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잡지식

윈도우10 클립보드 여러 항목 복사하는 방법

아미넴 2022. 2. 24.
반응형

복사(Ctrl+C), 붙여넣기(Ctrl+V)를 하다 보면 한 번에 하나만 붙여 넣을 수 있어서 답답한 경우가 있으시죠. 예전부터 컴퓨터를 써 온 세대라면 그게 당연해서 자연스럽게 불편한대로 사용하고 계실 겁니다. 시대가 바뀐 것도 모르고 말이죠. 사실 제 얘기입니다.

지금은 윈도우에 필요한 내용 여러 개를 미리 복사해 놓고 하나씩 골라서 붙여 넣을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이런 기능이 있다는 것을 안 지는 좀 됐는데요. 그래도 아직 손에 익지 않아서 까먹고 제대로 사용을 못할 때가 많습니다.

그래서 해당 내용 정리를 좀 해 보면서 저도 익숙해 지기 위해 노력을 해 보겠습니다.

 

추가로 안드로이드 클립보드 다중 항목 복사 내용도 정리했으니 참고 바랍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클립보드 내용 여러 개 복사하기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클립보드 내용 여러 개 복사하기

이번에는 안드로이드 클립보드 다중 복사 기능 사용 방법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윈도우10에서 하는 방법이 궁금하신 분은 다음 글을 참고 바랍니다. 윈도우10 클립보드 여러 항목 복사하는 방법

sangminem.tistory.com

 

목차

     

    클립보드 여러 개 저장 기능 켜기

    작업 표시줄의 시작 버튼 옆에 검색 버튼을 누릅니다. 

     

    검색 버튼이 보이지 않으시면 작업 표시줄에서 다음 메뉴를 통해 검색 > 검색 아이콘 표시 또는 검색 상자 표시에 체크를 해 줍니다.

     

    그리고 클립보드라고 검색을 하면 여러 클립보드 항목 저장이라는 부분이 보입니다.

     

    클립보드 검색 기록 스위치 버튼을 으로 바꿉니다. (이미 되어 있으신 분은 스킵하시면 됩니다.)

     

    여러 개 항목 복사하기

    이제 기능 테스트를 위해서 메모장에서 4가지 텍스트를 한 줄 씩 복사(Ctrl+C)해 보겠습니다.

     

    그리고 윈도우키+V를 눌러보면 다음과 같이 방금 복사한 항목이 보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크롤 하면 더욱 많은 항목을 볼 수 있습니다. 텍스트, 그림 등 모두 조회가 가능합니다.

     

    원하는 항목을 클릭하면 현재 위치에 해당 내용을 붙여 넣을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