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비전문 구매 후기

삼성 갤럭시 A32 자급제 공기계(가개통) 가성비 스마트폰 구매 후기 (SM-A325NK)

아미넴 2022. 1. 7.
반응형

아버지 생일에 선물로 드리려고 구매한 스마트폰 입니다. 이런 말 하기 조금 죄송스럽지만 성능 활용을 충분히 하기 어려운 세대이시기 때문에 사용에 만족하실 만한 수준에서 가성비에 초점을 맞추어 구매하였습니다.

 

목차

     

    가개통 폰 장점

    원래 공기계를 사려고 알아 보다가 가개통 폰이 조금 더 저렴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유심만 바꿔 끼운 뒤 폰을 2~3번 껐다 켜면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사용에 있어서는 자급제 폰과 거의 차이가 없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판매자에 따라 통신 3사 중 하나를 랜덤으로 발송하는 곳도 있고 고객의 요구를 충분히 들어주는 곳도 있으므로 여러 군데를 둘러 보시기 바랍니다.

    아무튼 정상적으로 구매하셨다면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으로 자급제 폰처럼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이 최대 장점입니다.

     

    가개통 폰 구매 시 주의사항

    가개통 폰은 다른 사람 명의로 이미 개통이 된 폰이기 때문에 신뢰하기 어려운 판매자에게 구매한 경우 판매자가 분실 신고를 하면 폰을 사용할 수 없게 될 수도 있다고 하네요. 따라서 판매 이력이 많고 신뢰할 만한 판매업자에게 사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사실 판매자가 분실 신고를 하면 사기죄가 성립될 수 있어서 몇 푼 되지도 않는 이득을 위해 어리석은 짓을 하는 사람이 얼마나 될까 싶습니다.

    만에 하나 판매자가 악의적인 목적으로 분실 신고를 했다고 하더라도 동일 통신사는 사용이 불가하지만 타 통신사 유심을 끼우면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특이하게 KT에는 확정기변이라는 상태가 없어서 KT 사용자가 KT 가개통 폰으로 유심기변만 정상적으로 진행을 해도 우려하는 상황이 생기지 않는다고 하니 참고 바랍니다.

    (내용 추가) LG U+도 확정기변 상태가 없어서 걱정할 만한 상황은 생기지 않는다고 합니다. 결국 분실신고에 의한 피해는 SKT 사용자만 해당되는 내용이 되었네요.

    그리고 예를 들어 KT 사용자가 SKT 가개통 폰을 이용하면 부팅 및 종료 시 다른 통신사 로고가 표시돼서 약간의 이질감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통신사가 제공하는 영상 통화도 사용이 불가하다고 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KT 통신사를 이용하고 있고 KT 가개통 폰으로 주문을 해서 이러한 단점을 회피하였습니다.

    자급제 폰에 깔리는 앱은 순정 그대로의 상태를 유지하는데 통신사 가개통 폰은 각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어플이 깔린 상태로 출시가 되어 사용하지 않는 앱을 정리하려면 약간 번거로울 수도 있습니다.

    또한 가개통 제품은 개통을 위해 개봉을 한 번 한 제품입니다. 미사용이지 미개봉은 아니라는 의미입니다. 이런 부분에 민감하신 분들은 약간 찝찝할 수도 있겠습니다.

     

    제품 구성

    구매한 지 하루만에 제품이 도착했습니다. 정말 빠르네요. 미개봉 제품처럼 개봉하는 부분에 스티커가 붙여져 있었습니다.

     

    개봉해 보니 본체, 설명서, C-Type 케이블 및 충전 어뎁터 등으로 구성이 되어 있었습니다. 당연한 얘기지만 상태는 새 상품 그대로였습니다.

     

    쿠팡에서 로켓 배송으로 급하게 보호 필름과 케이스도 구매를 하였습니다. 필름이 2장 들어 있었는데 강화 필름처럼 간단히 붙일 수 있을 줄 알고 쓱 얹는 느낌으로 붙였다가 망하고 두 번 만에 성공했습니다.

     

    보호 필름을 붙이고 케이스를 씌운 후 폰을 켜 보니 다음과 같이 정상적으로 잘 동작하였습니다.

     

    카메라 렌즈는 전면 1개, 후면 4개로 구성되어 있어서 좀 더 세심한 촬영이 가능합니다. 배터리는 5000mAh로 넉넉한 편입니다. 화면 주사율이 90Hz라서 화면 전환 시 한층 더 부드러운 느낌을 줍니다. NFC, 삼성페이 등 웬만한 편의 기능도 대부분 지원하고 있어서 가성비가 가장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삼성이 가성비가 뭔 지를 드디어 이해한 것 같다고 얘기한 사람도 봤습니다 ㅎㅎ

    CPU 및 램 등이 조금 낮은 편이어서 무거운 작업은 어려울 수 있지만 간단한 게임은 가능할 정도의 성능은 보여주고 있습니다. 무선 충전이 되지 않는 점은 아쉬운 부분입니다.

     

    상위 라인인 갤럭시 A42 모델보다 OS 버전이 더 높고 카메라, 화면 주사율 등의 스펙이 더 좋아서 좀 의아한 부분도 있는데 처리 능력면에서 약간 부족하여 그에 맞는 성능은 나오지 않는다고 보는 의견도 있습니다.

     

    큰 욕심만 없다면 저렴한 가격에 좋은 성능을 보여주는 훌륭한 모델임은 분명합니다.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