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고 사는 이야기/일상

카카오 카카오톡 개발자에 실망한 점

변태 개발자 아미넴 2021. 3. 7.

얼마 전 부터 샤오미 폰을 사용 중입니다. 중국에서 만든 폰이라서 조금 꺼려하는 분이 종종 계시긴 하던데 저는 싼 가격에 좋은 성능을 지닌 폰이라는 생각에 부담없이 쓰기 좋다고 판단하여 계속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러던 중 카카오톡 기능 일부가 샤오미 폰에서 제대로 동작하지 않는 사실을 발견하고 문의를 넣었습니다.

 

다음과 같이 정성스레 문의를 넣었습니다.

 

그리고 다음날 접수됐다는 메일이 오더군요.

그리고 한참 감감 무소식이었습니다. 저는 제가 보낸 오류 사항에 대처하느라 늦는 줄 알았습니다.

 

5일 정도 지나서 답변 메일이 하나 더 날라왔고 문의는 완료 처리되어 있더군요.

황당했습니다. 며칠을 걸쳐 확인하여 전달해 준 답변이 표준 API가 적용되어 있지 않으므로 다른 앱을 이용하라는 내용이라니요. 최근 들어 샤오미 폰도 상당히 대중화 되어 있는데 앞으로도 지원하지 않고 버리겠다는 얘기로 밖에 들리지 않습니다. 차라리 추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한다는 말이라도 있었으면 이렇게 글을 쓰지도 않았을 겁니다.

 

저도 개발자하는 입장이므로 모든 기기에서 제대로 테스트 하기 힘든 건 이해하지만 문제점을 구체적으로 알려줬는데도 수정한다는 말은 하지 않고 그냥 다른 앱을 이용하라는 답변은 상당히 실망스럽습니다.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해야 한다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 지 알았으면 좋겠다는 마음에서 한 번 끄적여 봤습니다.

BIG

댓글4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