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2 레저렉션/모드(MOD) 정보

디아블로2 레저렉션 없는 문자열 해결 방법 (모드, 필터, 스킨)

아미넴 2021. 11. 23.
반응형

이미 원인과 조치 방법은 나왔지만 정확한 원인을 설명 드리고 직접 해결하고 싶은 분들을 위해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모드를 직접 적용해 보고 싶은 분들은 다음 글 참고 바랍니다.

 

디아블로2 레저렉션 아이템 필터 간단한 적용 방법

 

디아블로2 레저렉션 아이템 필터 간단한 적용 방법

(주의) 인터뷰에서 언급한 내용으로 미루어 보면 블리자드 측에서 특별히 제재를 가하지는 않을 것 같으나 만에 하나 사용 시 발생하는 불이익이 있을 경우 필자가 책임지지 않음을 밝힙니다.

sangminem.tistory.com

 

목차

     

    없는 문자열 표시되는 원인

    어느 날 갑자기 게임 참가 버튼에 마우스 커서를 가져다 대면 없는 문자열이라고 표시가 됩니다. 무슨 일인가 의아하셨던 분이 많으셨을 텐데 모드를 개발하시는 분들의 발빠른 대처로 금방 해결되긴 했죠.

     

    눈치가 빠른 분들은 짐작하셨겠지만 게임이 업데이트 되면서 새로운 문자열이 추가되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기존 json 파일이 적용된 모드를 그대로 사용하는 사람들은 이와 같은 현상을 겪게 될 것입니다.

     

    따라서 원본에서 해당 파일을 직접 추출하여 다시 수정하여 반영하여야 합니다.

     

    먼저 모드를 적용하지 않고 다시 게임을 실행해 본 결과 다음과 같은 문구가 뜨는 걸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게임 입장 시간을 제한하여 서버 부하를 줄이기 위한 조치로 보입니다.

     

    수정된 파일의 위치를 찾는 방법은 원본에서 모든 파일을 추출한 후 '초 남음'이라는 문구가 어떤 파일에 정의되어 있는지를 보면 됩니다. 찾아보니 ui.json에 있네요.

     

    원본 파일과 모드 파일 비교

    그럼 파일 내에 어떤 부분이 바뀌었는지 비교를 해봐야 할텐데 단순하게 눈으로 따라가면서 비교를 하려면 하루 종일 걸려도 끝내지 못할 겁니다. 당연히 이러한 작업을 도와주는 좋은 툴이 있습니다.

     

    이미 한 번 소개한 프로그램인데 사용 방법은 다음 글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디아블로2 레저렉션 아이템 필터 수정 변경 부분 비교 방법

     

    디아블로2 레저렉션 아이템 필터 수정 변경 부분 비교 방법

    다른 사람이 수정한 json 파일의 어느 부분이 수정되었는지 원본과 비교하여 파악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물론 내가 수정한 부분이 어딘지 궁금할 때도 사용할 수 있겠죠. 원본 추

    sangminem.tistory.com

     

    일단 비교할 원본과 모드에 적용한 파일이 있어야겠죠. Ladik's Casc Viewer를 통해 data\local\lng\strings 경로에서 원본인 ui.json 파일을 추출하세요.

     

    최신 원본 파일 추출 방법에 대한 좀 더 자세한 설명이 필요하면 다음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디아블로2 레저렉션 최신 버전 json, txt 파일 추출 방법 (모드, 스킨, 필터)

     

    디아블로2 레저렉션 최신 버전 json, txt 파일 추출 방법 (모드, 스킨, 필터)

    요새 시간이 많지 않아서 모드질을 하고 있지는 않지만 의외로 게임 내 데이터를 추출하지 못하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서 간단히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Ladik's Casc Viewer 라는 프로그램

    sangminem.tistory.com

     

    모드에서 같은 경로에 있는 대상 파일을 위에서 소개한 WinMerge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원본 파일과 비교하여 보겠습니다. 다음과 같이 맨 마지막 부분에 여러가지 구문이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 몇 초가 남았는지 정의된 부분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다음과 같이 곳곳에 수정된 부분이 있지만 한국어 부분은 변경되지 않아서 굳이 전체를 바꿀 필요는 없어 보입니다.

     

    최신 파일에 반영을 하고 싶으신 분들은 개별적으로 수정한 부분이 있다면 다음과 같이 위치 창에 표시된 부분을 통해 수정해야 할 부분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기존 파일에 적용하실 분들은 맨 아래에 추가된 다음 부분부터 복사해서 붙여 넣으면 될 것 같습니다.

     

    이 부분까지 입니다.

     

    추후 패치가 되더라도 이러한 방식으로 찾아서 수정하시면 됩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