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에뮬 게임

닌텐도64 에뮬 게임 마리오64 롬 파일 다운

아미넴 2022. 4. 11.
반응형

닌텐도64의 대표적인 게임 마리오64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최신 버전 에뮬레이터는 다음 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닌텐도64 Project64 최신 버전 에뮬레이터 다운

 

닌텐도64 Project64 최신 버전 에뮬레이터 다운

1996년에 최초 출시된 닌텐도64 비디오 게임기에 대한 향수가 있는 분이라면 한번쯤 다시 추억을 떠올려 보고 싶으실 텐데요. 여기에 그것을 가능하게 해줄 에뮬레이터가 있습니다. 바로 Project64

sangminem.tistory.com

 

롬 파일 다운로드

롬 파일을 직접 올리는 것은 위험하므로 제공하는 사이트만 간단히 언급하겠습니다.

 

Super Mario 64 ROM - N64 Download - Emulator Games

 

Super Mario 64 ROM - N64 Download - Emulator Games

Super Mario 64 ROM download available for Nintendo 64. Download Super Mario 64 emulator game and play the N64 ROM free. Cross-platform game works on desktop PC, mobile, and tablets.

www.emulatorgames.net

 

위 사이트에 접속하여 Save Game 버튼을 클릭하면 바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게임 실행

메인 화면 목록에 뜨면 바로 더블 클릭하여 실행해도 되고 다른 경로에 있다면 File > Open ROM 메뉴를 선택하여 실행할 수도 있습니다.

 

다운 받은 마리오64 파일을 선택하고  Open 버튼을 누릅니다.

 

에뮬레이터를 통해 정상적으로 실행이 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언제 봐도 정겨운 마리오 로고입니다.

 

옛날 Voodoo Banshee 그래픽 카드를 쓰던 어린 시절에는 게임이 너무 느려 플레이를 할 수 없을 정도였던 기억이 나는데 지금은 최신 그래픽 카드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매우 수월하게 돌아갑니다.

 

예전에 재밌게 플레이 하면서 끝판은 못깼던거 같은데 다시 해보고 싶네요.

 

즐겜 하세요 :)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