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2 레저렉션/게임 정보

디아블로2 레저렉션 원소술사(소서리스) 영혼(스피리트) 4소켓 무기(검), 방패 재료 구하기

아미넴 2021. 9. 29.
반응형

게임을 진행하다 보면 잎새(꽃잎)로는 한계가 있습니다. 지옥(헬) 난이도를 무난하게 클리어 하기 위해 올 스킬, 패케, 올레지 등 전투력 상승에 꼭 필요한 옵션이 붙은 아이템을 갖춰야 할 때가 옵니다. 하지만 너무 구하기 어렵다면 지금 말해봤자 한참 뒤의 일이라고 생각하고 제대로 알아 보지도 않겠죠.

 

다행히 구하기 그리 어렵지 않고 초중반 이후에도 잘 쓰이는 룬워드 아이템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대표적인 원소술사(소서리스) 룬워드 아이템 중 하나인 영혼(스피리트)입니다. 이 룬워드 아이템은 특이하게도 무기, 방패 두 군데 다 적용이 가능합니다. 물론 약간의 옵션 차이는 있지만 같은 부분이 많습니다.

 

원래 기존 디아블로2에서는 레더 전용 아이템이었지만 레저렉션에서 스탠다드로 편입되었습니다. 참 다행입니다. 그럼 차근차근 만드는 법을 알아 보겠습니다.

 

목차

     

    룬 구하기

    탈 룬,  주울 룬, 오르트 룬, 앰 룬이 필요합니다.

    참고로 다른 룬이 많다면 호라드림 큐브에 넣고 변환할 수 있습니다.

     

    아이드 룬 3개 = 탈 룬 1개

    오르트 룬 3개 = 주울 룬 1개

    랄 룬 3개 = 오르트 룬 1개

    주울 룬 3개 + 최하급 토파즈 1개 = 앰 룬 1개

     

    룬이 많이 모자르다면 악몽(나이트메어) 1막(액트1)의 검은습지(블랙마쉬)에 있는 잊힌 탑(포가튼 타워)에서 5층의 백작(카운테스)를 잡아서 모으면 됩니다. 코 룬까지 드랍한다고 하니 그 이하 등급은 잘 나올 겁니다.

     

    저는 이미 2세트를 만들어 놓았습니다.

     

    검 구하기

    브로드소드, 크리스탈소드에 보통 만들지만 구하기 어렵다면 민첩에 조금 투자하여 롱소드에 만들어도 됩니다. 어차피 나중에 스킬 초기화를 한 번 할 생각을 한다면 말이죠.

    운 좋게 브로드소드나 크리스탈소드 4소켓 뚫려 있는걸 얻었다면 바로 작업해도 되지만 얻기 쉽지 않을 수 있습니다. 빠른 진행을 위해 5막(액트5)의 라주크에게 가져다가 뚫어달라고 합시다.

    크리스탈소드나 브로드소드는 숨은 렙에 따라 최대 3소켓 밖에 안 뚫릴 수도 있어서 보통(노멀) 난이도 4막(액트4)에서 5막(액트5) 이상에서 얻은 것만 가능합니다. 여기서 크리스탈소드는 숨은 렙이 일정 수준 이상 높아지면 6켓이 뚫려서 꼭 보통 난이도 4~5막에서 얻은 것만 이용해야 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지옥(헬) 난이도 1막(액트1)에서 브로드소드를 먹었습니다. 아무래도 크리스탈소드가 더 예뻐서 선호하는 것 같지만 저는 별로 상관이 없습니다. 브로드소드는 최대 4소켓이라 안전하기도 하구요.

     

    보통(노멀) 난이도 5막(액트5) 라르주크에게로 가서 홈 추가 메뉴를 선택하여 소켓을 뚫습니다.

