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비전문 구매 후기

가성비 좋은 브리츠 사운드바 피씨 스피커 구매 후기

아미넴 2022. 1. 22.
반응형

원래 살 생각이 없었는데 쿠팡 로켓 배송을 하려면 19,800원을 채워야 해서 구매하게 된 제품입니다. 6,000원짜리 구매하려다가 15,000원짜리를 더 구매하게 된 셈입니다 ㅎㅎ 역시 쿠팡 머리 좋네요.

 

6,000원짜리 구매 상품은 다음과 같습니다.

 

모든 기기 호환 저가 가성비 터치펜 구매 후기

 

모든 기기 호환 저가 가성비 터치펜 구매 후기

저는 누가 봐도 성능 좋다고 답이 정해져 있는 비싼 제품을 사는 것보다 가성비 좋은 제품을 찾으면 재미와 뿌듯함을 느끼는 이상한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도 아주 값 싼 터치

sangminem.tistory.com

 

저는 고급 기기나 최신 제품에 대한 욕심이 크게 없어서 웬만하면 기존에 있던 물건을 재활용하거나 꼭 없어도 되는 거면 굳이 갖출 생각을 하지 않습니다. 집에 있는 데스크탑에도 전용 스피커가 없어서 예전에 선물로 받은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를 연결해서 대충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제가 물욕이 별로 없나 봅니다. 최근 들어 자잘한 물건들을 많이 구매해서 언행일치가 안 되는 느낌이긴 한데 요새는 좀 심심했던 것 같습니다 ㅎㅎ

 

목차

     

    제품 구성

    로켓배송답게 하루만에 50~60센티미터 정도 되는 길다란 박스가 하나 도착했습니다.

     

    브리츠가 스피커로 유명하기도 하고 사운드바 형태로 생긴 스피커가 궁금해서 쿠팡 로켓배송 조건 만족을 핑계로 하나 구매해 보게 되었습니다. 저렴한 가격에 상품평도 좋고 여러 사이트를 비교해 보았는데 거의 최저가이기도 해서 크게 고민하지 않고 구매를 하였습니다.

     

    브리츠 사운드바 BA-R9

     

    브리츠 사운드바

    COUPANG

    www.coupang.com

     

    스펙은 거의 동일한데 길이만 좀 더 긴 BA-R90 제품도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브리츠 사운드바 BA-R90

     

    브리츠 BA-R90 SoundBar 사운드바 스피커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박스를 뜯어보니 긴 사운드바 본체와 설명서, 그리고 바닥에서 약간 띄울 수 있게 고무패드를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모니터 받침대 위에 놓을 수 있도록 배려한 것이라고 설명이 되어 있더라구요. 고무패드를 이용하여 약 1센티미터 정도 높일 수 있습니다.

     

    1미터가 약간 넘는 USB 선과 오디오 및 마이크 케이블이 달려 있어서 일반적으로는 부족함이 없는 길이라고 판단되지만 컴퓨터 본체와 너무 멀리 떨어진 거리에는 설치하기 어려운 점 참고 바랍니다. 가끔 USB 선만 연결해도 되지 않을까 생각하는 분이 계실텐데 USB는 전원 공급 역할만 합니다. 필히 오디오/마이크 잭도 연결을 해야 정상적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제품 배치

    그런데 제 모니터 받침대는 너무 컸습니다. 아래쪽에 고무패드를 붙이고 당연히 들어가겠지 하고 딱 놓는 순간 사운드바가 0.5~1센티미터 정도 짧아서 배치가 불가능하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망했네요 ㅠ 저한테는 BA-R90 제품이 더 적합할 뻔 했습니다.

     

    그냥 앞쪽에도 놓아 보았는데 공간을 좀 차지하는 느낌이어서 마음에 들지가 않았습니다.

     

    어쩌다가 높이가 거의 일치하는 작은 책자를 한 권 찾아서 위치시켰더니 만족스럽게 배치가 가능했습니다.

     

    (내용 추가) 모니터 새로 장만했더니 스피커가 제자리를 찾았습니다 ㅎㅎ

     

     

    다음 글은 새로 산 모니터 구매 후기입니다. 

     

    한성 34인치 21:9 커브드 가성비 모니터(TFG34Q14WQ), 굳이 삼성, LG 모니터 살 필요있을까

     

    한성 34인치 21:9 커브드 가성비 모니터(TFG34Q14WQ), 굳이 삼성, LG 모니터 살 필요있을까

    최근에 지름신이 강림하였지만 스스로 잘 다스리고 있는 중입니다. 비싼 제품으로 눈을 돌리기 보단 성능 좋은 저가형 제품을 고르면서 만족을 느끼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10만원대의 안드로이

    sangminem.tistory.com

     

    간단한 성능 평가

    일단 저는 막귀라서 음질에 대한 평가는 전문적으로 하기 어렵지만 저와 같은 입장이신 분들에게는 도움이 될 수 있으므로 간략하게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기존에 고급 스피커를 이용하지 않으셨던 분들에게는 저렴한 가격으로 상당히 만족스러운 성능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물론 우퍼 빵빵하고 고급스러운 음질의 느낌이 아닌 것은 맞습니다. 15,000원대의 스피커로 그런 성능을 기대하는 것 자체가 어불성설이라고 생각합니다.

    따로 콘센트에 꽂지 않아도 USB 포트 하나로 전원이 해결된다는 점, 지지직 거리는 잡음이 없다는 점, 최대 음량도 충분하다는 점 등을 장점으로 꼽을 수 있을 것 같고 브리츠 명성에 걸맞게 저렴한 가격 치고는 음질도 상당히 좋은 편이라고 생각합니다.

     

    집 컴퓨터에 제대로 된 스피커가 없는데 그냥 하나 있으면 좋겠다 싶은 분들에게는 부담없는 이 제품을 강력히 추천 드립니다.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