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2 레저렉션/모드(MOD) 정보

디아블로2 레저렉션 방패를 홀리 쉴드 모양으로 변경 (모드, 필터, 스킨)

아미넴 2021. 12. 18.
반응형

착용한 방패를 홀리 쉴드 룩으로 변경하고 싶다는 문의가 있어서 살펴 보았습니다.

 

모드 적용 방법은 다음 글 참고 바랍니다.

 

디아블로2 레저렉션 아이템 필터 간단한 적용 방법

 

디아블로2 레저렉션 아이템 필터 간단한 적용 방법

(주의) 인터뷰에서 언급한 내용으로 미루어 보면 블리자드 측에서 특별히 제재를 가하지는 않을 것 같으나 만에 하나 사용 시 발생하는 불이익이 있을 경우 필자가 책임지지 않음을 밝힙니다.

sangminem.tistory.com

 

목차

     

    홀리 쉴드 이펙트 코드 찾기

    당연히 성기사(팔라딘) 쪽 코드에 있을 것이라 생각이 들었는데 어느 정도는 맞았습니다. 보통 이펙트는 particles 파일에 정의되어 있고 그 파일을 Entity로 등록하여 사용하는 구조가 일반적입니다.

    Ladik's Casc Viewer를 통해 파일 위치를 살펴 보겠습니다.

     

    data\hd\character\player 경로에서 paladin.json 파일을 찾았습니다.

     

    이 파일을 열어서 보면 하단에 다음과 같이 홀리 쉴드 관련 코드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부분에서 필요한 코드를 가져다 쓸 수 있을 듯 싶습니다.

     

    조금 더 파악해 본 결과 전체 코드가 필요한 것은 아니었습니다. 오히려 전체를 적용하면 정상적으로 적용이 되지 않습니다. 정확한 의미는 모르겠지만 components 부분에서 두 가지 오브젝트만 필요하였습니다.

     

    바로 이 부분입니다.

     

    원소술사 외형에 적용해 보기

    예시로 원소술사에게 홀리 쉴드 착용 룩을 적용해 보겠습니다.

    data\hd\character\player 경로에서 sorceress.json 및 sorceress.frontend 파일을 복사하여 모드 경로로 복사를 합니다.

     

    모드 적용을 저와 똑같이 하셨다면 경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레저렉션 설치 경로\mods\custom\custom.mpq\data\hd\character\player

     

    홀리 쉴드 코드 추가

    sorceress.json 파일을 열어서 다음과 깉이 맨 마지막 부분에 앞서 확인했던 코드를 추가해 보겠습니다.

     

    편의 상 코드도 제공을 하겠습니다.

    {
        "type": "Entity",
        "name": "entity_holyshield",
        "id": 3452340888,
        "components": [{
            "type": "VfxDefinitionComponent",
            "name": "entity_holyshield_VfxDefinition",
            "filename": "data/hd/vfx/particles/items/Paladin/holyshield/fx_holyshield.particles",
            "hardKillOnDestroy": true
        }, {
            "type": "EntityAttachmentDefinitionComponent",
            "name": "entity_holyshield_EntityAttachmentDefinition",
            "targetbone": "shield_attach"
        }]
    }

     

    캐릭터 선택 화면에서도 적용하기 위해 sorceress.frontend 파일에도 똑같이 수정하시면 됩니다.

     

    방패 외형 제거

    착용하고 있는 방패 외형때문에 온전한 홀리 쉴드 방패 룩이 보이지 않으므로 제거해 보겠습니다. 

     

    모너크 방패를 기준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다른 방패를 착용하고 있으면 그 방패 외형 파일에 적용하시면 됩니다.

     

    다음 모드 경로에 kite_shield.json 빈 파일을 가져다 놓으면 됩니다.

    레저렉션 설치 경로\mods\custom\custom.mpq\data\hd\items\armor\shield

     

    빈 파일은 새 텍스트 문서.txt를 하나 만들어서 파일에 아무 것도 기록하지 않고 파일명만 kite_shield.json으로 변경하시면 됩니다. 혹시 확장자인 txt가 안 보이신다면 다음 절차를 따라서 먼저 보이게 하셔야 합니다.

     

    게임 내 적용 확인

    캐릭터 선택 화면에서 홀리 쉴드 방패 룩이 적용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게임 내에서도 보기 좋게 적용이 되었습니다.

     

    방패 외형을 제거하지 않아도 나름 괜찮네요. 취향에 맞게 수정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즐디아 하세요 :)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