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2 레저렉션/모드(MOD) 정보

디아블로2 레저렉션 티리엘 날개 적용 방법 (모드, 필터, 스킨)

변태 개발자 아미넴 2021. 11. 24.

본인이 플레이 하는 캐릭터에 티리엘 날개를 달고 싶어하는 분들이 많아서 방법을 알려 드리고자 합니다.

 

모드 적용 방법은 다음 글을 참고 바랍니다.

 

디아블로2 레저렉션 아이템 필터 간단한 적용 방법

 

디아블로2 레저렉션 아이템 필터 간단한 적용 방법

(주의) 인터뷰에서 언급한 내용으로 미루어 보면 블리자드 측에서 특별히 제재를 가하지는 않을 것 같으나 만에 하나 사용 시 발생하는 불이익이 있을 경우 필자가 책임지지 않음을 밝힙니다.

sangminem.tistory.com

 

목차

     

    티리엘 날개 외형 모델 찾기

    tyrael 키워드로 검색하면 많은 데이터가 나오는데 그 중 data\hd\character\npc 경로의 tyrael1.json 파일을 살펴 보겠습니다.

     

    다음과 같이 NPC인 티리엘 외형 정보에 날개 모델 부분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날개 껍데기가 정확히 무엇을 의미하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어쨌든 날개와 연관이 있어 보입니다.

     

    날개 빛이라는 오버레이 효과도 포함이 되어 있었습니다.

     

    이 3가지 부분을 모두 복사하겠습니다. 코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 {
        "type": "Entity",
        "name": "entity_wings",
        "id": 1654210594,
        "components": [{
            "type": "ModelDefinitionComponent",
            "name": "entity_wings_ModelDefinition",
            "filename": "data/hd/character/npc/tyrael1/wings.model",
            "visibleLayers": 1073741824,
            "lightMask": 19,
            "shadowMask": 3,
            "ghostShadows": false,
            "floorModel": false,
            "terrainBlendEnableYUpBlend": false,
            "terrainBlendMode": 1
        }, {
            "type": "UnitPartComponent",
            "name": "entity_wings_UnitPart",
            "part": "torso",
            "variant": "lit"
        }, {
            "type": "ObjectEffectDefinitionComponent",
            "name": "entity_wings_ObjectEffectDefinition",
            "filename": "data/hd/vfx/particles/character/npc/tyrael1/vfx_tyrael_wings.particles"
        }, {
            "type": "TransformDefinitionComponent",
            "name": "entity_wings_TransformDefinition",
            "position": {
                "x": 0.0,
                "y": 0.0,
                "z": 0.0
            },
            "orientation": {
                "x": 0.0,
                "y": 0.0,
                "z": 0.0,
                "w": 1.0
            },
            "scale": {
                "x": 1.0,
                "y": 1.0,
                "z": 1.0
            },
            "inheritOnlyPosition": true
        }]
    }, {
        "type": "Entity",
        "name": "entity_wings_shell",
        "id": 2343070520,
        "components": [{
            "type": "ModelDefinitionComponent",
            "name": "entity_wings_shell_ModelDefinition001",
            "filename": "data/hd/character/npc/tyrael1/Wing_Shell.model",
            "visibleLayers": 1073741824,
            "lightMask": 19,
            "shadowMask": 3,
            "ghostShadows": false,
            "floorModel": false,
            "terrainBlendEnableYUpBlend": false,
            "terrainBlendMode": 1
        }, {
            "type": "UnitPartComponent",
            "name": "entity_wings_shell_UnitPart001",
            "part": "torso",
            "variant": "lit"
        }, {
            "type": "TransformDefinitionComponent",
            "name": "entity_wings_shell_TransformDefinition001",
            "position": {
                "x": 0.0,
                "y": 0.0,
                "z": 0.0
            },
            "orientation": {
                "x": 0.0,
                "y": 0.0,
                "z": 0.0,
                "w": 1.0
            },
            "scale": {
                "x": 1.0,
                "y": 1.0,
                "z": 1.0
            },
            "inheritOnlyPosition": true
        }, {
            "type": "ObjectEffectDefinitionComponent",
            "name": "entity_wings_shell_ObjectEffectDefinition001",
            "filename": "data/hd/vfx/particles/character/npc/tyrael1/vfx_tyrael_wings_shell.particles"
        }]
    }, {
        "type": "Entity",
        "name": "entity_vfx_lights",
        "id": 1338750443,
        "components": [{
            "type": "VfxDefinitionComponent",
            "name": "entity_vfx_lights_VfxDefinition",
            "filename": "data/hd/vfx/particles/character/npc/tyrael1/vfx_tyrael_lights.particles",
            "hardKillOnDestroy": false
        }, {
            "type": "TransformDefinitionComponent",
            "name": "entity_vfx_lights_TransformDefinition",
            "position": {
                "x": 0.0,
                "y": 0.0,
                "z": 0.0
            },
            "orientation": {
                "x": 0.0,
                "y": 0.0,
                "z": 0.0,
                "w": 1.0
            },
            "scale": {
                "x": 1.0,
                "y": 1.0,
                "z": 1.0
            },
            "inheritOnlyPosition": false
        }, {
            "type": "EntityAttachmentDefinitionComponent",
            "name": "entity_vfx_lights_EntityAttachmentDefinition",
            "targetbone": "root"
        }]
    }

     

    원소술사에 날개 적용하기

    예시로 원소술사 외형에 날개를 적용해 보겠습니다.

     

    소서리스 외형 파일을 찾아 보면 data\hd\character\player 경로에 sorceress.json 파일과 sorceress.frontend 파일이 있습니다.

     

    이 파일을 모드 경로로 옮긴 다음 날개 외형 코드를 추가해 주면 될 것 같습니다. 모드 경로는 저와 똑같이 하셨다면 다음과 같습니다.

    레저렉션 설치 경로\mods\custom\custom.mpq\data\hd\character\player

     

    entities 키의 가장 마지막 부분에 값을 추가하면 됩니다.

     

    그런데 그냥 그대로 적용하면 날개 위치가 애매해서 보기가 좋지 않으므로 위치(position)를 조정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y축을 -2만큼, z축을 0.3 만큼 이동해 보겠습니다. 3가지 오브젝트의 position을 모두 똑같이 적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또 한가지 문제점이 있는데 날개가 방향 전환이 되지 않습니다. 이 부분은 inheritOnlyPosition 값을 false로 바꿔 주면 해결됩니다. 두 군데 있습니다.

     

    게임 내에서 확인해 보면 다음과 같이 잘 적용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캐릭터 선택 화면에도 적용되도록 sorceress.frontend 파일도 똑같이 수정하였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하면 가장 얇은 갑옷을 입었을 때와 갑옷을 입지 않았을 때만 적용됩니다. 좀 더 완벽한 방법은 다음 포스팅에서 자세히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즐디아 하세요 ㅎ

    BI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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