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2 레저렉션/게임 정보

디아블로2 레저렉션 맨땅 초반 앵벌(파밍) 장비 및 추천 코스

아미넴 2021. 10. 5.
반응형

원소술사(소서리스)를 하면서 초반에 파밍(앵벌) 장비를 어떻게 맞출지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해 짧게 작성해 보겠습니다.

 

초반에는 샤코도 없고 신오브도 없으며 탈갑(탈라샤 갑옷)도 없으므로 앵벌용으로 착용할 아이템들이 상당히 제한적입니다. 이런 아이템을 한시라도 빨리 얻기 위한 몸부림을 시작해 보겠습니다.

 

목차

     

    앵벌용 장비 추천

    각 부위별로 추천하는 장비들을 말씀드리겠습니다.

    개인적인 의견이므로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앵벌 갑옷

    4소켓 갑옷에 최상급 토파즈 4개를 박습니다. 초반엔 그냥 이렇게 사용하면 됩니다.

    러셋아머 유니크탈라샤 갑옷 등이 나오면 그 때 갈아타시기 바랍니다.

     

    앵벌 투구

    투구도 마찬가지 입니다. 3소켓 뚜껑에 최상급 토파즈 3개를 박습니다.

    샤코 나오면 그 때 갈아 타세요 ㅎㅎ

     

    앵벌 방패

    당장 아무 것도 없다면 카이트 쉴드 세트 아이템을 이용해도 됩니다.

     

    이것보다 더 좋다고 판단되는 건 각운(제왕운시) 룬워드 방패입니다.

    재료 구하는 방법은 다음 게시물 참고 바랄게요.

     

    디아블로2 레저렉션 각운(제왕운시) 룬워드 아이템 재료 구하기

     

    디아블로2 레저렉션 각운(제왕운시) 룬워드 아이템 재료 구하기

    초반에 비교적 만들기 쉽고 쓸만하면서 앵벌에도 유용한 룬워드 방패가 있어서 소개합니다. 원소술사(소서리스)가 영혼(스피리트) 룬워드 방패를 착용하기 전까지 사용해도 괜찮아 보이며 영혼

    sangminem.tistory.com

     

    앵벌 장갑

    행운의 장갑(챈스 가드) 나오면 끼시면 됩니다. 매찬이 20~40% 붙는다고 하는데 저는 아직 못먹었습니다 ㅠ

    그냥 이런거 끼고 있는 중입니다.

     

    앵벌 신발

    배틀부츠 유니크 나오면 끼시면 됩니다. 매찬이 30~50% 랜덤으로 붙는다고 하니 참고 바랄게요.

    이것도 전 못먹었습니다 ㅠ 지금은 대충 끼고 있습니다.

     

    앵벌 벨트

    헤비 벨트 유니크 나오면 끼시면 됩니다. 매찬이 30% 고정으로 붙습니다.

    저는 안 나와서 탈라샤 벨트 끼고 있는 중입니다.

     

    (내용 추가)

    헤비 벨트 유니크가 나와서 착용을 해 보려고 하는데 노멀 등급 방어구라서 물약 칸이 8칸 밖에 늘어나지 않아서 업그레이드를 하여 착용하도록 하겠습니다. 탈 룬, 샤엘 룬, 최상급 다이아몬드와 함께 큐브를 돌리면 업그레이드가 됩니다.

     

    앵벌 반지

    좋은 옵션 있는 반지가 없다면 나겔링 끼시면 됩니다.

    저는 쌍 나겔링 착용 중입니다. 매찬이 15~30%까지 붙는다고 하는데 이것도 썩 잘 뜬 건 아닙니다 ㅠ

     

    앵벌 목걸이

    앵벌용 목걸이는 딱히 없어 보입니다. 그냥 포기하시거나 매찬이 붙은 목걸이 아무거나 착용하셔도 될 듯 싶습니다.

    참고로 저는 그냥 목걸이는 포기했습니다. 아이템 운이 없어서 아직도 이런거 끼고 있는 중이네요 ㅎㅎ

     

    앵벌 무기

    성능과 앵벌 기능 모두 갖춘 신오브가 나온다면 당연히 그걸 이용하시는 편이 좋아 보이지만 극 매찬을 원하시는 분은 알리바바속임수(굴 대거)를 끼셔도 될 것 같습니다.

    저는 다른 대안이 없어서 그냥 알리바바 착용 중입니다.

     

    그 외 앵벌 아이템

    7% 매찬 작은 부적(스몰 참)을 구하면 사용해 주시면 되구요.

     

    유니크 거대 부적(기드참)을 얻으셔도 도움이 되실 겁니다.

     

    매찬 수치 확인

    A키를 눌러 캐릭터 창을 연 다음 고급 통계를 눌러 보시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저는 현재 407%네요. 그런데 아직 샤코, 신오브 아무 것도 못 먹었다는게 함정입니다 ㅎㅎ

     

    초반 추천 앵벌 장소

    저는 일단 아래 6군데만 추천을 드립니다. 특히 1막(액트1)임에도 불구하고 영묘(머설리엄)이나 구덩이(피트)는 TC*가 85인 지역이므로 못 얻을 아이템은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되구요. 5막에서 비교적 잡기 쉬운 엘드리치 및 핀들스킨 코스를 추천하였지만 아직 5막까지 가지 못했다면 패스하셔도 됩니다. 나중되면 카오스 생츄어리라든지 디아블로, 바알 등 더 범위를 넓혀도 되지만 지금은 초반이라는 점을 감안하시기 바랍니다. 

