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비전문 구매 후기

로지텍 M90, 기본에 충실한 최고의 가성비 마우스

아미넴 2022. 3. 15.
반응형

마우스를 다용도로 잘 활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당연히 만족할 수 없는 제품이지만 단순히 기본 기능만 잘 되는 제품을 찾고 계신다면 최고의 선택이 될 수도 있습니다.

 

목차

     

    구매하게 된 이유

    구매한지 1년도 안 된 게이밍 마우스의 휠이 헛도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냥 참고 쓰려다가 키보드 키감도 좀 뻑뻑해지는거 같아서 이참에 다 바꿔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기존에 쓰던건 키보드 마우스 세트 제품이었는데 앞으로 이 제품은 쳐다도 안 볼 것 같네요.

     

    그래서 얼마 전에 키보드 새로 구매한 후기도 올렸습니다. 키보드도 가성비 제품이긴 한데 약간 고급 기술이 들어간 제품입니다.

     

    저렴한 체리 저소음 적축 키보드 구매 후기 (한성 GK787S)

     

    저렴한 체리 저소음 적축 키보드 구매 후기 (한성 GK787S)

    맨날 어디 굴러 다니는 키보드나 저렴한 키보드 대충 사서 썼습니다. 그러다가 제가 민감한 편도 아닌데 최근에 오래 쓰지도 않은 키보드의 키감이 뻑뻑해지는 것을 느껴서 문득 너무 저렴한걸

    sangminem.tistory.com

     

    어쨌든 저는 게임을 많이 하지도 않고 기능이 많은 제품을 잘 활용하는 편도 아니라서 거의 마우스 기본 기능만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굳이 여러 기능이 포함된 비싼 제품을 살 이유를 찾지 못했습니다.

     

    저에게 맞는 제품을 구매하기 위해 검색을 시작했습니다. 정말 기능 많고 좋은 마우스부터 기능과 가격을 타협한 어중간한 마우스, 처음보는 형태의 마우스 등 참으로 다양한 제품들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어중간한 제품을 살 바에는 차라리 진짜 기본에만 충실한 마우스를 사는 것이 낫겠다는 판단이 들었습니다.

     

    그렇게 찾아보니 예상보다 더 저렴한 마우스가 있더라구요. 5,000원 밖에 안하는 마우스가 말이죠 ㅋㅋ 게다가 키보드, 마우스로는 이미 인정받은 브랜드인 로지텍 제품이었습니다.

     

    로지텍 HP 유선 마우스 시리즈 (로지텍 M90 등)

     

    로지텍 HP 유선 마우스 시리즈 (로지텍 M90 B100 M100R / HP M150) / 1만원도 안되는 초저가 브랜드 마우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가격이 전혀 부담이 없어서 망설임 없이 바로 구매를 했습니다.

     

    제품 구성

    사실 제품 구성이라고 따로 타이틀을 달기도 민망할 정도로 간단한 구성으로 되어 있습니다.

     

    주문한지 하루 이틀 정도 지나서 작은 박스 하나가 배달되었습니다.

     

    참 심플합니다. 마우스 본체와 제품 설명서 한장이 끝입니다.

     

    그냥 많이 본 어디서 대충 굴러다닐 것 같은 디자인이죠.

     

    결론

    마우스 조작이 필요한 매우 섬세한 작업을 하거나 고도의 집중력이 요구되는 게임이 아닌 이상 대부분의 경우에는 감도가 높은 마우스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감도가 낮다고 하여 마우스 포인터가 뚝뚝 끊기거나 하는 현상이 있는건 아니니 사무, 웹서핑 등 기본적인 동작만을 생각하신다면 고가의 제품으로 갈 이유가 없습니다.

     

    고가의 제품에 들어간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이 아니라 손목에 무리가 간다고 느끼실 분이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저는 그래 본 적이 없어서 잘 모르겠네요 ㅎㅎ 그냥 말 그대로 마우스 기본 기능에 충실합니다. 저처럼 왼쪽 오른쪽 버튼 클릭, 더블 클릭, 휠 기능만 잘 되면 된다고 생각하시는 분들, 그러면서 내구성을 인정받은 브랜드 제품을 구매하고 싶으신 분이 계시다면 적극 추천드립니다.

     

    사실 이렇게 장황한 후기가 필요없어 보이긴 하지만 그저 저는 이렇게 괜찮은 브랜드에서 만든 기본에 충실한 아주 저렴한 마우스도 있다는 사실을 알려 드리고 싶었습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랄게요 :)

    반응형

    댓글

    💲 추천 글