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블로그 운영팁

새로운 워드프레스 블로그 운영 계획

아미넴 2022. 8. 3.
반응형

티스토리로 블로그를 처음 시작하고 이제 2년 정도가 흘렀는데 생각했던 것 보다 좋은 성과가 있었던 것 같아 만족하고 있습니다. 중간에 조금 나태해진 적도 있었고 좋지 않은 일도 겪었지만 시작한지 1년 반도 안 되어 월 100만원 수익도 찍어 봤고 비교적 순탄하게 운영했다고 생각합니다.

 

월 100만원 광고 수익 달성, 티스토리 블로그와 구글 애드센스

 

월 100만원 광고 수익 달성, 티스토리 블로그와 구글 애드센스

어느덧 블로그를 시작한 지 1년 3개월이 지났습니다. 처음에는 블로그 주제가 대중적이지 않아서 그런지 방문자 수가 많이 늘지 않았습니다. 그러다가 최근 한 달 사이 운이 따라서 급격한 수익

sangminem.tistory.com

 

이제는 새로운 블로그까지 만들고 짧은 시간 안에 구글 애드센스 승인까지 받게 되어 좀 더 의욕이 생깁니다.

 

무료 블로그 서비스에서 설치형 워드프레스 블로그로 넘어온 이유 - KissCuseMe

 

무료 블로그 서비스에서 설치형 워드프레스 블로그로 넘어온 이유 - KissCuseMe

안녕하세요. 저는 최근까지 무료 블로그 서비스(티스토리)를 이용하였습니다. 그러다가 최근에 워드프레스 블로그를 설치하게 되었는데요. 제가 워드프레스 블로그를 시작하게 된 이유 또는 계

blog.kisscuseme.com

 

애드센스 승인을 빨리 받은 방법이 궁금하신 분은 다음 글 참고해 보세요.

 

구글 애드센스 승인 빨리 받기 - KissCuseMe

 

구글 애드센스 승인 빨리 받기 - KissCuseMe

새로 만든 블로그에서 구글 애드센스 승인이 비교적 빨리 이루어졌습니다. 어떻게 그럴 수 있었는지 이유를 분석해 보고자 합니다. 목차 숨기기 1. SEO 최적화 2. 적은 글로 최대 효과 3. 고성능 오

blog.kisscuseme.com

 

그래서 앞으로 어떻게 하면 좋을지 잠깐 생각을 해 보았습니다. 거창한 계획은 아니라도 나름대로 기준을 만들어 놓아야 양쪽 블로그 다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을 것이라 판단을 했습니다.

 

목차

     

    기존 블로그 운영 방향

    티스토리 블로그는 대부분 한국 사람이 이용을 하기 때문에 한국에서만 이슈가 되는 주제로 글을 쓰려고 합니다. 예를 들어 한국에서만 유명한 드라마나 연예인에 대한 글이나 한국에서만 사용하는 서비스를 소개하는 글 등이 이에 속할 것입니다.

     

    새로운 블로그 운영 방향

    반면에 세계적으로 공통 이슈가 되는 주제나 글로벌 게임, 또는 비록 한국 사람일지라도 BTS와 같이 세계적으로 유명한 연예인에 대한 글을 쓸 일이 생긴다면 12개국어 자동 번역이 되는 새로운 워드프레스 블로그에서 글을 작성할 예정입니다.

     

    결론

    별 얘기는 아니지만 생각 정리를 확실히 하기 위해서 글을 남겨 놓기로 했습니다.

    주제별로 블로그를 만들어서 운영하는 사람도 있다는 얘기도 들어봤는데 정말 대단한 것 같습니다. 저는 그렇게까지는 못할 것 같지만 이런 기준이라도 세워놓고 글을 작성한다면 균형있는 운영이 가능할 것이라고 판단했습니다.

    모든 일은 꾸준히 하면 보상을 받는 것 같습니다. 이 글 보시는 분들도 단순하지만 가장 중요한 이 사실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