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2 레저렉션/모드(MOD) 정보

디아블로2 레저렉션 아이템 이름, 설명 박스 배경 색상 및 투명도 변경 (모드)

아미넴 2021. 10. 24.
반응형

아이템 텍스트 박스 색상과 투명도 조절에 대한 문의가 있어서 살펴 본 내용입니다.

 

모드 적용 방법은 다음 글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디아블로2 레저렉션 아이템 필터 간단한 적용 방법

 

디아블로2 레저렉션 아이템 필터 간단한 적용 방법

(주의) 인터뷰에서 언급한 내용으로 미루어 보면 블리자드 측에서 특별히 제재를 가하지는 않을 것 같으나 만에 하나 사용 시 발생하는 불이익이 있을 경우 필자가 책임지지 않음을 밝힙니다.

sangminem.tistory.com

 

목차

     

    아이템 툴팁 ui 설정 파일 찾기

    Ladik's Casc Viewer를 통해 툴팁 박스 ui 설정하는 부분을 찾아보면 data\global\ui\layouts\_profilehd.json 에서 정의되고 있습니다.

    단순히 경로를 확인하기 위함입니다. 사전 준비 작업을 통해 아이템 필터 적용을 하셨다면 따로 더 해줄 건 없습니다.

     

    앞서 확인한 경로에 맞춰 다음과 같이 만들어 주고 그 위치에 _profilehd.json 파일을 복사해 놓기만 하면 됩니다.

     

    모드 적용을 똑같이 따라 하셨다면 경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레저렉션 설치 경로\mods\custom\custom.mpq\data\global\ui\layouts

     

    툴팁 스타일 위치 확인 및 수정

    287 라인을 보면 다음과 같은 내용이 있습니다. 참고로 저는 281 라인에 코드 한 줄을 추가해서 288 라인으로 위치가 변경되었습니다.

    확인 결과 backgroundColor 는 인벤 아이템 설명 등의 툴팁 배경색을 나타내는 부분이고 inGameBackgroundColor 는 게임 내 아이템, npc 이름 등의 툴팁 배경색을 나타내고 있었습니다. inGameShowItemsSelectedBackgroundColor 부분은 특정 툴팁 박스를 선택하면 변하는 색상 부분입니다.

     

    배열 내 4개의 값 중 앞의 3개 값은 RGB 색상을 마지막 값은 투명도를 나타내는 값입니다. 모두 0~1 사이의 값을 가집니다. 마지막 값은 0에 가까울 수록 투명해 집니다.

     

    테스트를 위해 값을 조금 변경해 보겠습니다.

     

    게임 내에서 확인하기

    테스트를 위해 바꿔 본 값이기 때문에 적절해 보이지는 않지만 정상적으로 적용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바닥에 떨어진 아이템 툴팁 박스도 잘 바뀌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아이템에 마우스르 가져다 대었을 때도 변경한 값으로 적용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모두 즐디아 하세요 :)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