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2 레저렉션/모드(MOD) 정보

디아블로2 레저렉션 아이템 필터 수정 변경 부분 비교 방법

아미넴 2021. 10. 15.
반응형

다른 사람이 수정한 json 파일의 어느 부분이 수정되었는지 원본과 비교하여 파악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물론 내가 수정한 부분이 어딘지 궁금할 때도 사용할 수 있겠죠.

 

원본 추출 방법은 다음 글 참고하시면 됩니다.

 

디아블로2 레저렉션 아이템 필터 간단한 적용 방법

 

디아블로2 레저렉션 아이템 필터 간단한 적용 방법

(주의) 인터뷰에서 언급한 내용으로 미루어 보면 블리자드 측에서 특별히 제재를 가하지는 않을 것 같으나 만에 하나 사용 시 발생하는 불이익이 있을 경우 필자가 책임지지 않음을 밝힙니다.

sangminem.tistory.com

 

더 다양한 기능을 원하시면 다음 글도 확인해 보세요.

 

디아블로2 레저렉션 셀프 MOD 적용법 모음 정리 (모드, 필터, 스킨)

 

디아블로2 레저렉션 셀프 MOD 적용법 모음 정리 (모드, 필터, 스킨)

최근들어 만들어 놓은 모드를 갖다 쓰는 것만으로는 부족함을 느끼고 실제 수정하는 방법을 찾아 보는 사람이 조금 늘어난 것으로 보입니다. 그 흐름에 맞춰서 저도 제가 그 동안 작성한 내용들

sangminem.tistory.com

 

목차

     

    WinMerge 프로그램 설치

    WinMerge 라는 아주 유용한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오픈 소스 프로젝트로 만들어지는 프로그램이므로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프로그램을 다운 받아 보겠습니다.

     

    Donwload WinMerge

     

    Download WinMerge - WinMerge

    Download WinMerge The easiest way to install WinMerge is to download and run the Installer. Read the online manual for help using it. WinMerge 2.16.14 The current WinMerge version is 2.16.14 and was released at 2021-07-25. For detailed info on what is new,

    winmerge.org

     

    제 블로그에도 현 시점 최신 버전을 올려 놓습니다.

    WinMerge-2.16.14-x64-Setup.exe
    7.76MB

     

    설치는 어렵지 않으므로 설명을 생략하겠습니다. 보통 다른 윈도우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기본 값으로 쭉 설치하시면 됩니다.

     

    비교할 파일 선택

    먼저 시작의 프로그램 목록을 확인해 보면 새로 설치된 항목으로 WinMerge가 추가되어 있을 겁니다. WinMerge를 선택하여 실행해 보겠습니다.

     

    다음과 같이 실행이 될 겁니다. 여기서 열기 아이콘을 선택해 보세요.

     

    변경한 파일 중에 item-runes.json 파일을 살펴 보겠습니다. 첫 번째 파일에 찾아보기 버튼을 통해 원본 json 파일을 선택하였고 두 번째 파일도 역시 찾아보기 버튼을 통해 내가 변경한 json 파일을 선택하였습니다. 이어서 아래 비교 버튼을 누릅니다.

     

    수정된 부분 확인

    다음과 같이 직관적으로 수정된 부분을 알 수 있도록 바로 표시를 해 줍니다.

    왼편에 있는 빨간 박스는 전체 문서에서 수정된 부분이 어느 정도 되는 지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함과 동시에 그 위치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도록 네이게이션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초록색 박스 부분을 통해 실제 변경된 부분이 무엇인지 파악을 할 수 있습니다. 왼쪽 텍스트가 원본이고 오른쪽 텍스트가 변경한 내용임을 알 수 있습니다.

    파란색 박스에 위치한 아이콘을 통해 변경된 부분을 위 아래로 차례차례 넘겨 볼 수도 있습니다.

     

    WinMerge에는 다양한 기능들이 더 많이 있지만 제가 알려드릴 부분은 딱 여기까지 입니다.

     

    유용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