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2 레저렉션/게임 정보

디아블로2 레저렉션 서버 다운 조치, 방 생성 딜레이로 핀들런 제한

아미넴 2021. 10. 13.
반응형

주말이나 사람들이 퇴근하고 몰리는 저녁 시간에 서버가 밥 먹듯이 터지더니 결국 조치 방법으로 내 놓은 것이 방 생성 딜레이 같습니다. 블리자드의 공식적인 공지는 아직 없습니다.

 

현재 한 커뮤니티에서 20~30초 내로 5막의 핀들스킨만 잡고 바로 방을 다시 생성해서 반복하는 일명 핀들런 때문에 서버 다운이 발생한다고 추측하고 있습니다. TC가 높은 슈퍼 유니크 몬스터를 빠르게 잡을 수 있는 방법이라서 많은 사람들이 동시에 진행하는 것이 문제라는 겁니다. 방을 새로 생성하는 건 서버에 인스턴스 하나를 새로 만드는 수준의 작업이라 원래 있던 방에 참여하는 것과는 다르게 서버에 큰 부하를 주게 됩니다.

 

현재 핀들스킨만 잡고 나와서 방을 빠르게 생성하면 다음과 같은 오류 메시지가 뜨면서 바로 방생성이 안 됩니다. 시간이 조금 흐른 다음 생성하면 되구요. 아마 1~2분 정도의 딜레이가 생긴 것 같습니다.

 

좀 더 확인해 보니 직접 방 생성을 하지 않고 기존에 있던 방 참여 후 바로 나와서 다른 방 참여를 해도 같은 메시지가 뜹니다. 심지어 방이 가득차서 진입에 실패한 직후 다시 시도해도 같은 제한이 걸립니다. 직접 방 생성하는 경우만 제한이 됐을 줄 알았는데 조금 당황스럽네요.

핀들런 제한은 그렇다 쳐도 창고 케릭터 여러 개인 사람들은 필요한 아이템을 찾기 위해 들어갔다 나왔다 반복하는 경우 불편을 겪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어쨌든 사용자가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좀 더 구체적인 메시지를 띄워주는 것이 좋을텐데 일단 임시로 이렇게 막은 것이라고 생각해 보겠습니다. 하루 빨리 핫한 시간대에도 정상적인 플레이가 가능하길 기원합니다.

 

(내용 추가)

블리자드가 결국 대기 시스템을 만들었습니다. 요새는 클라우드 서버를 활용해서 트래픽 관리를 좀 더 잘 할 수 있을거라 생각을 했는데 생각보다 조치가 시원스럽지 못하네요.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0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