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밍 & IT 정보/Etc.

React Redux 효율적인 공부 방법

아미넴 2022. 2. 27.
반응형

어떤 프로그래밍 언어를 사용했든 실무 경험을 어느 정도 쌓은 상태라면 이제는 학습의 방향을 좀 다르게 하여 하나를 깊이 있게 공부하기 보다는 여러 기술을 두루 배우면서 특정 상황에서 효율적인 방법을 찾아가는 연습을 하는 것이 더 나을 지도 모릅니다. 직접 사용할 일이 있을 때 확실히 공부하면 될 것 같고 당장은 다양한 기술들을 직간접적으로 알고 있는 것이 더 중요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코딩의 기본 베이스가 갖춰진 상태라면 각 잡고 연습을 하지 않아도 새로운 언어 또는 프레임워크, 라이브러리 등의 강의 내용을 90% 이상 흡수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생활코딩의 이고잉님 강의를 1.5배속 이상으로 재생하여도 귀에 쏙쏙 들어오는 것을 체험하였습니다.

 

저는 아직 리액트를 본격적으로 다뤄 본 적은 없지만 웹 언어를 이미 잘 알고 있었기 때문에 리액트 기본 수업을 들었을 때 따로 실습을 하지 않고 쭉 넘어가도 기본 개념은 쉽게 이해를 할 수 있었습니다. 물론 강사가 뛰어난 이유도 있었지만요. 이에 감동하여 강의를 추천하기도 했습니다.

 

리액트(React) 완성도 높은 초보 온라인 무료 강의 추천

 

리액트(React) 완성도 높은 초보 온라인 무료 강의 추천

안녕하세요. 저는 웹 언어에 관심을 갖고 공부한지 고작 1~2년 정도 밖에 안 된 초보입니다. 따라서 제가 제작한 스킨이 많은 기능을 포함하고는 있지만 내부적으로 완성도가 떨어지는 부분이 분

sangminem.tistory.com

 

한 예로 React-Redux를 공부하고 싶은 분이 계시다면 다음 순서로 공부하시면 훌륭히 목적을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이 됩니다.

 

목차

     

    React 기본 개념

    앞서 추천을 했지만 리액트 개념을 공부하실 분은 다음 강의를 추천합니다. 정말 좋습니다. 리액트를 공부하기로 마음먹고 이 강의를 빨리 접할 수 있었던 건 행운이라고 생각합니다.

     

    React - 1. 수업소개 (총 40개 영상)

     

    Redux 개념

    리덕스는 정말 좋은 상태 관리 라이브러리입니다. 리액트를 사용한다면 거의 필수로 알고 있어야 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 같습니다. 리액트를 먼저 알고 있어야 수월하게 공부할 수 있으므로 리액트 개념부터 익히고 학습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Redux - 1. 수업소개 (총 18개 강의) 

     

    React-Redux 사용법

    리액트에서 리덕스를 좀 더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해 주는 라이브러리 입니다. 이 라이브러리 사용법만 알아도 사용에는 큰 무리가 없을 수 있지만 먼저 리덕스 개념의 이해가 바탕이 된다면 사용할 때 훨씬 더 도움이 될 것 같아서 사전 학습으로 리덕스 강의를 추천하였습니다.

     

    React Redux - 1. 수업소개 (총 12개 강의) 

     

    이 외에도 생활코딩에 리액트 관련 좋은 강의가 많습니다. 관심 있으시면 쭉 둘러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