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2 레저렉션/게임 정보

디아블로2 레저렉션 잎새(꽃잎) 룬워드 아이템 재료 구하기

아미넴 2021. 9. 25.
반응형

초반 맨땅으로 플레이할 때 비교적 쉬운 원소술사(소서리스)를 많이 하죠. 저도 소서리스로 시작하고 현재 키우는 중입니다. 소서리스가 초반에 레벨 19부터 사용할 수 있는 사기성 짙은 룬워드 아이템 중 하나가 바로 꽃잎인데요. 레저렉션에서는 잎새로 번역이 되었네요.

 

룬 조합도 어렵지 않고 옵션은 초반에 쓸 수 있는 다른 템들에 비해 넘사벽이라 안 쓸 수가 없습니다. 다만 욕심을 좀 부리자면 꽃잎의 재료가 되는 스태프에 붙는 스킬을 봐야 하는데요. 화염구(파이어볼)을 주력으로 쓴다면 스태프에 기본으로 붙어있는 스킬이 화염구면 좋겠죠. 이런 재료를 몬스터를 잡아서 구하는 것은 상당한 운이 따르지 않으면 힘들어서 비교적 빠른 시간 내에 구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 드리고자 합니다.

 

목차

     

    잎새(꽃잎) 재료

    일단 잎새 룬워드 아이템을 만들기 위해서는 룬 2가지 종류와 2소켓 스태프가 하나 필요합니다.

     

    티르 룬과 랄 룬

    요구 레벨 13의 티르 룬과 요구 레벨 19의 랄 룬이 필요합니다. 몬스터를 잡다보면 나오기도 하는데 나올 확률이 그리 높지는 않습니다.

     

    노멀 2소켓 스태프

    디아블로2 아이템 등급에는 노멀, 매직, 레어, 유니크 이렇게 4가지가 있습니다. 룬워드 아이템을 만들려면 노멀 소켓 아이템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잎새를 만들기 위해서는 노멀 2소켓 스태프를 구해야 하는데 재료 자체를 구하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당장 1막(액트1) 아카라, 2막(액트2) 드로그난에게 가보면 바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다만 좋은 재료를 구하는 것이 어려울 뿐이지요.

     

    위에 예로 보여드린 스태프로 작업은 가능하지만 필요 없는 스킬이 붙어 있기 때문에 별로 좋지 않은 재료입니다.

     

    룬 구하는 방법

    일반 필드에서 룬을 모으는 것은 매우 어렵습니다. 불가능하진 않겠지만 쉬운 방법을 놔 두고 굳이 어려운 길을 택할 필요는 없겠지요.

     

    1막의 검은습지(블랙마쉬)에 있는 잊힌탑(포가튼타워)으로 이동합니다.

     

    마지막 층인 5층으로 진입합니다.

     

    백작(카운테스)만 계속 잡다보면 금방 모아집니다.

     

    필요한 룬 중 하나인 랄 룬이 바로 나왔네요.

    어지간히 운이 없지만 않으면 이렇게 몇 번 잡다 보면 금방 나옵니다.

     

    스태프 구하는 방법

    좋은 스태프를 구하는 것은 좀 어렵습니다. 약간의 노가다가 필요합니다. 1막 아카라나 2막 드로그난이 팔고 있는 스태프들을 보고 적합한 물건을 찾아야 되는데 물품들이 매번 갱신되지는 않습니다. 다른 지역을 갔다가 되돌아 와야 리프레시가 됩니다.

     

    상점 노가다 영상

    제가 노가다한 일부를 영상으로 찍어 보았습니다. 단순히 하수구 1층에 진입했다가 즉시 나와 다시 드로그난에게 가는 방법을 반복했습니다.

     

    룬워드 불가한 재료

    스태프가 2소켓이더라도 매직 등급 아이템이면 룬워드가 적용되지 않으니 주의 바랍니다.

     

    다음과 같이 소켓이 넉넉하다고 3소켓 스태프에 2개만 박으면 되겠지 하는 생각으로 사셔도 낭패를 봅니다. 2개의 룬이 들어가는 룬워드 아이템은 꼭 2소켓 아이템을 구해야 됩니다.

     

    충분한 금화 필요

    최소 10만 이상 좋은 옵션을 바라볼 경우 20만 이상의 금화를 보유하고 있어야 안전합니다.

    다음 금화 앵벌하는 방법 참고하여 꼭 낭패보는 일 없으시길 바랍니다.

     

    디아블로2 레저렉션 초반 금화 앵벌 팁

     

    디아블로2 레저렉션 초반 금화 앵벌 팁

    디아블로2를 해보신 분들은 알겠지만 초반에 돈이 엄청 모자릅니다. 그 때 활용할 수 있는 유용한 팁 한 가지 알려 드리겠습니다. 먼저 노멀 액트1에 있는 아카라에게로 갑니다. 거래 메뉴를 선

    sangminem.tistory.com

     

    저 같은 경우는 순간이동까지 덤으로 붙어있는 스태프를 보고 비용이 어마어마 해서 스킵했습니다 ㅠ

     

    화염구 스킬 3 붙은 것도 돈이 모자라서 못사네요 ㅠㅠ

     

    룬워드 결과

    어차피 초반용 아이템이니 크게 힘 빼지 않고 화염구, 온기 스킬이 붙은 선에서 적당히 타협을 보았습니다. 너무 욕심을 부리면 스트레스 받는 건 물론이고 육성이 오히려 더 늦어질 수 있습니다.

     

    룬워드 아이템을 만들 때는 순서를 꼭 지켜야 됩니다. 티르, 랄의 순서라면 꼭 티르 먼저 박아야지 랄, 티르 순으로 박으면 낭패를 보게 되실 겁니다.

     

    먼저 티르를 박았습니다.

     

    다음으로 랄룬을 박았더니 완성이 되었습니다.

    일단 화염 기술 +3만 보더라도 대박입니다. 거기에 +3 온기, 덤으로 방어력 상승, 그리고 티르 룬 효과로 얻어진 적 처치 시 마나 +2도 유용해 보입니다. 적합한 재료를 구한 덕에 화염구 +2, 온기 +1이 더해진 것도 플레이를 한결 수월하게 만들 것 같습니다.

     

    추가로 스텔스(잠행)도 만들기 쉽지만 유용한 초반 아이템이니 꼭 만드시길 바랄게요!

    노멀 2소켓 갑옷 아무거나 구해서 탈, 에드 룬을 순서대로 박으시면 됩니다 :)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