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2 레저렉션/게임 정보

디아블로2 레저렉션 노멀 다이어뎀 꼭 챙기세요

아미넴 2021. 10. 4.
반응형

1막(액트1) 피트(구덩이) 등을 돌다보면 하얀 색깔 아이템, 즉 노멀 흰색 아이템은 무심코 지나치기 마련인데 그 사이에 다이어뎀이 있는 지는 꼭 한 번 더 살펴봐야 합니다.

 

저도 예전에 한 두번 봤는데 그냥 쓸모 없다고 여겨서 그냥 지나쳤었던 것 같습니다.

 

목차

     

    다이어뎀 챙겨야 하는 이유

    1막의 찰시의 마법 부여 퀘스트나 6개의 최상급 해골(퍼펙트 해골, 퍼골)과 함께 큐빙을 하여 레어 아이템에 옵션을 재 부여할 때도 붙을 수 있는 최상급 옵션이 다 붙을 수 있는 가치 있는 아이템이기 때문입니다.

    일반적으로는 아이템 레벨이 최고 레벨이 아니기 때문에 붙을 수 있는 옵션에 제한이 있습니다.

     

    레어 아이템 옵션이 결정되는 방식

    보통 일반적인 아이템을 찰시 퀘스트로 마법 부여를 하면 케릭터 레벨 +4로 아이템 레벨이 정해져서 옵션이 붙습니다.

    큐빙으로 옵션을 부여하거나 재 부여할 때는 이 아이템 레벨에 의해 옵션이 결정된다고 하는데 문제는 재 부여할 때마다 아이템 레벨이 내려가서 점점 옵션의 퀄리티가 지속적으로 떨어질 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런데 다이어뎀은 아이템 레벨이 내려가도 문제가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아이템의 속성 중에는 아이템 레벨 외에도 퀄리티 레벨과 매직 레벨이라는 것이 있는데 아이템 레벨이 퀄리티 레벨 밑으로 떨어지더라도 퀄리티 레벨과 아이템 레벨 중 높은 것을 옵션 부여의 기준으로 삼는데 다이어뎀은 이 퀄리티 레벨이 85이기 때문에 아이템 레벨이 85보다 낮아지더라도 항상 85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매직 레벨은 써클릿 3, 코로닛 8, 티아라 13, 다이어뎀 18로 정해져 있는데 옵션 부여 시 퀄리티 레벨과 매직 레벨을 합산한 값이 기준이 되며 다이어뎀은 퀄리티 레벨이 85이고 매직 레벨이 18이므로 항상 99 레벨의 옵션을 가질 수 있는 유일한 아이템이라는 것입니다.

     

    다이어뎀 마력 주입 시도

    저도 1막 구덩이를 돌다가 하나 얻어서 한 번 시도를 해 보려고 합니다. 실패해도 낙심하지 마세요. 최상급 해골만 있으면 계속 시도할 수 있습니다.

     

    레저렉션에서는 마력 주입이라고 되어 있군요. 원작에서는 마법 부여 또는 임뷰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자 좋은 옵션이 뜨길 기대하면서 한 번 시도해 보겠습니다.

     

    실패했습니다 ㅠ 저는 원래 운이 없습니다 ㅎㅎ

     

    이 글 보시는 분들은 꼭 시도해서 좋은 아이템 얻으시길 바랄게요!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