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2 레저렉션/게임 정보

디아블로2 레저렉션 사양, 사전예약 구매, 레거시 모드 영상, 베타 후기, 출시일

아미넴 2021. 8. 20.
반응형

디아블로2는 중학교 때부터 고등학교, 심지어 대학 때도 잠시 즐겼던 제 인생의 일부가 되어 버린 게임 중에 하나인데 그게 리마스터 버전으로 나온다고 하는 소식을 접했습니다.

 

당연히 안 해 볼 수가 없죠. 사실 디아블로 하느라 요새 블로그가 좀 소홀한게 사실입니다. 당분간은 어쩔 수 없을 것 같아요 ㅠ

 

목차

     

    게임 소개

    게임 좀 해봤다 하는 30대 이상 중에 디아블로2를 모르는 사람은 거의 없을 겁니다. 한국 뿐만이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도 인기가 많았던 게임이고 많은 아류작을 남긴 희대의 명작입니다.

    디아블로2 레저렉션에서는 기존 게임을 현 시대에 맞게 대부분 그대로 옮겼지만 창고 크기 확장, 금화 자동 줍기 등의 일부 개선 사항을 적용하였습니다.

     

    기존 게임의 그래픽입니다. 지금 보면 매우 적응이 안 되죠. 세상이 많이 변했습니다.

     

    이것 좀 보세요. 정말 많이 발전했습니다. 이런 그래픽으로 디아블로2를 다시 즐길 수 있게 되다니 꿈만 같습니다.

     

     

    가격 및 구매 팁

    블리자드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가격을 보니 디아블로2 레저렉션만 구입할 경우 48000원, 디아블로3까지 끼워팔기(?) 하는 건 72000원이었습니다. 예약 구매인 만큼 디아블로2 레저렉션은 아직 정식 출시 전이기 때문에 바로 플레이 할 수 없지만 디아블로3까지 포함된 상품을 구매할 경우 디아블로3는 구매 하자마자 플레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기존 디아블로2는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별도 구매해야 돼요.

     

    대악마 컬렉션을 구매하면 뭐 많이 주는 것처럼 보이는데 사실 눈에 띄는건 별거 없습니다. 디아블로3를 저렴한 가격에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정도로 생각하면 될 듯 싶어요.

     

    저는 예전에 디아블로3를 구매한 적이 있어서 디아블로3 확장팩만 따로 끼워파는 대악마 업그레이드판을 구매했습니다. 이건 또 66000원이더라구요.

     

    7월 7일에 구매해서 한참동안 디아블로3를 즐겨서 이미 뽕 뽑은 느낌입니다.

     

    여기서 소소한 팁 하나 알려드릴게요. 저는 한 발 더 나아가서 달러로 결제를 했는데요. 미국 계정을 만들면 달러로 살 수가 있는데 원화로 환산해 보면 몇천원 더 싸게 살 수 있는 수준이 되거든요. 구매를 원하는 시점에 확인해 보고 얼마 차이 안나거나 귀찮으면 그냥 사셔도 될거 같습니다. 저는 이 방법으로 3~4천원 정도 싸게 샀습니다. 다만 블리자드 코리아에서 진행하는 이벤트에는 응모가 안 될 수 있으니 주의 바랍니다.

     

    게임 사양

    사양도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윈도우10에서만 되구요. 윈도우7 이하나 맥, 기타 다른 운영체제에서는 안됩니다. 최소 사양 그래픽 카드가 GTX 660 정도부터라니 아주 낮은 사양은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제대로 즐기려면 GTX 1060 이상은 사야 될거 같네요. 저는 GTX 960을 사용 중인데 중옵 이상에서 40~50프레임 수준으로 적당히 잘 돌아갑니다. 타운포털을 왔다갔다 할 때 로딩이 생각보다 길기 때문에 안정적으로 게임을 하기 위해서는 램은 8기가보단 16기가 이상을 추천 드리고 저장 장치는 SSD를 사용하시는게 좋을 거 같습니다. 4K 이상의 해상도 풀옵으로 하고 싶으신 분이 아니라면 이 게임때문에 최신 고성능 피씨를 살 필요까지는 없어 보여요.

     

    다음은 오픈 베타 버전 FPS(초당 프레임) 테스트 결과입니다.

    지포스 GTX 960으로 풀옵으로 돌렸을 때(왼쪽)와 하옵으로 돌렸을 때(오른쪽)입니다. 적당히 옵션 타협만 하면 고사양이 아니라도 충분히 돌릴 수 있습니다. 테크니컬 알파 버전일 때보다 많이 개선된 수치입니다.

     

    PC버전 뿐만이 아니라 XBOX, PS5, PS4, Nintendo Switch 플랫폼에서도 즐길 수 있으니 원하는 버전으로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각각 개별 구매를 해야하니 이용에 참고하세요.

     

     

    사전 체험 베타 후기

    그리고 8월 14일 오전 2시부터 8월 18일 오전 2시까지 사전 예약 구매를 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사전 체험 베타를 진행하였습니다. 사전 예약 구매를 하지 않은 사람들도 트위치 드롭스 이벤트 보상을 통해 플레이할 수 있는 권한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기대를 하고 있었던 만큼 바로 플레이를 해보았습니다.

     

    로비 화면입니다. 바바리안으로 시작을 해 보았는데 외형이 좀 정상인이 된 느낌이네요. 아이템 하나하나 디테일 하게 표현해 주고 있어서 착용 룩을 보는 것도 또 다른 재미입니다.

     

    예전에 보았던 익숙한 로딩화면입니다. 저 문이 안 열릴 때 얼마나 속이 탔는지

     

    처음 먹은 유니크 아이템입니다. 예전의 그 짜릿한 손맛이 다시 느껴볼 수 있었습니다.

