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비전문 구매 후기

체감 가격 100만원대! 85인치 삼성 대형 TV 구매 후기 (KU85UA8100FXKR)

아미넴 2021. 12. 16.
반응형

처음에는 85인치는 너무 큰 것 같아서 75인치를 살까도 고민했지만 보통 티비는 오래 사용하기 때문에 조금 과하다 싶은 쪽을 선택하는 편이 후회를 안 하는 길이라 판단하여 85인치로 결정을 하게 되었습니다.

 

오랜만에 티비를 알아보니 이것저것 알아야 할 것이 너무 많았습니다. 삼성과 LG가 취급하는 디스플레이에 적용된 기술도 한 두 가지가 아니었고 뭐가 나은지 단 시간에 알기는 어려웠습니다. 다만 비슷한 급의 제품을 봤을 때 삼성이 조금 더 저렴하여 가성비를 중요하게 따지는 저는 삼성으로 기울 수 밖에 없었습니다.

 

삼성 제품 중 QLED 보급형 라인인 모델(KQ85QA60FXKR)과 고민하다가 홈쇼핑 판매 제품이 가격이 싸게 나와서 그냥 크리스탈 UHD 모델(KU85UA8100FXKR)로 질렀습니다. 사람에 따라 아무리 보급형이라도 QLED 모델이 더 낫다는 사람도 있기 때문에 구매 전에 꼭 꼼꼼히 비교해 보시기 바랍니다.

(내용 추가) KU85UA8180FXKR과는 단순 유통 경로 차이라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색감을 중요하게 여기거나 민감하신 분은 당연히 QLED나 OLED 고급 기술이 들어간 디스플레이를 선택하고 싶으시겠지만 가격 차이가 어마어마 합니다. 욕심을 부리면 한도 끝도 없습니다. 개인적으로는 QLED 중고급 라인, 특히 8K 디스플레이는 현 시점에서 매우 사치라고 판단이 됩니다. 8K를 지원하는 영상 자체도 아직 나와 있는 것이 별로 없어서 활용도가 매우 낮다고 보시면 됩니다.

 

저는 7월 경에 벽걸이, 사운드바 포함해서 240만원 정도 결제 했는데 시간이 지날 수록 가격이 더 오르는 기현상이 벌어지네요. 현재는 가격이 많이 올라서 에누리 최저가를 찾아봐도 300만원 가까이는 줘야 될 듯 싶습니다. 스탠드형, 사운드바 미포함 제품은 조금 더 저렴하게 구매 가능한 것 같습니다. 

 

주로 부모님이 일반 IPTV를 보는 경우가 많아서 가성비에 좀 더 집중한 이유도 있습니다. 보급형 QLED 모델은 에누리 최저가로 306만원 정도까지 있었지만 사운드바 미포함이라 티비 가격 차이는 80~90만원 정도 난다고 보면 됩니다. 일반 매장에서 사면 더 싼 경우도 있다고는 하는데 발품 팔 정도로 시간도 많지 않고 귀찮기도 해서 인터넷 가격으로만 비교했습니다.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 홈페이지에서 조건에 부합하면 10% 환급도 해주므로 꼭 챙기세요. 저는 24만원가량을 별도로 환급 받아서 210만원대에 구매한 셈이 됐습니다. 사은품으로 받은 사운드바 가격을 제외하면 순수 체감 가격은 100만원대까지 내려가겠네요. 환급은 최대 30만원까지 됩니다.

 

다음 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

1. 2021.04.23일 이후 구매제품만 지원대상(영수증 및 거래내역서상 2021.04.23일 이후)  이며, 그 이전에 구매한 건에 대해서 소급적용은 불가합니다. * 설치일자 기준 아님 2.계좌 등록시 신분증을

en-ter.co.kr

 

사실 시기에 따라 오르락 내리락 해서 이 글에서 구체적인 가격을 언급하는 것은 의미가 없어 보입니다 ㅎㅎ 중요한 것은 대형 티비 가격이 과거에 비해 많이 낮아져서 큰 부담 없이 구매할 수 있게 되었다는 것입니다.

 

배송도 빨랐습니다. 말로는 한 달 가까이 걸리는 경우도 있다고 하더니 주문한지 3일만에 오더라구요. 역시 홈쇼핑이 최고인 듯 싶습니다.

 

솔직히 매장가서 비교하면 QLED 모델이 좀 더 좋긴 했지만 비교 안하면 크게 거슬리지 않는 막눈이라 눈은 천천히 높이도록 하겠습니다 ㅎㅎ 영상 자체 퀄리티가 구려서 화질이 나빠 보이는건 어쩔 수없지만 크리스탈 UHD 티비도 4K라서 절대 화질이 나쁘진 않습니다.

 

 

4K 영상 틀어 보면 신세계입니다. 크기는 정말 압도적입니다. 문짝보다 큰게 집에 들어와서 벽에 붙어 있으니 좀 신기하기도 하구요. 초반이라 그렇겠지만 보다보면 적응이 됐다 싶다가도 한 번씩 깜짝 놀랍니다. 생각보다 크지 않다는 분들도 있어서 직접 보고 판단하시는 편이 나을 듯 싶습니다.

 

집이 좁아서 걱정인 분들도 계실텐데요. 생각보다 빡빡하진 않습니다. 제 생각에는 벽으로부터 2미터 이상만 떨어져 있다면 충분히 커버될 듯 싶습니다.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제품이라 밝기가 좀 떨어져 보일 순 있지만 크게 거슬릴 정도는 아닌 것 같습니다. 티비를 많이 틀어 놓는 집에서는 오히려 장점이 될 수도 있습니다.

 

두서없이 적었는데 암튼 결론은 이 가격에 이 정도 성능, 만족합니다.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