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비전문 구매 후기

VR 기기 체험, 치킨 한 마리 값이면 된다! (ALLIP G04E)

아미넴 2022. 2. 19.
반응형

VR 말은 많이 들어 봤는데 아직 한 번도 체험해보지 못한 분들은 많으실 것으로 생각됩니다. 저도 원시인이라서 여태 한 번도 못해봤거든요.

 

스마트폰을 끼워서 사용하는 매우 저렴한 종이 재질의 제품도 있는데 진짜 몇번 체험만 해보고 싶다고 생각하시는 분은 구매하시면 어느 정도 만족하실 것 같습니다. 대량 구매할 목적이 아니면 배송비가 더 비싸긴 하네요 ㅎㅎ

 

크래프트 스마트폰 화면 VR 안경 키트

 

크래프트 스마트폰 화면 VR 안경 키트

COUPANG

www.coupang.com

 

목차

     

    구매 이유

    종이로 된 제품은 너무 장난같고 그래도 어느 정도 갖춰진 제품을 사고 싶어서 둘러 보았습니다. 마음 같아서는 처음부터 VR 전용 기기를 사고 싶었지만 한 번 체험해 보고 싶다고 몇십만원을 지불하기는 쉽지 않았습니다. 

     

    당연히 해보고 싶긴 했습니다. 누가 그냥 준다면 참 좋을텐데요 ㅎㅎ 참고로 오큘러스 퀘스트2 모델이 가장 평이 좋았습니다.

     

    오큘러스 퀘스트2 B2B 128GB 국내정발 빠른배송

     

    오큘러스 퀘스트2 B2B 128GB 국내정발 빠른배송

    COUPANG

    www.coupang.com

     

    그래도 아직은 전용 기기까지는 생각을 하지 않고 스마트폰 도킹용으로 좀 더 둘러보다가 2만원도 안 되는 금액에 모양과 기능을 제대로 갖춘 모델을 찾았습니다. 올아이피에서 나온 제품이었는데 초점 조절에서부터 버튼 조작, 헤드셋 기능까지 기본적으로 필요해 보이는 기능은 거의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부담되지 않는 선에서 체험해 보기에는 충분히 합리적인 가격이라고 판단을 했습니다.

     

    ALLIP 휴대폰용VR헤드셋 G04E

     

    ALLIP 휴대폰용VR헤드셋 G04E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제품 구성 및 사용법

    로켓 배송 상품이라서 하루만에 도착을 했는데 저렴한 제품이라고 해서 포장이 대충되어 있지는 않았습니다. 비닐로 밀봉이 되어 있었습니다.

     

    설명서와 렌즈 및 화면 닦는 천, 그리고 본체가 뽁뽁이에 잘 싸여져 있네요.

     

    렌즈 부분도 흠집이 나지 않도록 보호 필름이 잘 붙어 있었는데 사용 전에 떼면 됩니다.

     

    다음과 같이 특징을 잘 설명하고 있습니다. 광고에는 시야각이 110도라고 나와있었는데 여기서는 100도라고 되어있네요. 저렴한 제품이니까 이 정도는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노트 시리즈나 홍미 노트 시리즈도 들어갈 정도로 크기는 넉넉합니다. 렌즈쪽으로 스크린을 두고 중앙을 잘 맞춰 위치시킨 다음 뚜껑을 닫으면 됩니다. 오른쪽에 보면 오디오 잭도 보입니다. 

     

    오디오 잭을 자세히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그냥 스마트폰에 꽂기만 하면 됩니다.

     

    렌즈 초점과 거리를 조절하는 휠도 보입니다. 본인의 시력과 스마트폰 종류에 따라 적절히 조절하시면 됩니다.

     

    다음과 같이 두고 뚜껑을 닫기만 하면 됩니다. 영상은 VR용에 맞게 더 잘 나오도록 설정할 수 있는데 처음엔 잘 몰라서 저렇게 보면 되는 줄 알았습니다.

     

    아래쪽에는 볼륨 조절, 재생/일시정지, 항목 선택 등의 기능을 가진 버튼도 있습니다.

     

    사용 소감

    기대 이상이었습니다. 그냥 허접하게 체험하는 수준이지 않을까 했는데 스마트폰 화면 해상도가 낮지 않고 각종 센서들만 잘 작동한다면 생각보다 더 생생한 체험이 가능합니다. 렌즈 초점만 잘 맞추면 전혀 흐릿하지도 않습니다.

    처음 본 영상은 유튜브에 있는 4k 롤러코스터 영상이었는데 물론 스마트폰에 표시된 해상도가 온전히 표현할 수 있는 스펙은 되지 않았지만 충분히 놀라웠습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VR을 체험할 수 있다니 세상이 정말 많이 발전했구나 생각했습니다.

    해외의 명소를 관광 가이드 하는 듯한 컨셉의 유튜버도 있더라구요. 360도 주변을 둘러볼 수 있어서 꽤 흥미로웠습니다. 좀 더 성능이 좋은 기기로 본다면 얼마나 더 생생할까요. 자연스레 전용 기기는 얼마나 더 만족을 줄까 궁금증이 생겼고 상상만으로도 흥분이 됐습니다. 조만간 지름신이 강림하면 또 지르게 될지도 모르겠네요.

     

    관광 가이드 컨셉으로 찍어 올리는 유튜버가 궁금하신 분은 다음 링크 참고하세요.

     

    VR Gorilla - Virtual Reality & 360 Videos

     

    VR Gorilla - Virtual Reality & 360 Videos

    VR Gorilla creates immersive virtual realty and 360 degree videos. We want to give you new experiences and take you places you have never been. We want to tell stories like you've never seen and heard them before. Our passion is to tell great stories. We a

    www.youtube.com

     

    VR 관련 검색하다가 VR 우동이라는 단어를 우연히 알게 되었는데 충격적이네요. 궁금하신 분은 직접 검색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