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2 레저렉션/모드(MOD) 정보

디아블로2 레저렉션 캐릭터 캐스팅 동작 애니메이션 변경 (모드, 필터, 스킨)

아미넴 2021. 11. 7.
반응형

이번에는 원소술사 동작 변경을 통해 재밌는 상황을 연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알림) 개별적인 요청은 받지 않습니다. 저도 모든 방법을 알고 있지는 않으므로 제가 올린 내용을 참고하여 각자 하나하나 해 보면서 방법을 찾아 보시기 바랍니다.

 

모드 적용 방법은 다음 글 참고하세요.

 

디아블로2 레저렉션 아이템 필터 간단한 적용 방법

 

디아블로2 레저렉션 아이템 필터 간단한 적용 방법

(주의) 인터뷰에서 언급한 내용으로 미루어 보면 블리자드 측에서 특별히 제재를 가하지는 않을 것 같으나 만에 하나 사용 시 발생하는 불이익이 있을 경우 필자가 책임지지 않음을 밝힙니다.

sangminem.tistory.com

 

목차

     

    원소술사 애니메이션 정의 json 찾기

    Ladik's Casc Viewer를 통해 캐릭터 동작이 정의된 json 파일을 찾아 보았습니다. 모든 파일을 검색하여 추측을 통해 찾은 결과 sorceress_state_machine.json 파일에 애니메이션 동작이 정의되어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 파일을 모드 폴더로 옮겨 보겠습니다.

     

    제가 소개한 방법으로 똑같이 따라 하셨다면 경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레저렉션 설치 경로\mods\custom\custom.mpq\data\hd\character\player\sorceress

     

    원소술사 캐스팅 동작 변경

    sorceress_state_machine.json 파일 내용의 다음 부분이 캐스팅 동작 애니메이션을 설정하는 부분으로 보입니다.

     

    1hs가 한손 무기를 들고 있을 때 동작을 정의하는 부분 같습니다. 각각의 약자는 저도 정확히 모르기 때문에 하나씩 해보면서 찾아가시길 바라고 잘 모르겠으면 전체를 다 바꿔 봐도 됩니다. 여기서는 cast 대신 kick을 넣어 보았습니다.

     

    게임 내 확인해보기

    파이어볼(화염구)을 쏘는 모습이 기가막히네요 ㅋㅋ

    다양한 동작에 대한 정의가 되어 있으므로 각자 찾아 보면서 재밌게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즐디아 하세요 :)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