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블로그 운영팁

카카오 뷰에 티스토리 글 노출, 대박 이게 된다고?

아미넴 2022. 3. 8.
반응형

최근 카카오 뷰가 제 2의 기회의 장이라는 것을 알았습니다. 내 블로그 글을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시킬 수 있는 가능성을 제공해 주고 있다는 의미입니다.

 

정말 한 번씩 대박이 터지긴 터지더군요. 그래서 경험담을 몇 자 적어보려고 합니다.

 

목차

     

    카카오 뷰란

    카카오 뷰는 블로그처럼 단순히 내 글을 적는 공간은 아닙니다. 카카오톡이라는 거대한 플랫폼 내에 자신만의 채널을 생성하여 수요자가 관심있을 만한 주제에 맞게 콘텐츠를 모아 놓은 보드를 발행하는 공급자 입장이 될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이 브런치나 티스토리 등을 연동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합니다. 이 기능을 활용하면 내가 운영하고 있는 서비스에서 글들을 쉽게 불러올 수 있습니다.

     

    수요자에게는 다음과 같이 다양한 주제의 글을 볼 수 있는 매우 유용한 공간입니다.

     

    내 채널을 알리기 위해 다양한 전력을 세워야 합니다. 지인들에게 직접 링크를 전송하여 홍보를 할 수도 있고 장기적으로는 흥미로운 콘텐츠가 포함된 보드를 다양하고 꾸준하게 생성하여 내실을 다지는 것이 유리할 수도 있습니다. 여기에는 뉴스 기사나 여러 분야의 전문적인 글, 다른 사람이 잘 정리해 놓은 포스팅들도 소개할 수 있습니다.

     

    물론 내가 쓴 글을 홍보하는 기회의 공간으로 써먹을 수도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이라면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물론 쉽지는 않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참여하고 있는 만큼 경쟁이 심한 것 같습니다.

     

    노력 대비 큰 효과

    티스토리 글을 이용하여 카카오 뷰를 운영하고자 하는 사람이라면 이미 작성한 글을 잘 다듬어 새롭게 발행할 수 있다는 부분이 가장 큰 장점 같습니다.

    저도 다음과 같이 이전에 작성한 글들을 잘 정리해서 새로 모아 발행하였습니다. 하나 얻어걸리길 기대하면서 말이죠. 물론 대부분 효과는 미미했습니다.

     

    그러다가 진짜로 대박 사건이 터졌습니다. 카카오 뷰 주소로 로그 찍히는거 보이시나요. 모두 같은 시간입니다. 초단위로 사람들이 유입되고 있다는 얘기입니다.

     

    카카오톡의 하단 가운데 버튼이 카카오 뷰 페이지 입니다. 정확하진 않지만 발견 탭에서 많은 사람들에게 제 글이 노출된 것으로 추측됩니다.

     

    24시간 통계가 이렇습니다. 정말 플랫폼 효과 놀랍네요.

     

    요새 방문수가 바닥이었는데 급상승 했습니다.

     

    그래프 꺾인거 보이시나요 ㅎ

     

    오늘 방문수의 90% 이상이 카카오 뷰 유입입니다.

     

    다른 수치들이 참 안타까워 보이네요 ㅎㅎ

     

    이런 기회가 쉽게 오진 않지만 경험을 한 번 해보니 노력 대비 큰 효과를 얻는 건 맞는 듯 싶습니다.

     

    부정에서 긍정으로

    아래 부정적인 기사는 잘못된 예측이 되어 버렸네요. 역시 한치 앞을 모릅니다. 저도 사실 얼마 전까지 카카오 뷰에 관심이 없었거든요.

     

    ‘카카오뷰’ 런칭 20일 만에 매체 ‘이게 뭐야’ 볼멘소리 

     

    ‘카카오뷰’ 런칭 20일 만에 매체 ‘이게 뭐야’ 볼멘소리 - 미디어오늘

    카카오의 새로운 뉴스 큐레이션 시스템 ‘카카오뷰’가 공개된 지 20일이 지났다. 한 달도 채 지나지 않은 시점서 언론들을 중심으로 불만 목소리가 표출되고 있다.네이버의 프리미엄 뉴스 구독

    www.mediatoday.co.kr

     

    아래 기사는 좀 더 긍정적인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다음 모바일 첫 화면도 카카오 뷰가 자리잡았다는 좋은 소식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카카오, 다음 모바일 첫 화면에 콘텐츠 큐레이션 ‘카카오 뷰’ 도입

     

    카카오, 다음 모바일 첫 화면에 콘텐츠 큐레이션 ‘카카오 뷰’ 도입

    카카오의 콘텐츠 큐레이션 서비스 ‘카카오 뷰’가 다음 모바일 첫 화면에도 자리 잡았다. 카카...

    www.khan.co.kr

     

    도움이 될 만한 정보

    얼마 전에 작성한 글인데 티스토리 연동 시 기본 스킨으로 변경되어 광고 노출에 곤란을 겪고 있는 분들을 위한 팁을 작성하기도 하였습니다.

     

    카카오 뷰 티스토리 연동 시 애드센스 광고 노출 향상 방법

     

    카카오 뷰 티스토리 연동 시 애드센스 광고 노출 향상 방법

    최근 카카오 뷰가 뜨면서 제 2의 기회의 장이 되고 있는데요. 저도 아직 시작한지 얼마 안 돼서 완벽히 이해하고 있지는 않지만 알아가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카카오 뷰에서 티스토리

    sangminem.tistory.com

     

    모두 참고하셔서 대박나시길 기원합니다.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