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2 레저렉션/게임 정보

디아블로2 레저렉션 서버 다운 해결 방법 - 게임 서버와 통신하는 도중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인터넷 연결을 확인하신 후 다시 시도해 주십시오.

아미넴 2021. 10. 6.
반응형

한국 사람이라면 보통 아시아 서버에서 게임을 플레이 하고 계실 텐데요. 한국 사람 덕분에 아시아 서버가 인기가 많아서인 지 핫한 시간대가 달라서인 지 게임을 하다 보면 서버가 불안정할 때가 상당히 많습니다. 지금 제가 글을 쓰고 있는 이 시점에도 서버가 터진 느낌이라 잠시 쉬어가려고 접속을 종료했습니다.

 

게임을 하기 위해 방 생성을 하다 보면 이 상태로 오랫동안 멈춰 있는 경우도 많이 있죠.

 

그러다가 실제로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뜨면서 방 생성이 안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사용자가 늘어나서 서버가 불안정할 때 종종 발생하는 것으로 보이는데요. 특히 주말 핫한 시간대에 더욱 빈번하게 발생하는 것 같습니다.

 

보통은 시간을 두고 조금 기다렸다가 다시 시도해 보면 정상적으로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오랜 기간 동안 안 될 때도 있습니다. 이럴 때는 게임을 완전히 종료한 다음 다시 접속을 해 보는 방법도 있지만 제일 확실한 방법은 따로 있습니다.

 

아시다시피 레저렉션에서는 20년 전 원작에서와 마찬가지로 아시아, 아메리카, 유럽 3가지 지역의 서버가 존재합니다. 그런데 원작에서는 서버를 옮기면 케릭터를 다시 만들어야 됐었죠. 아마 그런 기억 때문에 당연히 레저렉션에서도 서버가 바뀌면 케릭터를 새로 만들어야 한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직접 확인해 보지도 않고 말이죠.

 

무얼 말하고자 하는지 짐작하셨을 겁니다. 레저렉션에서는 서버 간 케릭터가 공유가 됩니다. 그 말인즉슨 원작에서처럼 서버 터졌다고 분통만 터뜨리고 있을 것이 아니라 다른 서버로 이동하여 조용히 게임을 계속 즐길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핑이 좀 높을 수 있다는 점은 감안하시기 바랍니다.

 

목차

     

    서버 이동 방법

    실행 중인 게임을 종료하고 런처에서 다음 버튼으로 서버를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원하는 서버로 바꾼 뒤에 다시 플레이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케릭터 확인

    아메리카 서버로 바꿨지만 아시아에서 즐기던 케릭터가 그대로 있습니다. 옛날에는 상상도 못하던 일이 지금은 당연한 것처럼 되었습니다. 창고 케릭으로 활용하느라 1레벨 케릭터가 많아요 ㅎㅎ

    가끔 모든 서버가 다 터질 경우가 있는데 그럴 경우는 방법이 없습니다 ㅠ

     

    모르셨던 분들은 참고하세요 :)

     

    (내용 추가)

    잦은 서버 다운으로 인해 방 생성 및 방 참여에 딜레이를 걸어 놓은 것 같습니다. 다음 게시물 참고해 보세요.

     

    디아블로2 레저렉션 서버 다운 조치, 방 생성 딜레이로 핀들런 제한

     

    디아블로2 레저렉션 서버 다운 조치, 방 생성 딜레이로 핀들런 제한

    주말이나 사람들이 퇴근하고 몰리는 저녁 시간에 서버가 밥 먹듯이 터지더니 결국 조치 방법으로 내 놓은 것이 방 생성 딜레이 같습니다. 블리자드의 공식적인 공지는 아직 없습니다. 현재 한

    sangminem.tistory.com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