    얼마 뒤에 바로 4소켓 브로드소드를 먹은 건 함정입니다 ㅠ

     

    방패 구하기

    성기사(팔라딘)의 경우 4소켓 전용 방패를 초반에도 비교적 쉽게 구할 수 있지만 다른 케릭터의 경우에는 4소켓 방패 중 가장 힘제가 낮은 방패가 모너크라서 최소 모너크 이상의 방패를 이용하여 만들어야 합니다. 대부분 4소켓 모너크에 만드는 이유가 바로 이 때문이죠.

    일단 모너크 방패를 얻으려면 지옥(헬) 난이도까지는 가야 됩니다. 1막(액트1)의 구덩이(피트)나 영묘(머설리엄)에서 사냥하다 보면 나옵니다. 지옥 난이도 젖소방(카우방)에서 비교적 잘 나온다고는 하는데 맨땅이라면 난이도가 너무 어려워서 추천드리지는 않습니다. 지옥 난이도 2막부터는 모든 지역에서 드랍하지만 아이템이 어느정도 받쳐 주지 않는다면 쉽지 않습니다.

     

    4소켓이 이마 뚫려있는 모너크를 줍는다면 그야말로 대박이지만 노멀 모너크만 줍는다고 하더라도 괜찮습니다. 5막(액트5) 라주크에게 소켓 뚫어달라고 가져다 주면 무조건 4소켓으로 뚫어줍니다.

     

    저도 아직 못구해서 설명만 드립니다 ㅠ

     

    (내용 추가)

    드디어 먹었습니다 ㅠㅠ 지옥(헬) 난이도 3막(액트3) 증오의 억류지(증오의 사원) 3층 메피스토 출몰 지역 좌측에 있는 방어구 걸이에서 떨어지네요. 기대도 안 했던 4소켓짜리가! 여기서 의외로 재료가 잘 나오니까 그냥 지나치지 마시길 바랍니다.

     

    호라드림 큐브로 소켓 뚫기

    라주크 퀘스트 보상은 무조건 최대 소켓을 뚫어주지만 큐브로 뚫는건 그렇지 않다고 합니다. 모너크 방패 기준으로 4소켓이 뚫릴 확률은 50%라고 하네요. 라주크 퀘스트 보상을 다 쓰신 분만 이 방법으로 해 주세요.

     

    탈룬 + 주울룬 + 최상급 토파즈 + 노말 갑옷 = 1 ~ 최대 소켓 노말 갑옷

    랄룬 + 앰룬 + 최상급 자수정 + 노말 무기 = 1 ~ 최대 소켓 노말 무기

    랄룬 + 주울룬 + 최상급 사파이어 + 노말 헬멧 = 1 ~ 최대 소켓 노말 헬맷

    탈룬 + 앰룬 + 최상급 루비 + 노말 방패 = 1 ~ 최대 소켓 노말 방패

     

    룬워드 아이템 제작하기

    실제로 한 번 제작해 보겠습니다. 룬은 진작에 2쌍 준비해 놨습니다.

     

    룬워드는 순서가 중요합니다. 탈 룬을 먼저 박습니다.

     

    다음으로 주울 룬을 박습니다. 대각선으로 박히네요.

     

    다음으로 오르트 룬을 박습니다.

     

    마지막으로 앰룬을 박아줍니다.

    참고로 시전 속도는 25~35%, 마나는 89~112, 마법 흡수는 3~8 랜덤으로 붙고 나머지는 고정입니다.

    방패에 룬워드 작업해도 랜덤 옵션은 동일하고 그 외 옵션은 룬 자체 옵션 때문에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모너크도 얻으면 같이 작성하려고 했는데 실패했네요 ㅠ 언제쯤 나올까요!

     

    (내용 추가)

    모너크도 얻어서 만들 수 있게 됐습니다. 바로 작업해 보겠습니다. 검과 마찬가지로 탈, 주울, 오르트, 앰 룬을 순서대로 박아 주시면 됩니다.

     

    완성하고 바로 착용해 보았습니다.

    최상은 아니지만 나름 잘 뜬 것 같습니다. 기본 룬 속성이 방패 원소 저항 추가라 넉넉하게 붙었네요.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