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2 레저렉션/게임 정보

디아블로2 레저렉션 3막(액트3) 거미 동굴에서 칼림의 눈 찾기

아미넴 2021. 10. 1.
반응형

오랜만에 디아블로2를 다시 했는데 3막에 접어 들어서 처음부터 막혔습니다. 칼림의 눈을 찾으라는 아무리 찾아도 안 보이는 겁니다. 알고 보니 레저렉션의 발 번역이 문제였습니다.

 

우리가 헷갈릴 수 밖에 없었던 이유를 차근차근 살펴보고 정확히 짚고 넘어 가겠습니다. 예전에는 이런 적이 없었던 것 같은데 뭐가 문제인지 레저렉션과 레거시 모드의 차이점을 살펴 보도록 할 예정입니다.

 

목차

     

    레저렉션

    먼저 레저렉션에서 어떤 점이 이상한 지 파악해 보도록 할게요.

     

    3막 퀘스트 기록

    다음은 3막의 퀘스트 기록인데요.

    거미 동굴을 찾으라고 하네요. 거미 숲에 있을 듯 싶으니 열심히 찾아 봐야죠.

     

    거미 굴

    겨우 비슷한 곳을 찾았습니다. 그런데 거미 동굴이 아니고 거미 굴이네요. 뭐 비슷하니까 맞겠죠. 지명도 제대로 안 맞추고 대충 번역을 한건가 의문이 들긴 했지만 일단 들어가 보겠습니다.

     

    굴 안을 뒤져서 칼림의 눈이 들어 있을 법한 빛나는 궤짝을 하나 찾아서 바로 열어봤습니다.

     

    칼람의 눈이 없네요 ㄷㄷ 여기서 많은 사람들은 확률적으로 나오는건가? 버그인가? 의문이 들기 시작했을 겁니다. 저도 예전에 해 보긴 했지만 갑자기 내가 잘못 기억하고 있나 하고 멘붕이 왔습니다.

     

    거미 동굴

    알고 보니 거미 동굴은 따로 있었습니다. 거미 숲에 있는 건 동일했지만 너무하는군요. 이런 사소한 번역 문제때문에 시간을 너무 많이 잡아 먹었습니다.

     

    고생 끝에 반짝이는 궤짝을 또 하나 찾아냈습니다.

     

    이번에는 제대로 찾았네요. 칼림의 눈 바로 이거죠. 대체 거미 굴, 거미 동굴 왜 이렇게 번역을 한걸까요? ㅠㅠ

     

    레거시 모드

    비교를 위해 바로 레거시 모드도 살펴 보겠습니다.

     

    액트3 퀘스트 창

    원작에서는 스파이더 동굴이라고 번역이 되어 있는데 음역과 번역의 짬뽕 형태로 별로 마음에 들진 않습니다.

     

    어래크니드 동굴

    거미 굴은 어래크니드 동굴로 번역이 되어 있네요. 역시 번역이 깔끔하진 않지만 최소한 구분은 잘 되는군요. 옛날 버전에서는 크게 신경을 안 쓰던 곳이라서 이름 조차 생소하게 느껴집니다.

     

    스파이더 동굴

    거미 동굴은 스파이더 동굴이라고 표기되어 있어서 어래크니드 동굴과 전혀 헷갈리지 않습니다. 예전에는 큰 고민 없이 잘 찾을 수 있던 장소를 번역을 이상하게 해 놔서 우리를 모두 헷갈리게 하고 있습니다.

     

    미니맵 차이

    미니맵에도 차이가 있습니다. 칼림의 눈이 있는 궤짝은 미니맵에 표시가 됩니다. 거미 굴에 있는 반짝이는 궤짝에는 미니맵에 표시가 없습니다.

     

    이 글 보는 분들은 꼭 헤매지 말고 잘 찾아가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