용 추가) KT에서 링크 걸어 놓은 쿠팡 로켓배송 상품은 예전에 등록된 상품이라 품절 상태인 것 같습니다. 다시 찾아보니 새로 등록된 상품이 있었는데 로켓배송은 아니네요 ㅠ KT는 대기업인데도 허술한 점이 참 많아 보입니다.

    KT 셀프개통 유심

     

    [KT 셀프개통 유심] Y 무약정플랜 비대면 개통 온라인 전용 요금제 본인 LTE 5G nano usim 다이렉트 중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팁 및 유의 사항

    갖고 있던 유심을 재활용 할 수도 있다고 하는데 유심비가 아까우신 분은 대리점 방문하셔서 초기화 및 재등록 가능한지 알아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LTE 요금제 이용하시는 분은 세번째 회선부터는 1대당 월 8,250원이 청구된다고 하니 신청 시 주의 바랍니다. 5G 요금제 사용자의 경우에는 무료 제공이 없고 1대당 5,000원이 청구됩니다. LTE와 5G 요금제 모두 최대 9대까지 신청 가능합니다.

     

    대리점 직원이 스마트폰용으로 개통을 하면 스마트폰에서만 된다고 해서 실험을 해 보았는데 스마트폰에서 사용하던 유심 칩을 빼서 아이패드에 꽂아도 잘 작동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기기 교차가 안 되는 특정 케이스가 있는건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서비스 초반에는 유심도 무료였다고 합니다. 미리 알았다면 좋았을 텐데 늦게 알아서 조금 아쉽긴 하네요.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0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