     

    예전과 같이 렐름 다운을 걱정할 정도로 서버 상태가 나쁘지 않으므로 특정 코스만 빠르게 돌고 다시 방을 만들어도 문제가 없습니다.

     

    ※ TC(Tresure Class)란?

    해당 지역에서 드랍될 수 있는 아이템의 레벨로 TC 85 이상의 지역에서는 제작 아이템을 제외한 모든 아이템이 드랍됩니다. 보스 및 유니크 몬스터들은 별도의 TC를 가지고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영묘(머설리엄)

    대표적인 앵벌 코스 중 한 군데입니다. 1막(액트1) 지역이라 난이도가 어렵지 않고 특히 몬스터들의 속도가 느리고 원거리 공격 몬스터가 없어서 원소술사(소서리스)가 돌기에 매우 쾌적합니다. 게다가 TC가 85이므로 모든 아이템이 드랍됩니다.

    1막 차가운 평야 순간이동진(웨이포인트)를 타고 이동하면 됩니다. 길을 따라 이동하다보면 매장지로 갈 수 있는데 차가운 평야에서 길이 핏빛 황무지, 바위 벌판, 매장지 3가지로 갈라지므로 잘 찾으셔야 합니다.

    매장지에서 핏빛 큰 까마귀(블러드 레이븐) 기준으로 왼편에 있는 던전이 묘실(크립트), 오른편에 있는 던전이 영묘입니다. 묘실도 TC가 83으로 높은 편이라서 돌아도 괜찮아 보입니다.

     

    참고로 영묘에서 벡스 룬까지 득했습니다.

     

    구덩이(피트)

    가장 유명한 앵벌 코스입니다. 여기서 희귀한 아이템들을 먹었다는 전설적인 얘기들이 종종 나오고 있죠. 마찬가지로 TC가 85인 지역이라서 모든 아이템을 얻을 수 있습니다. 활을 쏘는 몬스터만 조심하면 어렵지 않게 돌 수 있는 곳입니다.

    1막 외부 회랑 순간이동진을 타고 이동해서 타모의 고원 방향으로 나와서 길을 따라 이동하다 보면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습니다.

     

    안다리엘

    1막 보스 안다리엘은 퀘드랍 버그를 이용하여 아이템 드랍률을 더욱 높일 수 있습니다. 지역 자체의 TC가 높은 곳도 아니고 보스 몹인 안다리엘 TC는 69 밖에 되지 않아서 못 얻는 템도 많지만 어렵지 않게 잡을 수 있으면서 아이템을 잘 주는 편이라서 앵벌 코스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샤코나 신오브, 조던링, 탈라샤 목걸이 등은 얻을 수 있으므로 초반에 적합합니다.

     

    디아블로2 레저렉션 지옥(헬) 난이도 안다리엘 쉽게 잡기 및 퀘드랍 버그

     

    디아블로2 레저렉션 지옥(헬) 난이도 안다리엘 쉽게 잡기 및 퀘드랍 버그

    이미 잘 알려진 방법이지만 오랜만에 다시 하시거나 새로 시작하는 분들은 잘 모르실 것 같아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목차 안다리엘 쉽게 잡는 방법 디아블로2 NPC들은 멍청해서 문을 열지 못한

    sangminem.tistory.com

     

    메피스토

    3막 보스 메피스토는 더욱 좋은 앵벌 타겟입니다. 보스의 TC가 78로 높지 않아서 얻지 못하는 엘리트 등급의 세트, 유니크 아이템 몇 종류가 있지만 그 외 대부분의 아이템을 얻을 수 있으면서 드랍률도 비교적 높은 편이며 공략 법도 어렵지 않아서 순간이동(텔레포트)가 가능한 원소술사(소서리스)의 먹잇감이 되었고 앵벌의 대명사처럼 불리기도 하였습니다. 디아블로2를 어느 정도 해 본 사람이라면 지금까지 내가 잡은 메피 수가 몇 마리인지 모르겠다는 말을 종종 하죠 ㅎㅎ

     

    디아블로2 레저렉션 메피스토 쉽게 잡기 (강건너 불구경)

     

    디아블로2 레저렉션 메피스토 쉽게 잡기 (강건너 불구경)

    맨땅으로 원소술사(소서리스)를 키우는 경우 가장 많이 찾는 앵벌(파밍) 코스 중 하나가 증오의 억류지(증오의 사원) 3층 메피스토 출몰 지역인데요. 그 만큼 쉽고 빠르게 잡을 수 있고 얻을 수

    sangminem.tistory.com

     

    엘드리치

    5막 순간이동진 2번째 혹한의 고산지로 나가면 위쪽에 바로 있는 엘드리치도 가볍게 잡아줍니다. 엘드리치는 TC가 84이기 때문에 탈라샤 갑옷 및 조드 룬까지도 드랍합니다.

     

    핀들스킨

    마지막으로 5막(액트5)에 있는 핀들스킨입니다. 최초에 이동 경로도 짧고 드랍률도 좋아서 무조건 잡고 가야한다는 말을 할 정도였는데 결국 드랍률 너프를 먹긴 했다고 하네요. 그래도 여전히 잡기 쉽고 TC가 87이라 모든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지역이기 때문에 거쳐가도 좋아 보이는 타겟입니다.

    안야를 구하면 마을에 열리는 빨간 포탈을 타고 이동할 수 있는 지역입니다.

     

    이 글 보시는 모든 분들 득템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