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비전문 구매 후기

ALLDOCUBE iPlay 40H 중국산 태블릿, 과연 레노버 P11보다 가성비가 좋을까

아미넴 2022. 1. 23.
반응형

처음에 P11이 가성비 갑이라는 소리를 듣고 구매 직전까지 갔다가 LTE가 지원이 되지 않아서 포기를 했습니다. LTE를 포기할까도 생각해 보았지만 최근에 데이터쉐어링이라는 좋은 서비스를 알게 되어 빼놓고 생각하기가 어려웠습니다. 그래서 다시 LTE 포함한 가성비 좋은 태블릿을 찾다가 올도큐브의 iPlay 40H 제품을 알게 되었습니다.

 

데이터쉐어링 서비스가 궁금하신 분들은 다음 글도 참고해 보세요.

 

KT 데이터쉐어링 2대까지 무료, 유심 구매 후기 (2021.12.24 셀프 개통으로 변경)

 

KT 데이터쉐어링 2대까지 무료, 유심 구매 후기 (2021.12.24 셀프 개통으로 변경)

KT는 LTE 요금제를 사용하는 경우 데이터쉐어링 서비스를 2대까지 무료로 제공해 준다는 얘기를 듣고 대리점에 방문하였습니다. 그런데 기기를 갖고 방문해야 된다고 해서 허탕을 쳤습니다. 다시

sangminem.tistory.com

 

목차

     

    구매를 고민하신다면

    유명한 브랜드인 삼성이나 애플, 최소한 국내 정발 제품을 구매해야 불량일 확률이 적고 A/S도 쉽게 받을 수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다만 저처럼 꼭 필요하다기보다 하나쯤 있으면 좋겠다 하는 생각이 들거나 독서나 영상 감상, 웹서핑 등 간단한 용도인데 너무 큰 돈을 투자하기는 싫다 하시는 분에게 적합할 수 있습니다.

     

    중국 제품이고 해외 배송으로 구매를 해야하는 만큼 위험 부담이 비교적 큽니다. 제품이 불량일 경우 증명하기가 쉽지 않으므로 택배를 받자마자 뜯는 과정을 동영상으로 촬영해 놓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초기 불량이 증명된다고 하더라도 교환을 받기 위해서는 해외 배송 기간을 한 번 더 거쳐야 해서 정신 건강에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급하게 필요한 사람에게는 더욱 큰 단점일 수 있습니다.

     

    당연히 불량품이 올 확률은 매우 낮으므로 너무 큰 걱정을 할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20만원도 안 되는 가격에 나쁘지 않은 성능을 가진 태블릿을 가질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제 기준에서는 충분히 감수할 수 있었습니다.

     

    현재는 쿠팡에서 19만원대에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iPlay 40 Pro와는 저장공간 차이만 있고 다른 스펙은 모두 동일합니다.

     

    ALLDOCUBE iPlay 40H 태블릿PC 램8기가+저장공간128기가 글로벌롬

     

    ALLDOCUBE iplay40H 태블릿PC 8+128GB 글로벌버전 화이트

    COUPANG

    www.coupang.com

     

    2022년 1월에 신제품으로 등록된 태블릿도 있습니다. 가격은 크게 높아지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시피유 성능이 더 좋아지고 고속 충전이 가능하며 배터리가 더욱 넉넉해진 제품이므로 구매를 고려해 보셔도 좋을 듯 싶습니다. 다만 무게는 좀 더 무거워지고 케이스와 같은 악세사리가 아직 부족한 점 참고하세요.

