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비전문 구매 후기

XBOX 카본 블랙 무선 컨트롤러 4세대 구입 및 PC 연결 사용 후기

아미넴 2021. 9. 12.
반응형

원래 게임을 그렇게 많이 하지는 않지만 디아블로2 레저렉션이 나오면 패드로 플레이를 한 번 해보고 싶어서 저렴한 제품을 찾아 보고 있었는데 많은 분들이 엑스박스 패드를 추천하고 있어서 고민이 컸습니다.

 

이성적인 판단으로는 사실 몇 만원 하지도 않는데 웬만하면 좋은거 사는게 낫겠다는 생각이 들었지만 사 놓고 안 쓰면 어떡하지 하는 생각에 쉽게 구매를 하지는 못하겠더라구요.

 

가성비 좋은 조이트론 2만원대 제품을 사느냐

사면 후회없다는 평이 많은 엑스박스 6만원대 제품을 사느냐

 

조이트론 상품평을 보니 더 망설여졌습니다.

 

일단 무난하다는 평은 종종 보였으나 가성비 끝판왕이다 수준의 평은 없었습니다. 다른 건 그렇다 쳐도 조작감이 형편없다는 내용 때문에 마음이 점점 멀어졌습니다.

 

엑스박스 패드는 돈 값 한다 역시 만족스럽다 훌륭하다 라는 평이 많았습니다.

 

많은 고민 끝에 그냥 엑스박스 패드를 질렀습니다. 내가 이 정도 살 돈이 없는 것도 아니고 다른 게임들도 더 재밌게 할 수 있을거고 짧게 쓰더라도 이왕이면 좋은거 써보자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Xbox 4세대 블루투스 컨트롤러 카본블랙 대리점 정품

 

Xbox 4세대 블루투스 컨트롤러 카본블랙 대리점 정품

COUPANG

www.coupang.com

 

마이크로소프트 Xbox 4세대 무선 컨트롤러 쇼크블루

 

마이크로소프트 Xbox 4세대 무선 컨트롤러 쇼크블루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찾아보니 캐주얼한 블루 색상도 있었습니다. 참고하세요 ㅎㅎ

 

가격이 다 비슷해서 쿠팡에서 주문했는데 역시나 하루만에 오는군요 ㄷㄷ 대단한거 산 것도 아닌데 뭔가 고가 장비 하나 갖춘 듯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ㅋㅋ 원래 이런 걸 잘 안 사봐서 더 그럴 수도 있구요.

 

실물이 생각보다 앙증맞고 예쁘네요. 근데 다른 엑세서리는 없고 이게 끝입니다. 케이블, 기타 엑세서리 같은 건 다 별도 구매 같습니다. 참고 바랄게요.

 

건전지도 AA 사이즈 한쌍 들어 있구요. 충전식이 아닌게 약간 아쉽긴 하네요.

 

아래쪽에는 예상대로 설명서와 보증서 같은게 들어 있습니다.

 

XBOX GAME PASS 14일 이용권도 주는데 어떻게 하는 지 몰라서 찾아봐야 할 것 같습니다.

 

최초에 펌웨어 업데이트를 한 번 받고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서 Xbox 액세서리를 검색해서 설치하고 컨트롤러를 C-Type 케이블로 연결한 다음 진행하면 어렵지 않게 하실 수 있습니다. 안정성이나 기능 면에서 더 개선이 된 것 같아요.

 

동글이가 있으면 블루투스 연결도 바로 가능합니다. 없는 분은 같이 구매하시거나 유선으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C-Type 케이블 아무거나 써도 연결이 잘 되는 것 같아요. 연결은 따로 설명이 필요 없을 정도로 쉽게 바로 됩니다. 무선 연결을 위한 리시버도 별도로 판다고 하는데 굳이 살 필요가 있나 싶습니다.

만약에 동글이, 유선 케이블, 리시버 중 하나라도 없으면 꿔다 놓은 보릿자루 마냥 아무 것도 할 수 없으므로 반드시 같이 구매해야 합니다.

 

사서 잠깐 해보니 역시 잘 샀다는 생각이 드네요. 얼마 전에 했던 Rise of the Tomb Raider 게임을 엑박패드로 잠깐 다시 해봤는데 그립감도 좋고 버튼 조작감도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저렴한 제품을 사용해 보지 않아서 비교는 정확히 안 되지만 왜 고급 제품을 사는지 알 것 같았습니다.

 

제가 게임을 많이 하지도 않고 특히 게임패드로는 어렸을 때 이후로 거의 해 보지 않아서 좀 서툴지만 확실히 좋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이왕 사는거 좋은 걸로 사세요. 이 정도 투자할 가치는 충분히 있습니다.

디아블로2 레저렉션 정식발매일이 기다려지네요 ㅎㅎ

 

(내용 추가) 혹시 저처럼 사놓고 잘 사용 안 하시는 분은 다음 글 참고해 보세요~

 

엑박패드 거치대 하나로 스마트폰을 휴대용 게임기로 만들어 보자!

 

엑박패드 거치대 하나로 스마트폰을 휴대용 게임기로 만들어 보자!

얼마 전에 피씨 게임에서 게임패드를 이용해 보고 싶어서 지른 Xbox용 게임 컨트롤러가 방치되고 있었는데 문득 스마트폰 게임 에뮬을 할 때 사용하면 어떨까 하여 검색해 보았습니다. 목차 스마

sangminem.tistory.com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