     

    카운테스를 잡으면 룬을 잘 줬던 기억이 새록새록 떠오릅니다. 그런데 원래 에드룬이었던 것이 에스룬으로 번역이 됐네요. 기존 유저들은 헷갈릴 수도 있을 듯 싶습니다.

     

    창고는 개인창고 하나, 공유창고 3개이고 크기도 넓어져서 매우 쾌적해 졌습니다. 금화도 따로따로 보관이 가능했습니다. 초반에 죽는 게 걱정되시는 분은 금화를 공유 창고에 보관하시면 죽을 때마다 깎이는 걸 방지할 수 있습니다.

     

    F키를 누르면 캐릭터를 확대해서 볼 수도 있는데 에테리얼(무형) 아이템을 착용하니 투명해 보입니다.

     

    바바리안으로 처음 시작하니까 조금 어려워서 소서리스로 다시 바꾸어 진행해 봤는데요. 소서리스는 좀 더 예쁘게 표현될 줄 알았는데 살짝 무서운 느낌이 듭니다.

     

    안다리엘을 잡으니 유니크 반지를 떨구네요! 비록 나겔링이긴 했지만

     

    세트 아이템도 처음으로 먹어 봤구요.

     

    룬워드 아이템도 처음 만들어 보았습니다. 원래 꽃잎으로 번역되던 아이템인데 잎새로 바뀌었네요.

     

    듀리엘은 역시 거지구요.

     

    그런데 이걸로 끝입니다. 더 하고 싶지만 베타 기간동안에는 노멀 액트2까지 밖에 열어주지 않았네요. 그리고 네크로멘서와 어쎄신도 고르지 못했습니다. 이렇게 짧게 체험하고 나니 너무 감질납니다.

     

    게임은 대체적으로 무난했습니다. 넓어진 창고 덕택에 예전에 답답했던 부분이 어느정도 해소되었구요. 금화를 직접 클릭하지 않아도 획득할 수 있어서 매우 편했습니다. 반면에 인벤토리창은 확장이 안 돼서 좀 불편했는데 참을 보관하는 곳이 인벤토리이기 때문에 벨런스 문제도 엮여 있어서 쉽게 바꾸긴 어려워 보입니다. 그래서 한 가지 대안으로 용병에게 가방을 하나 주면 어떨까 잠깐 생각해 보았습니다.

     

    일부 어색한 번역이 섞여 있는 것도 좀 아쉬웠습니다. 우리가 스컬 캡으로 알고 있던 아이템 이름이 투모로 바뀌어 있거나 풀 헬름이 전면투구, 하드레더아머가 경피갑옷 등 현재 잘 사용되지 않는 단어 같기도 하고 중국어 느낌도 나는 단어로 바뀐 것은 조금 납득하기 어려웠습니다.

     

    또 화면 이동 시 약간 불안정한 느낌이 있었는데 게임 자체가 최적화가 아직 덜 된 느낌도 있었고 서버 상태가 아직 완전하지 않은 듯이 과거에도 있었던 위치 렉이 그대로 재현이 됐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옛 추억을 느끼기엔 충분했던 것 같습니다. 아직 베타 버전 단계이니 차차 나아질 것이라 기대하겠습니다.

     

     

    플레이 영상

    허접한 소서리스 플레이 영상도 한 번 보여드릴게요.

    오랜만에 하니까 손가락이 말을 안 듣네요. 그냥 느낌만 봐주세요~

     

    어쎄신 초반 플레이 영상도 참고해 보세요 ㅎ

     

    디아블로2 레저렉션 어쎄신 플레이 영상

    2021년 4월달 버전입니다. 정식발매 때는 더욱 다듬어져 나올 것이라 기대해 보겠습니다. 네 맞습니다. 어쎄신은 해 본적이 없어서 타이거 스트라이크 발동하는 방법 모릅니다.

    sangminem.tistory.com

     

    레거시 모드 그래픽 비교

    구매 결정에 참고하시라고 레거시 모드와 비교 영상도 찍어 보았습니다.

    G 버튼을 누르면 과거 그래픽으로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오픈 베타 기간

    8월 21일부터는 다시 오픈 베타가 시작됩니다. 오픈 베타는 사전 구매를 하지 않았더라도 누구나 참여가 가능합니다. 이 글을 쓰는 시점으로 몇 시간 남지 않았는데요. 물론 23일까지 짧은 기간 동안만 진행되지만 다시 해 볼 수 있다는 생각에 매우 기대가 됩니다. 사실 이 글을 쓰면서 빨리 하고 싶은 마음을 달래는 중입니다.

     

    정식 출시 일자

    얼른 9월 24일이 와서 정식 출시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한국어 번역

    디아블로2 레저렉션 샤코, 신오브, 조던링, 임모탈셋 한국어 번역

     

    디아블로2 레저렉션 샤코, 신오브, 조던링, 임모탈셋 한국어 번역

    아직 제대로 공개 안 된 아이템 한국어 번역 명칭에 대해 몇가지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샤코입니다. 샤코가 군모라는 뜻이었군요. 할리퀸 관모라.. 무슨 뜻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아무튼

    sangminem.tistory.com

     

    디아블로2 레저렉션 베타 버전 액트3, 액트4, 액트5 웨이포인트 한국어 번역

     

    디아블로2 레저렉션 베타 버전 액트3, 액트4, 액트5 웨이포인트 한국어 번역

    증오의 사원이 증오의 억류지로 번역이 되었네요. Durance가 억류지라는 뜻이 있나 봅니다. 큰 무리가 없는 번역 같습니다. 액트4도 부자연스러운 부분은 보이지 않습니다. 마지막 액트5입니다. 웨

    sangminem.tistory.com

     

    다들 20년 전 추억 속으로 출발~!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