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넴 스킨 제작 프로젝트/업데이트

티스토리 미넴 스킨 2.3 업데이트 - 다크모드, 사이드바 개선

아미넴 2021. 5. 13.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개선된 다크모드를 적용하였습니다.

또한 사이드바에 대한 개선도 이루어졌습니다. 글이 길어질 경우 사이드바 영역에 빈 공간이 많이 유지되어 활용도를 높이는 방안을 생각해 본 것입니다.

 

아래에서 자세히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신규 기능 및 개선 사항

    먼저 신규 기능과 개선 사항을 말씀 드리겠습니다.

     

    다크모드 개선

    jQuery에 의존한 다크모드라서 불완전한 동작을 하였는데 구조를 바꾸어 CSS에서 대부분의 작업을 처리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그리고 그림자 효과를 다크모드에 맞게 변경하였습니다.

    스킨편집에서 기본 다크모드 설정 시 브라우저 설정에 맞게 다크모드를 보여주며 OFF 시에는 라이트 모드로 보입니다. 또한 사이드바에서 원하는 모드로 변경하면 그 설정을 계속 유지하게 됩니다. 사이드바 다크모드 사용을 OFF 하면 라이트 모드로 동작합니다.

    다만 글 작성 시에 따로 글 색상을 적용하셨다면 검은색 글씨가 그대로 나타날 수 있다는 점을 유의해주셔야 합니다. 강제로 밝은 색상 글씨를 적용할 수도 있지만 그럴 경우 다른 글자색까지 영향을 받으므로 잘 생각하신 후 적용 바랍니다.

     

    사이드바 개선

    본문의 내용을 스크롤하여도 사이드바는 그 위치를 그대로 유지합니다.

     

    맨 아래까지 이동했을 때 스크롤도 보조를 맞추어 하단까지 스크롤 됩니다. 물론 사이드바만 스크롤도 가능합니다.

     

    기타 수정 사항

    1. 모바일 화면 비밀댓글 표시 시에 프로필 사진에 글이 가려지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2. 일치하는 광고와 플로팅 목차가 동시에 등장할 때 상단 여백을 조절하였습니다.

    3. 그 외 자잘한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소개 및 설치 방법

    다음 게시물을 참고하여 설치 바랍니다.

     

    친효 스킨, 고래 스킨 뒤를 이을 티스토리 무료 스킨 제작 프로젝트, 미넴 스킨 소개 및 설치 방법

     

    친효 스킨, 고래 스킨 뒤를 이을 티스토리 무료 스킨 제작 프로젝트, 미넴 스킨 소개 및 설치 방

    기본 제공 스킨을 나름대로 고쳐 쓰다가 만족하지 못하고 그냥 새로 만들었습니다. 여태까지 블로그를 하면서 적용한 많은 기능들을 대부분 포함하였으니 누군가에게는 상당히 유용한 스킨이

    sangminem.tistory.com

     

    업데이트 후 적용이 잘 안 되신다면 강제 새로고침을 해보세요. 단축키는 윈도우10 크롬 기준 Ctrl+Shift+R, 맥 크롬 기준 Command+Shift+R 입니다.

     

    미넴 스킨 2.3 버전 다운로드

    파일 제거 됨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