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비전문 구매 후기

아이폰13미니 치명적인? 카메라 단점, 일주일 사용 후기

아미넴 2021. 12. 22.
반응형

아이폰13미니를 구매한지 일주일 정도 지났습니다.

구매 후기가 궁금하신 분은 다음 글을 참고 바랍니다.

 

아이폰13미니 자급제(공기계) 구매 후기! 마지막 미니 제품?

 

아이폰13미니 자급제(공기계) 구매 후기! 마지막 미니 제품?

블로그 수익으로 뭘 할까 생각하다가 첫 수익은 나를 위해 쓰자! 라는 생각으로 눈 여겨 보고 있던 아이폰13미니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블로그 수익 후기가 궁금하신 분은 다음 글도 한 번 읽

sangminem.tistory.com

 

최근에 출시된 제품인 만큼 성능이 나쁘지 않아서 불편함 없이 써 오던 중 예상치도 못한 부분에서 어려움을 겪게 되어 구매를 고민하고 계신 분에게 제 경험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얼마 전 금융 어플을 새롭게 설치하면서 인증도 다시 하고 절차에 따라 차근차근 진행했습니다. 경우에 따라서 신분증 촬영을 요구하는 금융사가 있어서 운전면허증을 꺼내서 촬영을 시도하였습니다.

 

여기서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카메라 화면에 표시된 직사각형 안에 신분증을 정확히 맞춰 찍어야 되는데 딱 맞추면 초점이 안 맞아서 사진이 흐릿해지고 초점을 맞추기 위해 좀 멀리 떨어지면 가까이 촬영을 하라고 하고 매우 난감한 상황이었습니다. 신분증 촬영 화면에서는 줌인, 줌아웃 등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도 없어서 기본 기능에 의지하여 찍어야 되는데 너무 답답했습니다. 여러 번 시도한 끝에 어찌어찌 하여 겨우 성공하긴 했습니다.

 

예를 들면 신분증은 아니지만 접사를 찍으려고 하면 아주 가까운 거리가 아닌데도 다음과 같이 흐릿하게 나옵니다.

 

제가 렌즈에 대한 지식이 없어서 잘 모르겠지만 아이폰13미니에서 기존이랑 렌즈 구성이 달라졌다고 합니다. 달라진 카메라 구성으로 풍경 사진은 더 잘 나오는데 근접 사진을 찍을 때는 불리한 것 같습니다. OCR이 대중화 된 시점에 이런 일을 겪게 될 줄은 상상도 못했습니다.

 

해외에서는 스마트폰 카메라 기능으로 신분증 촬영을 하는 경우가 거의 없어서 생각을 못한 부분인지는 모르겠는데 우리나라 실정에서는 상당히 불편한 상황이 생길 수 있습니다. 다만 모든 경우 그런 건 아니고 금융사마다 조금씩 다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1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