     

    ALLDOCUBE X GAME 램8기가+저장공간128기가 태블릿 글로벌롬

     

    ALLDOCUBE X GAME 8G+128G 태블릿 글로벌버전

    COUPANG

    www.coupang.com

     

    A/S가 고민이신 분은 한국 정발된 태클라스트 APEX Z4 PRO 제품을 구매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가격은 조금 더 올라갔지만 여전히 가성비 좋은 범위 안에는 드는 수준입니다. 올도큐브 iPlay 40H 제품과 완전히 동일한 스펙의 제품인데 회사는 왜 달라졌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태클라스트코리아 APEX 옥타코어 태블릿PC Z4 PRO

     

    태클라스트코리아 APEX 옥타코어 태블릿PC

    COUPANG

    www.coupang.com

     

    제품 구성

    해외 배송인 관계로 한국으로 들어오기까지 약 5~6일 정도 소요됐고 인천으로 들어와 배송 도착하기까지 하루가 걸렸습니다. 2주 이상 걸릴 줄 알았는데 배송 기간은 나쁘지 않았습니다.

     

    박스의 좌측 상단이 약간 찌그러져 있어서 조금 불안했지만 일단 개봉해 보았습니다.

     

    비닐에 잘 싸여져 있는 본체가 눈에 들어옵니다. 아무리 저렴한 제품이지만 처음 개봉할 때의 설레는 감정은 최근에 구매한 아이폰13미니 못지 않았습니다. 흰색 선택은 잘 한 것 같습니다. 가격에 비해 생각보다 고급스러운 느낌입니다.

     

    본체를 꺼내고 아래 부분을 확인해 보니 충천 어뎁터와 C-Type 케이블이 들어 있었고 LTE 모델답게 유심 슬롯을 꺼내는 핀이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태블릿 화면에 보호 필름이 미리 하나 붙어있는 것도 좋았습니다.

     

    불량 화소가 없는지 점검하기 위해 전원을 바로 켜 보았습니다. 다행히 아무 문제 없어 보이네요.

     

    표면 필름을 제거하고 기존에 구매해 놓았던 케이스를 바로 씌워 보았습니다. 깔끔하고 괜찮아 보입니다.

     

    참고로 제가 구매한 케이스입니다.

     

    ALLDOCUBE IPLAY40H / IPLAY40 PRO 범퍼 실리콘 거치대 케이스 + 터치펜

     

    ALLDOCUBE IPLAY40H / IPLAY40 PRO 전용 범퍼 실리콘 거치대 케이스 + 터치펜

    COUPANG

    www.coupang.com

     

    성능 테스트

    사실 P11은 써 보지 않아서 정확한 비교는 어렵습니다. 다만 하드웨어 스펙으로 봤을 때 iPlay 40H가 우세한 부분이 많아서 처리 성능면에서는 iPlay 40H가 좋을 것 같지만 디스플레이는 P11이 더 낫다는 의견이 많습니다. 따라서 영상 보는 용도가 메인이라면 P11이 더 나은 선택이 될 수도 있습니다.

     

    iPlay 40H 기기의 영상 플레이 성능이 부족하다는 건 절대 아닙니다. 유튜브, 왓챠 영상을 모두 플레이 해보았는데 버벅임 전혀 없이 매우 깔끔했습니다. 다만 유튜브는 4K 영상을 재생하더라도 1080P까지만 선택이 가능했습니다. 스피커도 양쪽 2개씩 4개가 있는데 아주 고급스러운 느낌은 아니지만 듣기에 무리없는 수준은 되었습니다. 좀 길쭉한 제품이어서 16:9 비율 영상을 보기에 적절해 보였습니다. 참고로 저는 독서를 주로 하고 싶어서 구매하였는데 e-book용으로는 아주 적합해 보이지는 않았습니다.

     

    그런데 중국산 태블릿은 전파 인증이 되지 않아서 구글 플레이에서 넷플릭스가 검색조차 안 된다는 글을 보았습니다. 혹시나 해서 확인해 보았는데 검색은 물론 설치까지 정상적으로 잘 되었습니다. 예전과 상황이 달라진건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HD급 화질이 지원이 안된다고 하는데 현재 넷플릭스를 보고 있지 않아서 확인은 해보지 못했습니다.

    (내용 추가) 넷플릭스에서 인증한 기기나 CPU 칩셋만 HD급 이상 화질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이 기기는 저가형이라 인증을 받지 못한 것 같습니다. 따라서 720*480 화질로만 이용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추후 인증을 받게 될지는 잘 모르겠네요. 참고로 지금 상태로도 볼만한 수준은 됩니다.

