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2 레저렉션/모드(MOD) 정보

디아블로2 레저렉션 원소술사 체인라이트닝 활 쏘는 모션으로 변경 (모드, 필터, 스킨)

아미넴 2021. 12. 5.
반응형

(주의) 피격 시 캐릭터 프리징 현상이 있다는 제보가 있어서 확인해 보았지만 해결책을 찾기가 어려웠습니다. 온라인 플레이 시 해당 내용으로 피해를 입는 일 없도록 주의 바랍니다. 추후 해결 방법을 찾게 되면 내용을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직접 해결책을 찾아 보셔도 됩니다.

 

대신 석궁 쏘는 모션으로 추가 포스팅했으니 참고 바랍니다.

 

디아블로2 레저렉션 원소술사 체인라이트닝 석궁 쏘는 모션으로 변경 (모드, 필터, 스킨)

 

디아블로2 레저렉션 원소술사 체인라이트닝 석궁 쏘는 모션으로 변경 (모드, 필터, 스킨)

원소술사 스킬 중 체인 라이트닝을 시전할 때 활 쏘는 모션으로 변경하는 방법에 대한 문의가 있었지만 문제가 있어서 석궁 쏘는 모션으로 다시 정리를 해 보았습니다. 모드 적용 방법은 다음

sangminem.tistory.com

 

 

일단 아래 내용은 해결책을 찾기 전까지 적용을 보류해 주시기 바랍니다.

 

 

원소술사 스킬 중 체인 라이트닝을 시전할 때 활 쏘는 모션으로 변경하는 방법에 대한 문의가 있어서 정리를 해 보았습니다.

 

모드 적용 방법은 다음 글 참고 바랍니다.

 

디아블로2 레저렉션 아이템 필터 간단한 적용 방법

 

디아블로2 레저렉션 아이템 필터 간단한 적용 방법

(주의) 인터뷰에서 언급한 내용으로 미루어 보면 블리자드 측에서 특별히 제재를 가하지는 않을 것 같으나 만에 하나 사용 시 발생하는 불이익이 있을 경우 필자가 책임지지 않음을 밝힙니다.

sangminem.tistory.com

 

목차

     

    무기 외형 변경

    먼저 원소술사 무기인 엘드리치오브를 롱보우로 바꾸는 작업을 해보겠습니다. 각자 변경을 원하는 무기를 같은 방법으로 적용하시면 됩니다.

     

    Ladik's Casc Viewer를 통해 엘드리치오브 외형이 정의된 json 파일을 찾아 보겠습니다. 엘드리치오브는 노멀 등급인 세이크리드 글러브의 엘리트 등급이므로 동일한 외형 파일이 적용됩니다.

     

    다음과 같이 data\hd\items\weapon\orb 경로의 sacred_globe.json 파일 위치를 찾으시면 됩니다.

     

    그리고 롱보우가 있는 위치도 찾아 보겠습니다. 위치 파악이 어렵지 않습니다.

    data\hd\items\weapon\bow 경로에서 long_bow.json 파일을 찾았습니다.

     

    long_bow.json 파일을 추출하여 파일명을 sacred_globe.json으로 변경한 다음 모드 경로에 세이크리드 글러브 외형 파일이 있는 곳에 복사하시면 됩니다.

     

    제가 한 방법과 똑같이 따라 하셨다면 경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레저렉션 설치 경로\mods\custom\custom.mpq\data\hd\items\weapon\orb

     

    엘드리치오브를 착용한 소서인데 다음과 같이 활을 잘 들고 있네요.

     

    방패 제거

    활은 왼손에 들고 오른손으로 당겨 쏘는 모션을 취하게 되는데 왼손에 방패가 들려 있으면 좀 어색하겠죠. 그래서 제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너크 방패를 기준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다른 방패를 착용하고 있으면 그 방패 외형 파일에 적용하시면 됩니다.

     

    다음 모드 경로에 kite_shield.json 빈 파일을 가져다 놓으면 됩니다.

    레저렉션 설치 경로\mods\custom\custom.mpq\data\hd\items\armor\shield

     

    빈 파일은 새 텍스트 문서.txt를 하나 만들어서 파일에 아무 것도 기록하지 않고 파일명만 kite_shield.json으로 변경하시면 됩니다. 혹시 확장자인 txt가 안 보이신다면 다음 절차를 따라서 먼저 보이게 하셔야 합니다.

     

    적용을 하니 방패를 든 손에 아무 것도 남아 있지 않게 되었습니다.

     

    활 잡은 손 위치 변경

    이 부분은 좀 어렵습니다. 저도 정확한 의미는 모르고 감으로 수정해 본 부분입니다.

     

    외형 파일만 바꾸면 다음과 같이 오른손에 활을 들고 있습니다.

     

    실제 활을 들어 보면 왼손에 활을 들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Ladik's Casc Viewer에서 무기 정보가 정의된 파일을 찾아 보겠습니다. 다음과 같이 data\global\excel 경로에 weapons.txt 파일이 있습니다.

     

    이 파일을 AFJ Sheet 프로그램으로 열어서 수정해 보겠습니다.

     

    디아블로2 레저렉션 텍스트(TXT) 파일 쉽게 편집하기 (모드, 필터, 스킨)

     

    디아블로2 레저렉션 텍스트(TXT) 파일 쉽게 편집하기 (모드, 필터, 스킨)

    원본에서 추출한 txt 파일을 메모장으로 열면 쉽게 알아볼 수 없는 구조로 되어 있죠. 편집을 좀 더 쉽게 도와주는 프로그램이 있어서 하나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자신만의 모드를 만들어 적용하

    sangminem.tistory.com

     

    300 라인에 보면 엘드리치오브가 있습니다. AO열과 AQ열을 수정하면 됩니다. 무기의 모션을 처리하는 부분같습니다. 정확히 무슨 의미인지 물으신다면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단순 직감으로 수정해 보았습니다.

     

    다음과 같이 수정하면 됩니다.

     

    모션 변경

    마지막으로 모션 변경입니다.

     

    다음 위치에 원소술사의 모션이 정의된 json 파일이 있습니다.

    data\hd\character\player\sorceress 경로의 sorceress_state_machine.json 파일입니다.

     

    여기서 SKILL_CHAINLIGHTNING 부분을 찾아서 고치면 됩니다. 다음과 같이 bow 부분의 값을 bow_attack1로 바꿔 보세요.

     

    게임 내 확인

    활 잡은 손 위치부터 모션까지 잘 적용되었네요.

     

    즐디아 하세요 :)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