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비전문 구매 후기

아이폰13미니 자급제(공기계) 구매 후기! 마지막 미니 제품?

아미넴 2021. 12. 15.
반응형

블로그 수익으로 뭘 할까 생각하다가 첫 수익은 나를 위해 쓰자! 라는 생각으로 눈 여겨 보고 있던 아이폰13미니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블로그 수익 후기가 궁금하신 분은 다음 글도 한 번 읽어 보세요 ㅎㅎ

 

월 100만원 불로소득 달성, 티스토리 블로그와 구글 애드센스

 

월 100만원 불로소득 달성, 티스토리 블로그와 구글 애드센스

어느덧 블로그를 시작한 지 1년 3개월이 지났습니다. 처음에는 블로그 주제가 대중적이지 않아서 그런지 방문자 수가 많이 늘지 않았습니다. 그러다가 최근 한 달 사이 운이 따라서 급격한 수익

sangminem.tistory.com

 

목차

     

    정말 마지막 미니 제품일까

    원래 작은 폰을 써 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던 차에 아이폰13미니에 대해 좀 더 검색을 해보니 마지막 미니 제품이 될 가능성이 높다는 글을 보았습니다. 저는 아이폰 6s 이후로 안드로이드 폰만 사용을 해서 요새 트렌드를 잘 몰랐는데 이유는 단순히 '잘 팔리지 않아서' 라고 하네요. 장기간 큰 폰만 쓰다보니 작은 폰 써 보고 싶은 생각이 들었는데 저만 그랬나 싶었습니다. 아무튼 아직 결정된 건 아니지만 제외될 가능성이 높다는 예측이 많습니다. 차기 아이폰 시리즈에서 미니 시리즈가 빠지면 오히려 13미니의 값어치가 올라 가는 건 아닐까 하는 생각도 잠깐 해봤습니다 ㅎ

     

    그래도 한국에서는 해외에 비해 미니 제품이 인기가 좋다고 합니다. 주변을 봐도 미니 제품을 산 사람이 많긴 하더라구요. 다른 라인업에 비해 카메라 성능이 조금 떨어지는 것이 단점이지만 다른 성능은 크게 밀리지 않고 작고 가벼워서 한 손 조작이 편하다는 장점도 있기 때문에 취향에 맞게 선택을 하면 될 것 같습니다.

     

    구매하기까지 고민한 사항

    애초에 통신사를 끼고 살 생각은 없었기 때문에 바로 자급제 폰을 알아 보기 시작했습니다. 아무리 통신사 공시지원금이나 다른 혜택을 많이 준다 하더라도 상술에 당할 가능성이 있고 5G 요금제로 강제 전환해야 하는 등 단점이 많죠. 쇼핑몰에서 카드 할인을 받고 소위 공기계라고 말하는 자급제 폰을 사서 기존 요금제는 그대로 유지하면서 선택약정을 통해 25% 요금 할인 받는 게 통신사 2년 노예계약 맺는 것 보다 심적으로나 금전적으로 더 나을 수 있습니다. 자급제 폰은 특별한 제약이 없어서 기존 폰에서 유심 칩을 빼서 꽂기만 하면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저장 용량은 128기가를 사려고 하다가 시간이 지나면 용량이 모자를 수도 있을 듯 싶어서 256기가 모델로 결정을 하였습니다. 512기가도 잠깐 생각을 해 봤는데 영상이나 사진을 많이 찍지 않아서 저에겐 사치라고 판단했습니다.

     

    다나와, 애누리닷컴 등의 사이트를 통해 찾아보니 롯데 온 온라인 쇼핑몰에서 12월 31일까지 롯데 및 하나 카드 12% 할인 행사를 해서 바로 구매를 했습니다. 10% 이상 할인해 주는 경우가 많지 않다는 얘기를 들어서 큰 고민 없이 바로 결정을 했네요. 128기가와 256기가 모델의 가격 차이는 12만원 정도 났습니다. 저는 12% 할인을 해주는 하나 카드로 결제를 하였습니다.