     

    필기나 그림 그리는 용도로 쓰기에는 그다지 적합하지는 않습니다. 터치펜 반응 속도가 한박자 느립니다. 간단한 필기용으로는 무리가 없지만 필기 속도가 조금만 빨라져도 처리 속도가 따라오지 못합니다. 그런데 기본으로 붙어 있는 보호 필름 위에 터치펜을 사용하니 기스가 많이 나더라구요. 이 점 참고하여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저도 조만간 필름을 교체하거나 아예 떼고 사용할 생각입니다.

     

    제가 구매한 터치펜 후기도 참고해 보세요. 

     

    모든 기기 호환 저가 가성비 터치펜 구매 후기

     

    모든 기기 호환 저가 가성비 터치펜 구매 후기

    저는 누가 봐도 성능 좋다고 답이 정해져 있는 비싼 제품을 사는 것보다 가성비 좋은 제품을 찾으면 재미와 뿌듯함을 느끼는 이상한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도 아주 값 싼 터치

    sangminem.tistory.com

     

    처음부터 눈여겨 본 부분 중 하나인 LTE 기능을 무시할 수는 없겠죠. 유심을 꽂으니 바로 모바일 데이터 이용이 가능했습니다. 주변에 와이파이가 많으면 LTE 기능이 크게 쓸모 없을 수도 있지만 아무래도 태블릿도 모바일 기기인데 자체적으로 인터넷이 되면 훨씬 편합니다.

     

    간단히 네비게이션 기능도 테스트해 보았는데 위치를 정확히 잘 잡았습니다. 일부 후기에서 차량 네비게이션으로 활용 시에 위치가 잘 잡히지 않는다고 언급되어 있었는데 나중에 기회가 되면 좀 더 테스트를 해봐야겠습니다.

    (내용 추가) 짧은 거리 테스트 결과 문제없이 도착지까지 안내 받았습니다.

     

    무게 또한 450~470g 정도로 무겁지 않은 편에 속합니다.

     

    아무튼 이런 저런 단점을 감안하더라도 가성비는 결코 나쁘지 않은 제품입니다. 저렴한 가격에 가벼운 마음으로 쓰실 비교적 답답하지 않은 성능의 태블릿을 구하신다면 추천 드리겠습니다.

     

    곧 사게 될 제품

    다음에는 모니터를 하나 구매해 보고 싶은데 가성비 좋은 다음 세 가지 제품이 눈에 들어오네요. 처음에는 삼성이나 엘지 제품을 봤는데 삼성 오디세이 시리즈가 눈이 들어오더라구요. 하지만 이내 마음을 돌리고 저렴한 제품을 둘러 보았습니다. 한성컴퓨터 모니터 두 모델은 디스플레이 스펙에서 약간의 차이가 있는데 TFG34Q14W보다 TFG34Q14WQ이 더 좋아 보이긴 하지만 TFG34Q14W가 더 최근에 나왔네요. 상세한 비교 설명이 없어서 정확히 모르겠습니다. 비싼게 더 좋겠죠 ㅎㅎ

     

    한성컴퓨터 86.4cm WQHD 1500R 커브드 리얼 144 울트라와이드 게이밍 무결점 모니터

     

    한성컴퓨터 86.4cm WQHD 1500R 커브드 리얼 144 울트라와이드 게이밍 무결점 모니터

    COUPANG

    www.coupang.com

     

    한성컴퓨터 86cm WQHD 퀀텀닷 1500R 리얼 144 게이밍 모니터

     

    한성컴퓨터 86cm WQHD 퀀텀닷 1500R 리얼 144 게이밍 모니터

    COUPANG

    www.coupang.com

     

    스마트뷰 86cm WQHD 울트라와이드 커브드 게이밍 모니터

     

    스마트뷰 86cm WQHD 울트라와이드 커브드 게이밍 모니터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