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2 레저렉션/모드(MOD) 정보

디아블로2 레저렉션 VS Code 에디터에서 json 코드 보기 좋게 정렬하는 방법 (모드, 필터, 스킨)

아미넴 2021. 11. 10.
반응형

처음에 메모장이나 텍스트 편집기를 사용하시다가 편의성 문제로 코딩 전문 프로그램인 VS Code 에디터로 넘어 오신 분들이 꽤 되시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정렬에 대한 질문이 많아서 간단하게 포스팅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드 적용 방법이 궁금하신 분은 별도 글 참고 바랍니다.

 

디아블로2 레저렉션 아이템 필터 간단한 적용 방법

 

디아블로2 레저렉션 아이템 필터 간단한 적용 방법

(주의) 인터뷰에서 언급한 내용으로 미루어 보면 블리자드 측에서 특별히 제재를 가하지는 않을 것 같으나 만에 하나 사용 시 발생하는 불이익이 있을 경우 필자가 책임지지 않음을 밝힙니다.

sangminem.tistory.com

 

목차

     

    Visual Studio Code 설치

    다음 사이트에서 먼저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VS Code) 프로그램을 설치하세요.

     

    Visual Studio Code - Code Editing. Redefined

     

    Visual Studio Code - Code Editing. Redefined

    Visual Studio Code is a code editor redefined and optimized for building and debugging modern web and cloud applications.  Visual Studio Code is free and available on your favorite platform - Linux, macOS, and Windows.

    code.visualstudio.com

     

    json 파일 열기

    에디터 사용 방법은 직관적인 부분이 많고 기본적인 사용은 어렵지 않으므로 따로 설명드리지 않습니다.

     

    File > Open Folder 메뉴를 통해 모드 파일이 있는 폴더를 선택합니다.

     

    그럼 좌측 탐색기에서 다음과 같이 폴더 내부에 있는 파일을 선택할 수가 있습니다. 저는 sorceress.json 파일을 선택해 보겠습니다.

     

    그럼 다음과 같이 파일 내용이 보이는데 정렬이 안 되어 있어 매우 알아 보기가 어렵습니다. 아마 용량을 줄이기 위해 불필요한 띄어쓰기나 개행을 다 제거한 것으로 보입니다.

     

    json 코드 정렬하기

    VS Code와 같은 전문적인 에디터를 사용하는 큰 이유 중 하나가 코드 작성의 편의성 때문인데요. 자동으로 들여쓰기를 해주고 정렬이 되어 있지 않은 코드들도 포맷에 맞게 자동 정렬을 해주는 기능까지 포함되어 있습니다.

     

    원하는 위치에 커서를 두거나 드래그 하여 특정 영역을 지정하고 Ctrl + K + F 단축키를 한 번 눌러 보겠습니다. Ctrl 키를 먼저 누른 상태에서 K를 누르고 그 다음 살짝 시간 차를 두고 F를 누르면 됩니다.

     

    다음과 같이 순식간에 정렬이 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저와 같은 개발자들은 이미 익숙한 기능이지만 모르는 분들은 정말 신세계를 경험하는 기분일 수 있습니다.

    특히 요새 디아블로2 레저렉션 모드 수정을 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관심이 좀 더 커진 것 같은데 유용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