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2 레저렉션/모드(MOD) 정보

디아블로2 레저렉션 MOD txt 파일 공식 가이드 (모드, 필터, 스킨)

아미넴 2021. 12. 23.
반응형

뒷북일지는 모르겠지만 모르시는 분이 많으실 것 같으므로 공유하겠습니다. 디아블로 2 레저렉션 txt 파일 공식 설명이 게임 파일 내부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모드에 대한 기본적인 적용 방법 설명은 다음 글 참고 바랍니다.

 

디아블로2 레저렉션 아이템 필터 간단한 적용 방법

 

디아블로2 레저렉션 아이템 필터 간단한 적용 방법

(주의) 인터뷰에서 언급한 내용으로 미루어 보면 블리자드 측에서 특별히 제재를 가하지는 않을 것 같으나 만에 하나 사용 시 발생하는 불이익이 있을 경우 필자가 책임지지 않음을 밝힙니다.

sangminem.tistory.com

 

목차

     

    data 폴더 내부 살피기

    Ladik's Casc Viewer를 통해 살펴 보겠습니다. data\global\excel 경로에 _diabloiidatafileguide.mht라는 guide가 포함된 파일이 하나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파일을 추출하여 열어 보겠습니다. 모드에 적용할 파일은 아니므로 아무데나 추출하시면 됩니다.

     

    mht 파일 열기

    mht 파일이 생소하신 분이 계실 겁니다. 웹의 모든 리소스를 한 번에 저장한 아카이브 형식의 파일이라고 볼 수 있는데 웹 브라우저에서 바로 열립니다. 다만 조금 전 추출한 _diabloiidatafileguide.mht 파일을 정상적으로 보기 위해서는 Internet Explorer 브라우저에서 열어야 합니다.

     

    보통 파일을 더블 클릭하면 바로 인터넷 익스플로러로 연결이 됩니다. 다음과 같이 큰 제목으로 DIABLO II DATA FILE GUIDE 라는 제목이 적힌 페이지가 오픈되었습니다.

     

    armor.txt 파일을 클릭해 보니 파일 내용에 대한 설명이 상세하게 나옵니다. 모드 적용 시 이 가이드를 매우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제가 변신 모드를 적용했을 때 감으로 수정했던 부분에 대한 내용도 상세히 적혀 있네요.

     

    모드 개발 시에 해당 가이드를 활용하면 모르던 내용을 상세히 알 수 있으므로 좀 더 발전적인 방향으로 만들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이 글 보시는 모든 분들에게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