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2 레저렉션/모드(MOD) 정보

디아블로2 레저렉션 방패를 홀리 쉴드 모양으로 변경 (모드, 필터, 스킨)

아미넴 2021. 12.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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착용한 방패를 홀리 쉴드 룩으로 변경하고 싶다는 문의가 있어서 살펴 보았습니다.

 

모드 적용 방법은 다음 글 참고 바랍니다.

 

디아블로2 레저렉션 아이템 필터 간단한 적용 방법

 

디아블로2 레저렉션 아이템 필터 간단한 적용 방법

(주의) 인터뷰에서 언급한 내용으로 미루어 보면 블리자드 측에서 특별히 제재를 가하지는 않을 것 같으나 만에 하나 사용 시 발생하는 불이익이 있을 경우 필자가 책임지지 않음을 밝힙니다.

sangminem.tistory.com

 

목차

     

    홀리 쉴드 이펙트 코드 찾기

    당연히 성기사(팔라딘) 쪽 코드에 있을 것이라 생각이 들었는데 어느 정도는 맞았습니다. 보통 이펙트는 particles 파일에 정의되어 있고 그 파일을 Entity로 등록하여 사용하는 구조가 일반적입니다.

    Ladik's Casc Viewer를 통해 파일 위치를 살펴 보겠습니다.

     

    data\hd\character\player 경로에서 paladin.json 파일을 찾았습니다.

     

    이 파일을 열어서 보면 하단에 다음과 같이 홀리 쉴드 관련 코드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부분에서 필요한 코드를 가져다 쓸 수 있을 듯 싶습니다.

     

    조금 더 파악해 본 결과 전체 코드가 필요한 것은 아니었습니다. 오히려 전체를 적용하면 정상적으로 적용이 되지 않습니다. 정확한 의미는 모르겠지만 components 부분에서 두 가지 오브젝트만 필요하였습니다.

     

    바로 이 부분입니다.

     

    원소술사 외형에 적용해 보기

    예시로 원소술사에게 홀리 쉴드 착용 룩을 적용해 보겠습니다.

    data\hd\character\player 경로에서 sorceress.json 및 sorceress.frontend 파일을 복사하여 모드 경로로 복사를 합니다.

     

    모드 적용을 저와 똑같이 하셨다면 경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레저렉션 설치 경로\mods\custom\custom.mpq\data\hd\character\player

     

    홀리 쉴드 코드 추가

    sorceress.json 파일을 열어서 다음과 깉이 맨 마지막 부분에 앞서 확인했던 코드를 추가해 보겠습니다.

     

    편의 상 코드도 제공을 하겠습니다.

    {
        "type": "Entity",
        "name": "entity_holyshield",
        "id": 3452340888,
        "components": [{
            "type": "VfxDefinitionComponent",
            "name": "entity_holyshield_VfxDefinition",
            "filename": "data/hd/vfx/particles/items/Paladin/holyshield/fx_holyshield.particles",
            "hardKillOnDestroy": true
        }, {
            "type": "EntityAttachmentDefinitionComponent",
            "name": "entity_holyshield_EntityAttachmentDefinition",
            "targetbone": "shield_attach"
        }]
    }

     

    캐릭터 선택 화면에서도 적용하기 위해 sorceress.frontend 파일에도 똑같이 수정하시면 됩니다.

     

    방패 외형 제거

    착용하고 있는 방패 외형때문에 온전한 홀리 쉴드 방패 룩이 보이지 않으므로 제거해 보겠습니다. 

     

    모너크 방패를 기준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다른 방패를 착용하고 있으면 그 방패 외형 파일에 적용하시면 됩니다.

     

    다음 모드 경로에 kite_shield.json 빈 파일을 가져다 놓으면 됩니다.

    레저렉션 설치 경로\mods\custom\custom.mpq\data\hd\items\armor\shield

     

    빈 파일은 새 텍스트 문서.txt를 하나 만들어서 파일에 아무 것도 기록하지 않고 파일명만 kite_shield.json으로 변경하시면 됩니다. 혹시 확장자인 txt가 안 보이신다면 다음 절차를 따라서 먼저 보이게 하셔야 합니다.

     

    게임 내 적용 확인

    캐릭터 선택 화면에서 홀리 쉴드 방패 룩이 적용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게임 내에서도 보기 좋게 적용이 되었습니다.

     

    방패 외형을 제거하지 않아도 나름 괜찮네요. 취향에 맞게 수정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즐디아 하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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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댓글21

    • 리롱 2021.12.20 21:30

      한손 무기에다가 불빛나오게 하는것도 있나요?
      답글

      • 아미넴 2021.12.20 22:08 신고

        다른 분이 올린건 본거 같은데 저는 아직 해 본적이 없어서 잘 모르겠네요~
        시간되면 파악해서 올려 볼게요!

