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잡지식

민팃 중고폰 판매 실수로 삼성 이벤트 추가보상금 못 받은 경우 대응 방법

아미넴 2022. 9. 6.
반응형

안녕하세요.

최근에 삼성 갤럭시 Z 플립4를 구매하고 민팃을 통해 중고폰을 판매하면 기기값 + 추가보상 10만원을 더 준다는 이벤트를 신청하였습니다.

 

그런데 구매자 명의가 아닌 핸드폰 명의자로 판매하여 추가 보상금을 못 받게 되는 황당한 일을 겪게 되었습니다.

저는 사은품 및 삼성 케어 플러스 파손 보장형 등의 신청을 핸드폰 명의자로 진행하였기 때문에 당연히 민팃 추가 보상금 신청도 핸드폰 명의자로 해야한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제대로 확인하지 않는 우를 범했구요.

 

물론 제 실수는 인정하지만 당연히 구제 방안이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민팃 고객센터로 문의를 하였습니다.

 

목차

     

    민팃 고객센터 1차 문의

    첫 문의는 너무나도 황당했습니다. 단호하게 도움을 드릴 수 없다 라는 말로 일관하더라구요. 정말 저 상담사 이름을 공개하고 싶을 정도로 언짢았습니다.

    다시 알아보고 문의해야 겠다는 생각으로 일단 대화를 종료했습니다.

     

    민팃 고객센터 2차 문의

    이용약관 및 관련 내용을 좀 더 살펴보고 2차 문의를 진행했습니다.

    카톡 문의는 한계가 있어 보여서 전화 연결을 시도하였습니다. 10~20분 대기를 하고 상담사 연결을 포기해야 겠다는 생각이 들 즈음에 겨우 연결이 되었습니다.

     

    역시나 정보 변경을 통한 추가보상금 신청은 불가하다는 말을 듣고 그럼 반품 신청이라도 해달라고 얘기해 보았지만 예상대로 부정적인 반응을 보였습니다. 하지만 저는 거기에 굴하지 않고 약관을 보니 아직 취소가 가능해 보인다 등 여러 근거를 제시한 끝에 겨우 긍정적인 답을 이끌어 내었습니다.

     

    그래서 기기 값으로 받았던 금액을 민팃 계좌로 다시 환급하고 반품 신청을 마무리 하려고 했습니다.

     

    민팃 고객센터 3차 문의

    그런데 문득 더 나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반품 신청이 수락되었고 기기 값도 환급을 했다면 그 기기는 곧 반송이 될테고 다시 접수되지 않은 상태가 되는 것이 아닐까 하는 판단이 들었습니다.

    그렇다면 차라리 반품 택비 비용을 들이지 말고 그 상태에서 바로 삼성 추가 보상금 신청이 가능한 구매자 명의로 재접수를 하면 서로 덜 번거로울 것 같다는 결론에 이르렀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황당했지만 드디어 제대로 된 방안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구매처로 문의하면 명의 변경을 통해 추가 보상을 받을 수 있다는 내용이었습니다.

     

    첫 상담사가 왜 이런 내용을 얘기를 안 해줘서 이렇게 힘들게 먼 길로 돌아오게 만든 걸까요?

     

    조치 방안을 제대로 알지 못하고 무조건 불가능 하다고 말하는 상담사들 때문에 일이 꼬였다고 생각하니 괘씸한 생각이 들었지만 제가 할 수 있는 건 없었습니다.

     

    삼성닷컴 문의

    동시에 삼성닷컴 문의도 진행했었는데 결국 같은 결론에 도달하였습니다. 이 답변이 빨리 왔더라도 답변 내용이 불명확 하여 별도 처리가 가능하다는 사실을 바로 인지하지는 못 했을 것 같습니다.

     

    가족관계증명서 및 모바일 가입 확인서, 통장 사본이 있으면 핸드폰 명의자로 특별 보상금을 받을 수 있다는 답변입니다.

     

    저는 삼성닷컴에서는 명의 변경만 하는 건줄 알았는데 바로 입금처리가 될 거라는 답변을 받고 마지막으로 다시 문의를 하였습니다.

     

    얼마 후에 삼성닷컴에서 모든 처리를 맡아서 하므로 제가 직접 민팃에 연락하여 후속 절차를 진행할 필요는 없다는 답변을 듣고 드디어 안심할 수 있었습니다.

     

    결론

    사소한 실수라도 바로 잡기 위해서는 몸이 고생할 수 있다는 교훈을 얻었습니다. 이번 일은 제 실수도 있기 때문에 그 값을 치렀다 생각하고 넘어가기로 하겠습니다.

    세상은 마냥 친절하지도 않고 호락호락 하지 않은 듯 합니다. 그래도 정상적으로 처리를 도와주는 사람도 있기 때문에 할 수 있는 시도는 여러 가지로 해 보는 것이 맞을 것 같습니다.

     

    어쨌든 이 글 보시는 분들은 민팃 중고폰 판매 시 꼭 철저히 확인 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