     

    (내용 추가)

    하루만에 빨리 받아보고 싶으신 분은 역시 쿠팡에서 시키는 것이 낫겠죠. 현재 128기가는 기본 12% 할인에 카드 추가할인까지 주네요. 70만원대 구매 가능합니다. 대박이네요. 저는 이 조건에 못사서 아쉽습니다 ㅠ

     

    Apple 아이폰 13 mini 자급제

     

    Apple 아이폰 13 mini 자급제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제품 구성

    박스가 작고 예쁩니다. 저는 소위 말하는 애플빠도 아닌데 예쁘긴 하네요 ㅎㅎ

     

    뒷면에는 제품 설명 및 시리얼 넘버, 제조연월 등이 적혀 있었고 밀봉되어 있어서 스티커를 떼야 개봉이 가능한 구조였습니다.

     

    박스를 개봉하니 하얗고 작은 아이폰 모습이 드러났습니다.

     

    얼핏 들은 기억이 있지만 진짜 어뎁터가 빠졌네요. 문화 충격입니다. 한쪽은 C 타입이고 한쪽은 8핀인 케이블 하나만 들어 있습니다. 8핀을 못 버려서 이런 기괴한 케이블을 구성품에 포함시키는 애플도 참 대단하네요.

     

    먼지가 묻을까봐 아직 스크린 부분 스티커는 떼지 못 했습니다. 떼자마자 보호 필름을 붙일 생각입니다.

     

    보호 필름 및 케이스

    별로 고민하지 않고 그냥 적당히 싸고 실용적인 제품으로 구매를 했습니다. 실패를 대비해 강화 보호 필름 2장과 충격에 잘 견딜 것 같은 케이스 하나를 골랐습니다.

     

    절대 홍보는 아니구요. 그냥 네이버에서 리뷰 제일 많은 제품으로 골랐습니다 ㅎㅎ 케이스는 네 모서리에 범퍼까지 있는 제품을 선택했습니다. 예쁜 외관보다는 실용성에 무게를 두고 선택을 했습니다. 뭐 나쁘지는 않네요.

     

    바로 전원을 켜 보았습니다. 아쉽게도 미니의 화면 주사율은 60Hz라고 합니다. 프로와 프로맥스에만 120Hz가 적용되었다고 하니 참고 바랍니다.

     

    실제 사용은 특별할 것이 없어서 그냥 스킵하겠습니다.

     

    무선 충전기 구매 예정

    제가 생각보다 기술 발전을 잘 따라가지 못해서 아직 무선 충전을 한 번도 안 해봤습니다. 조만간 무선 충전기도 사고 싶어서 조금 알아 본 결과 2만원대의 저렴한 제품의 경우 폰에 케이스를 씌운 경우 충전이 잘 안 되는 경우도 있어서 성능이 조금은 검증된 제품을 쓰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저는 좀 더 찾아보고 사람들 평이 좋은 4~5만원대의 제품을 구매할 생각입니다. 

    회사에서 사용할 때는 그냥 바닥에 놓고 충전하는 제품보다는 거치대가 있는 제품이 좋을 수 있으니 여러가지 고려를 하여 선택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내용 추가) 우연찮게 싸고 괜찮은 제품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SKY Fiil W2 IRON+ 저렴한 무선 충전기 구매 후기

     

    SKY Fiil W2 IRON+ 저렴한 무선 충전기 구매 후기

    저는 무선 충전을 여태 한 번도 해 본 적이 없는 원시인 입니다. 이번에도 무선 충전기를 사기 위해 일부러 구매한 것이 아니라 쿠팡 로켓 배송 금액이 충족되지 않아서 아무 물품이나 추가하면

    sangminem.tistory.com

     

    (내용 추가) 일주일 정도 사용한 후에 단점이 하나 발견되어 작성한 글이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아이폰13미니 치명적인? 카메라 단점, 일주일 사용 후기

     

    아이폰13미니 치명적인? 카메라 단점, 일주일 사용 후기

    아이폰13미니를 구매한지 일주일 정도 지났습니다. 구매 후기가 궁금하신 분은 다음 글을 참고 바랍니다. 아이폰13미니 자급제(공기계) 구매 후기! 마지막 미니 제품? 아이폰13미니 자급제(공기계

    sangminem.tistory.com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