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비전문 구매 후기

가성비 좋은 WD BLUE 3D SSD 500기가 구매 사용 후기

아미넴 2022. 1. 4.
반응형

게임용으로 SSD 스토리지가 필요하여 가성비 좋은 제품을 찾아 보다가 선택한 제품입니다.

 

네이버 쇼핑에서 검색해 보면 리뷰안 제품이 상단에 나와 하마터면 구매할뻔 했는데 침착하게 다시 알아본 결과 Western Digital 제품과 가격대가 비슷했습니다. 이왕이면 잘 모르는 브랜드보다는 이름있고 내구성을 어느정도 인정받은 브랜드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낫겠다 싶어서 크게 고민하지 않고 WD로 선택했습니다. 삼성 제품도 비교를 해 보았지만 가격 차이가 좀 나는 편이어서 가성비를 중요하게 여기는 저에게는 큰 메리트가 없었습니다.

 

컴퓨터가 7~8년 이상된 구형이라서 NVMe 제품은 패스를 하고 SATA 호환 제품으로 선택을 하였습니다.

 

쿠팡에서 검색해 보니 500기가 제품을 67000원대에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1테라까지는 가격이 기하급수적으로 비싸지지 않으니 필요 용량에 맞춰 선택하시면 될 듯 싶습니다. 저는 다른 곳과 가격 차이가 크지 않으면 하루만에 오는 쿠팡에서 주문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가성비를 따지는 사람으로서 약간 모순되는 점이긴 합니다 ㅎㅎ

 

WD Blue 3D SSD 500GB 2.5인치 노트북용 컴퓨터용

 

WD Blue 3D SSD 500GB 2.5인치 노트북용 컴퓨터용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역시 하루만에 배송이 왔는데 다음과 같은 작은 박스 하나가 배달되었습니다.

뜯어보니 케이블은 포함되어 있지 않았습니다. 따라서 여분의 SATA 케이블이 없다면 꼭 별도로 구매하셔야 합니다.

 

쓰기 속도 테스트 결과 캡처에서는 400 MB/s를 약간 넘겼지만 최대 500 MB/s까지는 나왔습니다. 스펙에 최대 560 MB/s라고 나와 있었으므로 나쁘지 않은 수치입니다.

게임을 설치하여 실행해 보았는데 읽기(로딩) 속도 역시 빨랐습니다. 구형 컴퓨터이기 때문에 애초에 기대가 낮은 것도 있었지만 가성비는 정말 좋다고 판단됩니다.

 

참고로 상세한 제품 사양입니다.

 

굳이 비싼 제품 필요 없어 보입니다. 이 글을 보셨다면 그냥 WD 제품으로 가시죠.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