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2 레저렉션/모드(MOD) 정보

디아블로2 레저렉션 아이템 필터 부가 설명 줄바꿈 하는 방법

아미넴 2021. 10. 21.
반응형

간단한 팁이지만 의외로 모르시는 분들이 많이 계셔서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모드 적용 방법은 다음 글 참고 바랍니다.

 

디아블로2 레저렉션 아이템 필터 간단한 적용 방법

 

디아블로2 레저렉션 아이템 필터 간단한 적용 방법

(주의) 인터뷰에서 언급한 내용으로 미루어 보면 블리자드 측에서 특별히 제재를 가하지는 않을 것 같으나 만에 하나 사용 시 발생하는 불이익이 있을 경우 필자가 책임지지 않음을 밝힙니다.

sangminem.tistory.com

 

목차

     

    내용 수정할 아이템 찾기

    Ladik's Casc Viewer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게임 데이터를 살펴 보겠습니다. 여러 글에서 언급했지만 아이템 관련 json 파일은 대표적으로 item-nameaffixes.json, item-names.json, item-runes.json 3개의 파일이 있습니다. 여기서 저는 룬에 대한 설명을 추가하기 위해 item-runes.json 파일을 수정해 보겠습니다.

     

    아이템 내용 추가하기

    item-runes.json 파일의 79 라인에 자 룬 텍스트 정보가 있습니다. 여기에 부가적인 내용을 추가해 보겠습니다.

     

    여기서 알아두어야 할 사항이 몇 가지 있습니다.

    먼저 줄바꿈하는 방법인데요. 줄바꿈을 위해서는 이스케이프(escape) 문자를 사용해야 합니다. 역슬래시를 사용하여 \n 와 같이 입력하면 개행문자가 됩니다. 이러한 몇몇 문자들은 미리 정의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게임 내에서 줄바꿈이 된 텍스트 배열이 역순입니다. 맨 처음 입력한 내용이 맨 아래로 가고 맨 나중에 입력한 문자가 맨 위로 올라옵니다.

     

    예를 들어 다음과 같이 입력을 해 보겠습니다. 앞서 언급한 대로 중간중간 들어가 있는 \n 부분에서 줄바꿈이 일어나고 맨 처음 입력한 내용이 맨 아래로 가게 됩니다.

     

    게임 내에서 확인하기

    다음과 같이 (31) 자 룬*을 기준 위/아래로 부가 설명이 잘 입력이 되었습니다.

     

    다만 바닥에서도 마찬가지로 보여서 아이템 이름 입력 부분에서 줄바꿈하는건 실효성이 떨어지네요.

    필요하신 분들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모두 즐디아 하세요 :)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