    • 123 2021.12.21 08:09

      적용했더니캐릭터가사라졌어여 ㅜㅜ 투명인감됨
      답글

    • 궁금합니다 2021.12.22 20:35

      바쁘실텐데 궁금한 점이 있어서 질문 드립니다. 홀리쉴드 적용은 되었는데요 반대편에 아무것도 안들고 있는데 무기 체인지를 하면 방패가 빛이 납니다. 그건 뽀대로 이쁘게 (^^;;) 다니는데 문제는 양손 무기를 들고 있는데 방패 문양이 중첩이 되어서 양손무기를 든 자세에서 팔에 방패가 빛이 나고 있습니다... ㅜ.ㅜ 어찌해야 할까요
      답글

      • 아미넴 2021.12.23 17:36 신고

        아 저는 무기 체인지를 고려하지 않은 방식이긴 한데 아이템마다 적용하려면 각각의 아이템 외형이 설정된 json 파일에 해당 내용을 추가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봉아재 2021.12.29 20:03 신고

      방명록에 댓글을 써버렸네요...홀리쉴드 적용하고 싶은데...data/hd 없는데 파일을 따로 추가해야 하는건가요?
      답글

    • 익명 2021.12.30 01:07

      비밀댓글입니다
      답글

      • 아미넴 2021.12.30 11:33 신고

        안녕하세요 ㅎㅎ
        아무래도 홀리쉴드 스킬 효과 자체가 방패가 사라지면서 홀리쉴드 이펙트를 입하는 방식이라서 그런 부분까지 수정이 가능할지 모르겠는데 확인이 되면 다시 말씀 드릴게요~

    • necs 2022.01.02 20:23

      안녕하세요~!! 제가 지금 인게임에서까진 적용을 성공했는데 frontend 파일이 정렬이 안되서 공유해주신 소스로는 안되는 것 같아 질문드려요... ㅠㅠ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frontend 파일 정렬하는 법이 따로있나요? ctrl k f는 키가 안먹어서 ㅠㅠ..
      답글

    • 소중한 2022.01.05 18:17

      안녕하세요
      본문을 참고 해서 잘 적용하였는데요
      대기실에서는 방패가 보이지 않네요 원래 그런가요?
      답글

      • 아미넴 2022.01.05 19:26 신고

        네 안녕하세요~ 캐릭터 선택 화면과 인게임에서만 확인해 봤는데 대기실에서는 적용이 안되나 보군요 현재로선 저도 방법을 모르겠습니다 ㅠ

    • 선생님질문있어요 2022.02.01 14:27

      선생님 질문이 있습니다.
      홀리쉴드의 이펙트를 꺼버리거나 홀리쉴드 지속시간동안 원래 방패모양이 나타나게 하고 싶은데
      어떻게 하면 될까요?
      다른 것들은 선생님글 보고 응용해서 적용해서 굉장히 만족스러운데
      홀리쉴드 하나때문에 팔라딘이 하기 싫어집니다 ㅠㅠ!
      답글

    • 선생님질문있어요 2022.02.01 15:50

      paladin.json 내 홀리쉴드 코드도 지워보고 해당 코드의 파티클? 요 경로도 바꿔보고 별짓 다해봣는데
      홀리쉴드 방패를 없애는데까진 성공을 했는데
      이 방패 모양을 일반방패모양이라던지 제가 원하는 모양으로 대체하는 법을 모르겠네요..
      혹시 아시면 답변 부탁드립니다 ㅠㅠ
      답글

      • 아미넴 2022.02.02 21:23 신고

        홀리쉴드 스킬 효과 자체가 방패가 사라지면서 홀리쉴드 이펙트를 입하는 방식이라서 쉽지 않아 보이는데 시간되면 연구 좀 해보겠습니다~

    • 박종구 2022.02.13 20:15

      안녕하세요 이 강의글을 보고 소서리스 무기와 방패를 홀리볼트 모양으로 바꾸려고 하는데 이짓저짓 다 해봐도 홀리볼트가 안생기네요 ㅠㅠ..
      홀리볼트 파일에서 빼와서 덮어쓰기 했는데 안되네요 방법 좀 알려주실 수 있나요?ㅠㅠ
      답글

      • 아미넴 2022.02.13 22:29 신고

        안녕하세요~ 무기와 방패를 홀리볼트 모양으로 바꾼다는 말씀이 이해가 잘 되지 않습니다. 홀리볼트 이펙트를 무기, 방패에 입히고 싶다는 말씀이신가요?

    • 피스트딩! 2022.04.17 22:06

      아이참 감사합니다.
      답글

    • 질문있습니다. 2022.06.08 20:23

      소서리스가 아닌 아마존 파일에 적용시켜볼려고 아마존 파일에다가 해당 코드 집어 넣어봤는데요 홀리이펙트가 나오질 않습니다. 부가설명좀 해주시면 안될까요..ㅠ 홀리방패 모양을 원하는건 아니고 마지막 컷에 홀리오라만 올라오면 되는데

      다른 방패 룩에 홀리 오라만 입히고 싶은데 잘 안되서 조금만 도와주시면 좋겟습니다. ㅠ
      답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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