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비전문 구매 후기

저렴한 체리 저소음 적축 키보드 구매 후기 (한성 GK787S)

아미넴 2022. 3. 14.
반응형

맨날 어디 굴러 다니는 키보드나 저렴한 키보드 대충 사서 썼습니다. 그러다가 제가 민감한 편도 아닌데 최근에 오래 쓰지도 않은 키보드의 키감이 뻑뻑해지는 것을 느껴서 문득 너무 저렴한걸 쓰면 안 되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목차

     

    구매 동기

    요새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지기도 하고 재택 근무까지 하면서 특히 많이 사용하게 되는 물건에 대한 투자 합리화를 시키는 과정일까요. 항상 그렇지만 제가 그렇다고 너무 비싼 물건을 사는건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 그 타협점에는 한성이 있을 때가 많네요. 이 브랜드를 그렇게 신뢰하지는 않는데 그냥 사게 됩니다. 제 수준에 딱 맞는 것 같기도 합니다.

     

    얼마 전에는 모니터도 한성 제품을 구매했었죠. 좀 둔감한 성격이라면 저렴한 가격에 좋은 성능을 느끼기에 딱 좋습니다.

     

    한성 34인치 21:9 커브드 모니터, 무상보증 5년이 가능하다고? (TFG34Q14WQ)

     

    한성 34인치 21:9 커브드 모니터, 무상보증 5년이 가능하다고? (TFG34Q14WQ)

    최근에 지름신이 강림하였지만 스스로 잘 다스리고 있는 중입니다. 비싼 제품으로 눈을 돌리기 보단 성능 좋은 저가형 제품을 고르면서 만족을 느끼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10만원대의 안드로이

    sangminem.tistory.com

     

    이번에도 쓸만한 키보드를 알아보다가 기계식 키보드 중에 저소음 적축 스위치(스프링)가 들어간 키보드가 인기가 많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 중 체리(Cherry)사에서 만든 스위치가 뛰어나다는 것을 알고 찾아 보았습니다. 대부분의 제품은 10만원대를 훌쩍 넘거나 비싼건 20~30만원대의 제품도 있었습니다. 키보드가 좀 비싸죠. 제 기준에서는 많이 비쌉니다.

     

    역시 한성은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군요. 7만원대의 체리 저소음 적축 키보드가 있었습니다. 정확히는 다나와 최저가로 79,900원이었는데 쿠팡에서 로켓와우회원가로 6만원대에 구매가 가능했습니다. 로켓와우회원은 한달 무료이기도 하고 한달 회원비를 내고 구매해도 이득인 가격이었습니다. 거기에 적립금까지 따지면 쿠팡에서 안 살 이유는 별로 없어 보입니다.

     

    한성컴퓨터 GK787S OfficeMaster 체리 저소음적축 기계식키보드

     

    한성컴퓨터 GK787S OfficeMaster 체리 저소음적축 기계식키보드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색상은 블랙, 화이트 두 가지 입니다.

     

    마우스도 휠이 헛돌아서 같이 구매를 하였습니다. 완전 저렴한 제품입니다 ㅎ

     

    로지텍 M90, 기본에 충실한 최고의 가성비 마우스

     

    로지텍 M90, 기본에 충실한 최고의 가성비 마우스

    마우스를 다용도로 잘 활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당연히 만족할 수 없는 제품이지만 단순히 기본 기능만 잘 되는 제품을 찾고 계신다면 최고의 선택이 될 수도 있습니다. 목차 구매하게 된 이유 구

    sangminem.tistory.com

     

    청축, 적축, 갈축, 저소음 적축

    일반 사용자 입장에서 간단히만 말씀드리겠습니다. 청축은 키감이 경쾌한 대신 타자 치는 소리가 좀 크고 적축은 키감이 좀 서걱거리면서 소음이 적은 제품이라고 합니다. 이 중간 정도 되는 것이 갈축이라고 하네요. 저소음 적축은 키감이 소프트하면서 더욱 조용한 타입입니다. 이 외에도 흑축, 녹축, 백축 등 다양한 타입이 있습니다.

    기계식 키보드 종류는 찾아보면 설명이 잘 나와 있으므로 상세한 내용이 궁금하신 분은 직접 찾아보시면 됩니다. 취향을 많이 타는 부분이라서 많이 찾아보고 고민해 보시기 바랄게요.

     

    제품 구성

    쿠팡은 역시 하루만에 새벽에 배송완료가 되네요. 다음과 같은 박스가 하나 도착했습니다.

     

    한성 제품을 사다보니 느낀건데 뜯으면 반품 불가하다는 스티커는 항상 붙어 있구요. 블랙 컨슈머에 의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함이긴 하겠지만 확실히 대기업에 비해서는 소심한 부분이 있습니다.

     

    맨 위에 플라스틱 키보드 덮개가 있네요. 화이트로 살까하다가 때가 많이 탈까봐 미래를 생각해서 블랙으로 결정했습니다.

     

    설명서와 키보드 본체, 그리고 연결 케이블이 들어있었습니다.


    비닐을 벗겨 보니 키보드 자체는 심플하고 깔끔하네요.

     

    키캡 각인을 보면 보통 특수 기호들이 숫자 위쪽에 있는데 일반 키보드와는 좀 다릅니다.

     

    케이블 연결 부위의 나사를 풀면 케이블을 분리할 수도 있는 것 같습니다. 나름 유연한 구조네요.

     

    박스 위쪽 내부를 보니 키캡 리무버도 들어 있었습니다. 하마터면 모르고 버릴뻔했습니다.

     

    사용 후기

    일반 멤브레인 키보드만 쓰다가 기계식 저소음 적축 키보드를 사용해 보니 역시 다릅니다. 키를 누를 때의 부드러움은 말할 것도 없고 물론 타자 치는 스타일에 따라 차이는 있겠지만 예상대로 타자를 칠 때 거의 소음이 없습니다.

     

    다만 고급 제품은 아니라서 어느 정도 스프링 소리는 나지만 가성비가 좋은 만큼 충분히 감수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좀 찾아보니 진짜 고급 제품들은 그런 부분까지 신경을 써서 만들어 졌다고 합니다.

     

    기본적으로 Num Lock, Caps Lock, Scroll Lock, Win Lock 인디케이터는 포함되어 있지만 화려한 LED 불빛은 없습니다.

     

    전체적으로 만족합니다. 기본에 충실한 제품 같습니다. 싸구려 키보드만 쓰다가 고급 기술이 들어간 제품을 사용해 보니 사람들이 왜 선호하는지 알 것 같습니다. 이렇게 점점 눈이 높아지는거겠죠.

     

    구매를 고려하고 계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